전체기사

전체기사

그렉 로리 목사

30년 간 50만 명 결신자 배출한 ‘하비스트 크루세이드’

복음주의자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엔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제30회 하비스트 크루세이드(Harvest Crusade)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캘리포니아와 하와이…
국제열린문화교류회(OSIE) 구기동영광교회

구기동영광교회 청년들, 문화예술선교와 복음전파에 앞장

(사)국제열린문화교류회(OSIE)와 구기동영광교회가 8월 5일부터 14일까지 필리핀과 태국에서 총 7회에 걸쳐 교회를 세우는 세미나 사역, 복음을 선포하는 문화 공연 및 중보기도 사역, 쌀 나눔 등 구호 사역을 펼쳤다. 특히 이번에 구성된 구기동영광교회의 '아리랑 쉐…

[정정보도] 「안양대 교수협 “이사장 위법사항 검찰 고발”」 관련

본 인터넷신문은 지난 7월 3일자 교계교단면에 「안양대 교수협 “이사장 위법사항 검찰 고발”」이라는 제목으로 안양대학교 이사장인 김광태 씨가 ‘안양대학교 교수들에게 기부금 납부를 강요해 총 10억 원 이상의 돈을 모금해 법인회계로 넣어 전용했고, 비전…
이효준 장로.

다윗을 깨운 나단 선지자가, 정치를 한 것입니까?

비행기를 타고 목적지를 향해 하늘로 이륙한 항공기에서 곧바로 눈을 옮기면, 창에서는 하얀 새털구름들이 모여 날개 사이로 비껴갑니다. 하얀 새털구름을 보노라면, 뛰어내리고 싶도록 포근한 솜털이 양팔로 오라고 눈웃음으로 부르는 것 같습니다. 창문 밖을 …
최진헌

“다음세대 위한 ‘미디어 사역자들’ 돕고 싶어요”

유튜브 ‘헌이의 일상’은 ‘무교도 하나님 믿고 싶게 만드는 교회 오빠’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것도 그냥 ‘교회 오빠’가 아니라 총신대학교를 다니며 수원의 한 교회에서 다음세대를 맡아 사역하고 있는 ‘전도사’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유튜브에…
김찬곤 목사 교갱협

교갱협, 김찬곤 목사 제5대 신임 대표회장 선임

김찬곤 목사(안양석수교회)가 교회갱신협의회(교갱협) 제5대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임됐다. 교갱협은 19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열린 제24차 영성수련회를 통해 총회를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이 밖에 상임총무 현상민 목사(성산교회), 총무 이상화(서현교…
교갱협

“다른 것 다 틀렸다 하면 이는 갱신 아닌 혁명”

교회갱신협의회(교갱협)가 19일 오후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예수의 흔적을 가지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제24차 영성수련회를 개최했다.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1일까지 이어진다. 첫날 최인우 목사(천산교회, 운영이사)의 인도로 시작한 개회예배…
인도

[인도를 알자 51] 인도의 카우 벨트

인도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벨트가 있습니다. 벨트는 어느 특정한 종류의 지역적인 영역을 가리키는 개념인데요. 예컨대 바이블 벨트는 사도 도마의 발자취가 있는 남인도의 케랄라와 타밀 나두를 가리키고, 종족벨트는 웨스트벵갈 아랫쪽으로부터 라자스탄까지 …
제1회 교육선교 아카데미

PAUA, 제1회 교육선교 아카데미 9월 19일 개강

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사장 손봉호)과 새중앙교회(황덕영 목사)가 선교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시대에 교육선교의 중요성을 한국교회에 알리고, 교육선교 관심자와 예비 교육선교사들을 효과적으로 준비시키기 위해 '제1회 교육선교 아카데미'를 개설…
영화 사랑의 선물

‘북한 인권’ 고발 영화 ‘사랑의 선물’, 매진 기록

북한의 인권 실태를 고발하는 영화 ‘사랑의 선물’이 개봉 첫날 여러 상영관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영화 ‘사랑의 선물’은 ‘고난의 행군’이라 불리는 1990년대 북한 식량난 당시 보고 들은 실화(實話)를 배경으로 한다. 해외에서 먼저 알려진 이 영화는 영국 …
교회법학회

“분쟁, 광성교회와 분당중앙교회가 달랐던 점은…”

(사)한국교회법학회(회장 서헌제 교수)에서 19일 오후 1시부터 1박 2일간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국제회의실에서 ‘<한국교회 표준정관> 심화세미나’를 개최했다. 법학회는 지난 7월 9일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 발간을 기념해 배포 및 설명…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남궁억, 우리말 교과서를 직접 써서 가르치다

불현듯 학생들 속에서 우렁찬 박수가 터져 나왔다. 남궁 교장은 심호흡을 한번 하고 나서 말을 이었다. “미래의 세상에서는 악과 증오보다는 선과 사랑이 널리 퍼져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게 될 것입니다. 이기심, 탐욕, 폭력이 사라지고 모두가 함께 즐기고 사랑…
소강석

소강석 목사 “기독교 적으로 간주하는 움직임 펼쳐져”

소강석 목사가 최근 미래한국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성평등조례, 성평등위원회에 대해서 언급했다. 소 목사는 “우리 사회에 누가 동성애자들을 혐오하고 차별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관용하는 마음을 갖고 긍휼히 여기는 마음이 교회의 태도고 …
고영일

“北 미사일, 중·러 영공 침범… 왜 제대로 항의 못하나?”

기독자유당이 중국과 러시아 폭격기의 영공 침범, 북한의 미사일과 관련해 지난 16일 ‘대한민국은 과연 주권을 가진 독립국가인가?’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기독자유당은 “중국과 러시아 폭격기가 대한민국 방공식별구역과 영공을 침범 비행하였고 …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개정안, 종교의 자유 침해”

수원사랑동성애대책시민연합이 19일부터 수원시 시청 정문 앞에서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전부 개정을 반대하는 일인시위를 시작한다. 앞서 수원사랑동성애대책시민연합은 수원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수원시 인권조례안은 국…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