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재용 목사 신신묵 목사

한국교회 원로 목회자 대표하는 두 단체 MOU 체결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재용 목사, 이하 한원총)와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신신묵 목사)가 7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한국원로목자교회 수요예배 중 MOU를 맺은 양 기관은 앞으로 …
한국 순교자의 소리 VOM

“남북 평화 협상 시작 후 ‘조선어 성경’ 판매 증가”

북한어로 된 조선어 성경을 펴내는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은 “올해 조선어 성경 주문량이 전년대비 30% 증가했다”면서 “어느 해보다 더 많은 조선어 성경을 주문 받았다”고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남북이 평화 …
2019 가스펠 싱어

2019 가스펠 싱어 TOP11 앨범 8일 출시

제25회 극동방송 전국복음성가 경연대회 음원 및 음반이 8일 출시된다. 극동방송 전국복음성가는 1981년 시작된 국내 최대 찬양 오디션으로 박종호(6회 대상, 내가 영으로) 송정미(8회 대상, 오직주만이), 손영진(2회 은상), 다윗과요나단(4회 특별상, 친구의고백), 옹…
조이스 마이어 용서

조이스 마이어 ”기독교 신앙은 머리 아닌 마음의 문제”

미국의 유명한 TV 전도자인 조이스 마이어(Joyce Meyer) 목사가 2살 된 증손자의 기도로 치유의 역사가 일어났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어 목사는 최근 전한 메시지에서 “머리로 하나님을 붙들려하지 말라. 이것은 마음의 문제이다. …
종교자유, 중국, 마이크 펜스, 밥 푸, 러셀 무어, 샘 브라운백,

美 마이크 펜스, 종교 지도자들과 中 종교자유 문제 논의

마이크 펜스(Mike Pence) 미국 부통령이 5일(현지시간) 남침례회 러셀 무어(Russell Moore) 목사를 비롯한 종교 지도자들을 만나 중국 내 모든 종교의 신자들을 상대로 한 박해에 관하여 미국이 어떻게 대처해나갈 것인지 논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
KIADA

KIADA 2019,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8월 11일까지 개최

세계 유일의 장애인 국제무용제인 ‘제4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이하 KIADA 2019)’가 지난 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최 중이다. KIADA 2019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장애인 무용수들이 함께하는 무용 축제다. 올해는 한국을 …
디즈니, 동성애의 날, 게이데이,

‘겨울왕국2’ 엘사가 레즈비언? 디즈니 ‘친동성애’ 논란

‘게이의 날’(Gay day)이 미국 애너하임 디즈니랜드에서 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최 측은 관련 홈페이지를 띄우고, 행사 홍보에 나섰다. 디즈니의 ‘친동성애’ 논란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최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4’에선 레즈비언…
연세대학교

연세대서 ‘젠더’ 강의할 교수 “메갈리아 세대 페미니즘 큰 의의”

연세대학교가 ‘온라인 인권 강좌’를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인권과 젠더(성평등)’를 주제로 강의할 김현미 교수(문화인류학과)가 과거 "메갈리아 세대의 페미니즘은 페미니즘 '정동(情動)적 회로망'을 구성해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했다. 김 교수…
브라운아이드소울

브라운아이드소울, 4년 만의 새 앨범 발매 및 투어 콘서트 진행

남성 중창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이 새 앨범 발매와 함께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10월 5일, 6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까지 투어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홍려희 교수

김찬국 교수 10주기 추모음악회, 홍려희 교수 연주

신과대학과 김찬국기념사업회가 19일 오후 7시 신촌캠퍼스 루스채플에서 고(故) 김찬국 교수 10주기 추모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 중인 오르간 연주자 홍려희(Riyehee Hong) 교수가 자신의 스승을 위해 준비한 헌정 음악회다. 홍려희 교수…
뷰티스쿨

소외된 어르신 위한 뷰티자원봉사 ‘사랑나눔 뷰티 스쿨·서비스’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 마포구청(청장 유동근)과 대흥동(동장 장재원)의 후원으로 8월 4일 우리마포데이케어센터에서 청소년뷰티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사랑나눔 뷰티스쿨, 사랑나눔 뷰티서비스’…
아동권리모니터단

‘2019년 관악구 아동권리모니터단’ 발대식 가져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서울본부(본부장 문상록)와 관악구청(구청장 박준희)이 지난 5일 관악구청 별관 7층 강의실에서 ‘2019년 관악구 아동권리모니터단’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박준희 구청장이 직접 멘토와 아동권리모니터단 위원들에게 위촉…
양명숙 김윤희

한남대 상담학과 양명숙 교수, 제자와 논문상 수상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6일 상담학과 양명숙 교수가 제자와 함께 한국상담학회 우수학술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양명숙 교수와 제자인 김윤희 한남대 학생상담센터 전문상담위원이 발표한 ‘자살위험 대학생의 생존요인 인식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연세대 언더우드

젠더? 성평등?… 연세대 ‘인권 강좌’ 개설 논란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2019학년도 2학기부터 국내 최초로 전체 학부 신입생 대상 온라인 인권 강좌를 개설한다고 5일 밝혔다. 연세대는 “강좌 주제는 역사, 사회, 노동, 아동, 장애, 난민, 성, 환경, 생명, 의료, 사회 정의 및 교육 등”이라며 “국내외 사회 전…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갈증

현대인들은 끝없이 목말라하고 있다. 풍요 속에 갈증을 느끼며 행복지수조차도 낮아지고 있다. 이어령 박사는 자신을 "평생 우물을 파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가 간증한 책을 보면 자신은 무언가에 대한 갈증이 늘 있었다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갈증을 이렇게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