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자카르

북한인권단체, 북한 구원과 인권 실상 고발 위해 12시간 기도회 연다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고 행동하는 모임인 ‘자카르 코리아’가 10월 3일 오전10시부터 저녁10시까지 강남역 더크로스교회(박호종목사)에서 12시간 기도회 ‘자카르 코리아 게더링’(이하 게더링)을 개최한다. 자카르(zakar)는 히브리어로 ‘기억하다’는…
명성교회

명성교회 “후임목사 청빙, 세습 아닌 적법 절차”

김하나 목사 청빙결의 무효라는 판결 결과를 받아든 명성교회에서, ‘장로 일동’ 명의의 입장문을 6일 발표했다. 명성교회 측은 “저희 명성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염려해 주신 한국교회와 교단의 모든 지도자와 동역자를 비롯한 모든 성도님들께 겸손한 마…
통합 103회 총회

‘동성애 옹호’ 혐의 장신대 학생들 고시 합격 보류

예장 통합 고시위원회 실행위원회가 6일, 16명의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모임을 갖고, ‘동성애 옹호’ 혐의를 받고 있는 장로회신학대학교 두 학생의 목사고시 합격을 보류하기로 했다. 고시위는 지난 6월 6일 고시를 치렀고, 당초 7월 24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
각당복지재단 교육

각당복지재단, 가을학기 자원봉사자 교육생 모집

사회복지법인 각당복지재단이 9월 '2019년 가을학기 자원봉사자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강의 후 12월 13일에는 33주년 창립기념 예배 및 전 강의 합동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 과정엔 자격증 과정인 ‘위기 청소년 상담 코칭 자원 봉사자 기본 교육’과 ‘…
교회성장 미자립 교회 초청 서울

미자립 교회 MK 19명 초청 ‘서울 구경’ 2박 3일

“63빌딩도 가보고 싶고, 양화진 선교지에 가서 선교의 의미를 깨닫고 싶어요.” 진리와사랑의교회 김하준(11세) “방학에 집에서만 노는 것보다 The Lord Map 원정대를 통해 새로운 곳을 구경하면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싶어요!” 송면교회 김주민(10세) “아…
복음한국

제1회 복음한국 청년 캠프, 한동대에서 8월 12~14일 개최

복음한국(대표회장 최홍준 목사)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포항 한동대학교에서 ‘청년, 복음을 외쳐라’를 주제로 제1회 복음한국 청년 캠프를 개최한다. 복음한국은 “현재 한국 사회는 낙태 합법화, 동성애 합법화, 비혼의 증가, 출산율 최저 등의 여러 문제에 …
청와대 전광훈 단식

전광훈 목사 두 번째 시국선언 “이제 우리는 결단해야 한다”

‘문재인 하야 시국선언문’ 발표 이후 1천만 서명운동을 진행중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광복절인 오는 8월 15일 오후 1시 광화문 광장 국민대회 참석을 독려하고 나섰다. ‘존경하는 5천만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두번째 시국선언문’이라…
김정은 미사일 북한

[사설] 북한, 미사일 발사 중지하라

북한 김정은 정권이 연일 미사일을 발사하며 무력도발을 계속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6일 오전 한반도 서쪽인 황해남도 과일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에 의하면, 비행거리는 약 450km에 달한다. …
주사기 알약 캡슐 모 르 핀 바늘 액체 의학 의료 치료 약 주입 질병 진단 중독 마약 김경준

성경 읽기와 제자훈련 열풍에도 ‘이단’으로 가는 이유…

이단에서 나온 성도들, 교리적 회심 필요해 바른 교리 분별 위해 ‘바이블 백신’ 접종해야 단순 교리 공부 넘어 이단 저항력 길러내야 이단들 세계로 뻗어가… 선교지 피해 심각 전에 미국 중서부의 작은 소도시를 방문한 적이 있었다. 그곳에서 작은 한인 교…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열등감 높은 아이, 꼼꼼함과 완벽주의 성향으로 발전 가능

지나치게 꼼꼼한 아이들이 있다. 지나치게 세밀하고 유연성이 없는 것이다. 너무 세심하여 주변 사람들을 피곤하게 하고, 대응이 느리므로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한다. 이는 단순히 성격의 문제로 간단하게 볼 것이 아니라, 큰 심리적 장애로 갈 수 있기에 서…
예수마을교회 정인호 목사

“또 하나의 교회 아닌, 꼭 있어야 할 교회”

혹자는 '엘에이(LA) 한인타운에서 5년을 목회한 목사에게는 고개를 숙여야 하고, 10년을 목회했다면 절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한인타운 목회가 그만큼 쉽지 않다는 말이다. 정인호 목사는 예수마을교회를 2004년 LA 한인타운에 개척해 올해로 15년째 목회하고 있다. 어…
한침

한국침례교회연합, 19-22일 목회자 세미나

한국 침례교 역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한국침례교회연합(총회장 박연준 목사, 이하 한침)이 오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경기 김포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건강한 침례교회를 향하여’란 주제로 제2회 목회자 신학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2017년 12월 신학적 …
곽종철 장로 이승필 장로 김철영 목사 오현석 목사 이광식 집사

손양원 목사 순교 69주년 기념 음악회 준비 한창

손양원 목사 순교 69주년 기념 음악회가 9월 7일 오후 5시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주최하고 (사)민족지도자손양원목사기념사업회(이사장 오현석 목사)가 주관하는 이번 음악회에는 공연에는 바이얼리스트 박지혜와 락밴드…
지미션 인천쪽방촌상담소

지미션, 독거어르신 섬기는 교회에 생활용품 후원

지난 6월 오픈한 선교후원 전문사이트 지미션(대표 박충관)이 지난 1일 사단법인 인천내일을여는집 인천쪽방상담소(소장 박종숙)에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인천시 동구 만석동의 독거어르신 100가구에 샴푸 등 헤어 제품을 전달됐다. 인천내일을여는집은…
옥스팜 트레일워커

부부, 소방서, 직장인, 버스커 등 나눔 문화 확산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코리아가 강원도청과 함께 오는 31일과 내달 1일 양일간 강원도 미시령 힐링가도 일대에서 도전형 기부 트로젝트 ‘2019 옥스팜 트레일워커’를 진행한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1981년 홍콩에서 처음 시작되어 현재까지 영국, 뉴질랜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