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통합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재심 판결, 선고까지 ‘난항’?

명성교회 재심에 대한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의 판결 선고가 늦어지고 있다. 재판국 한 국원은 “김수원 목사의 면직 출교 관련 심리가 함께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총회재판국 국장 강흥구 목사는 당초 5일 오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
이정현 교회학교

수능 D-100일… 고3 수험생들 위한 ‘수상한 큐티’ 100일

수능 D-100일부터 D-데이까지 묵상 22년간 교회학교 사역 경험 살려 집필 수상한 큐티: 시편 100일 이정현 | 생명의말씀사 | 220쪽 | 13,000원 “입시라는 목표를 두고 기도할 때, 대부분의 기도가 대학에만 치중될 수 있습니다. … 인생에서 눈앞에 놓인 육신적 문제…
인도의 결혼 커플

[인도를 알자 50] 인도의 결혼식

인도는 매해 천만 쌍 이상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2011년 인구조사에 의하면 여성의 평균 결혼연령이 21세가 되었는데요. 1960년 이후로 여성의 평균 결혼 연령은 5세 가량 증가했습니다. 여성들의 교육 수준과 사회적 인식의 태도가 변화함에 따라 결혼 연령도 증가하…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 (8/5~8/11)

08/05 아제르바이잔: 백만 명에 달하는 유랑민을 돌보고 전도하는 사역을 위해. 08/06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 역사에서 단 한 명뿐인 대통령 누루술탄 나자르바예프를 위해. 08/07 아프가니스탄: 고아와 과부와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섬길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나…
GMS 이슬람권 선교 세미나

“이슬람권에 열린 복음의 문, 닫을 자 없어”

GMS(예장합동 총회세계선교회) 이슬람권 선교 세미나에서 무슬림 출신의 현지인 교회 지도자, 회심자들이 이슬람 선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무슬림 전도와 제자화, 선교 운동 등을 소개했다. '이슬람 선교 현장을 말한다'는 주제로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
성누가회, 힐링핸즈, 단기선교,

성누가회, 제2회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 진행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제2회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했다. 이번 힐링핸즈는 7월 27~30일(3박4일) 일정으로 성누가회 소속 의사들 뿐 아니라 필리핀 바랑가이에서 모집된 약 50여명의 봉사자와 약 40여 명의 현지 의대생, 간호대생, 예비…
데이트폭력

말이 칼이 될 때… ‘개독교’는 혐오표현이 아니다?

“말이 칼이 된다.” 이러한 일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말이 칼이 된다. 성경은 말이 칼이 되는 것이 정상이라고 말한다, 이는 인간의 죄악 덩어리이기 때문이다.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
윤익세

윤익세 목사, 총회장 등 상대 ‘직무집행정기가처분’ 기각

예장 합동 윤익세 목사가 교단 총회장(이승희 목사)과 서기(김종혁 목사), 부서기(정창수 목사)를 상대로 제기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이 5일 기각됐다. 윤 목사는 이승희 목사가 선거와 관련해 금품을 수수했고, 정창수 목사는 총회 총대로 선출될 당시 소속 노회(…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

한국교회법학회, 한국교회 표준정관 심화 세미나 개최

(사)한국교회법학회는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1박 2일간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국제회의실에서 한국교회표준정관 심화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교회법학회는 지난 7월 9일 <한국교회 표준정관 매뉴얼>을 발간하고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회장…
초교파 연합 세미나 순복음진주초대교회

2019 초교파 연합 세미나, 비와이 등 간증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주최 2019년 초교파 연합 세미나가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주제로 지난 7월 29-30일 경기 광주 성령교회에서 개최됐다. 4천여명의 한국교회 목회자와 평신도들이 교파를 초월해 참석한 세미나에서는 전태식 목사(서울진주초대교회)와 이경은 …
이효준 장로.

[칼럼] 손자 손녀를 만나러 가는 길

방학이 시작되자, 서울에 사는 딸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아빠의 근무 학교가 방학을 했으니, 3일만 자녀들을 좀 봐달라는 부탁을 하면서 미안해하는 모습이 너무 안쓰러웠습니다. 전에도 올라가서 애들을 봐준 일이 있었고, 특히 요즘 젊은 부부들은 직장 때문…
대한민국 기독교 미술대전

제27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대상 無, 우수상에 3명, 특선에 14명

한국미술인선교회(회장 전태영)가 주최한 제27회 대한민국 기독교 미술대전이 최종 결과를 발표하고 5일 시상식을 가졌다. 심사에는 김홍태, 원문자, 서동희, 정재규, 유명애, 전태영 6명이 2차에 걸쳐 총 공모작 122점 중 우수상 3명, 특선 13명, 입선 36명을 선정했다…
한국 미술인선교회

2019 한국미술인선교회 회원전 밀알미술관에서 개최

2019 한국미술인선교회 회원전이 밀알미술관에서 6일 오후 3시 오픈 예배를 드린 후 13일까지 개최된다. 한국미술인선교회는 1992년 8월 한국예총의 신우회와 같은 성격의 ‘한국문호 예술인 연합선교회’의 미술분과 성격으로 출발했다. 조각가 최병상, 서예가 홍…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남궁억, 양양군수로 부임해 현산학교를 세우다

그들은 한 지점에서 길을 꺾어 고갯길을 올라갔다. 거기서부터는 첩첩산중이었다. 한 구비를 돌아 오르고 보면 또 산이 막아섰다. 여느 지역의 산과 달리 강원도의 산은 나무숲이 울창했다. 아래쪽을 내려다보면 그들이 걸어 올라온 가파른 길이 흐릿하게 보일 뿐 …
제54회 한국기독교미술인 협회전

한국기독교미술인 협회 54주년, 협회전 조선일보미술관에서

제54회 한국기독교미술인 협회전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조선일보미술관에서 개최된다. 방효성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 회장은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를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며 “창립 54주년을 맞이하는 본 협회는 ‘살리는 것으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