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미하, 이집트 카이로 콥트교회, 테러 생존자

카이로 콥트교회 테러 생존자의 간증 “예수님께서 살려주셔”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웹사이트에 지난 2016년 12월 11일 카이로의 세인트 피터교회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생존자인 사미하 토우피크 아와드(Samiha Tawfiq Awad)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녀가 전한 간증이다. 테러가 발생했을 당시, 아무도 그녀가 살아있을 것…
조이시스

“탈출구 없는 것 같은 광야… 예수님만이 빛과 소망”

예수전도단 화요모임과 캠퍼스워십 예배사역팀 출신의 찬양사역자 조이시스가 첫 미니앨범 이후 2년 만에 싱글앨범 ‘Fly Again'로 돌아왔다. ‘Fly Again’은 다음세대, 청년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전 세계의 트렌드로 꼽히는 남미 라틴계열 리듬과 브라스, 트렌디한 …
전부

정다윗, 김복유 “과부의 두렙돈처럼 저희의 삶을 드리길”

전부 ▲정다윗과 김복유의 컬래버레이션 곡 ‘전부’뮤직비디오 스틸컷. 정다윗 전도사와 김복유 싱어송라이터가 컬래버레이션 싱글 앨범 ‘전부’를 최근 발매했다. 두 사람이 함께 작사하고 노래 부른 이 곡은 마가복음 12장과 누가복음 21장의 과부의 두렙돈…
2019 고난주간 통일광장 연합기도회

74년 전 광복의 함성… 북한 자유 위해 전국서 재현

8.15 광복절 기념 연합통일광장기도회 개최 서울, 대전, 울산에서 오는 8월 12일 저녁 기도 통일광장기도연합은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광복절을 맞아 서울·울산·대전 등 3곳에서 ‘8.15 광복절 기념 연합통일광장기도회(이하 연합기도회)’를 개최한다. 연합기…
신애라

신애라 “자녀…하나님께서 맡기신 원석”

배우 신애라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자녀들의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자녀는 하나님께서 맡기신 원석”이라고 고백했다. 신애라는 “자녀”, “하나님께서 맡기신 원석들”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내것이 아님을 고백한다. 정제와 세공을 잘 하는 부모가 …
위러브(WELOVE)

위러브의 ‘사랑 중의 사랑’ 리믹스 발매, Sein 피처링

CCM혼성 그룹 위러브(WELOVE)가 최근 싱글 앨범 ‘사랑 중의 사랑(The Greatest Love)’ 리믹스 버전을 발매했다. ‘사랑 중의 사랑’은 ‘사랑 중에 사랑’은 비교와 경쟁의 시대 가운데 위로가 필요한 다음 세대를 위해 고민하며 쓴 찬양으로, “결국 답은 일어나 함께 …
송전교회 제1회 연두 어린이 워터파크

“무더위 날린 교회 워터파크,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낮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의 폭염이 이어진 지난 3일. 한여름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도심 워터파크와 물놀이장을 비롯해 바다, 계곡, 산 등 휴양지에 수많은 피서객이 몰렸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송전교회(권준호 목사) 앞마당에도 150여 명의 어린이를 비롯해 부모, …
벤허 박은태

박은태 “벤허,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보다 기독교적”

뮤지컬 배우 박은태가 “벤허가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보다 더 기독교적인 내용이라는 생각을 한다”고 밝혔다. 현재 예매처인 인터파크 평점 9.4점을 기록 중인 뮤지컬 ‘벤허’는 지난 2017년 공연부터 뛰어난 무대 연출과 쟁쟁한 주연들의 열연 등으로 제2…
미국 복음주의 루터교

미국 복음주의 루터교, 첫 여성 수좌주교 재선출

미국 복음주의 루터교(Evangelical Lutheran Church in America, ELCA)가 엘리자베스 A. 이튼(Elizabeth A. Eaton)목사를 첫 여성 수좌주교(presiding bishop)로 재선출했다고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6일 ELCA 총회에서 치뤄진 투표에서 엘리자베스 이튼 목사…
샘터교회 진웅희 목사

“담임목사 마음 찢어 놓고 나왔다, 그런데…”

지난 2010년 샘터교회 진웅희 목사를 교회탐방 인터뷰 '애틀랜타 교회를 가다' 코너를 통해 만났다. 은혜로운 간증과 애틀랜타 땅에 두신 샘터교회의 비전을 나누며 2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를 정도였다. 이후 그는 꾸준히 성장하던 사역을 내려놓고 부르심을 받아 …
이승희 목사

합동 이승희 총회장 ‘소회’… #북한 #새 총회회관

예장 합동 제103회기 총회장 이승희 목사가 내달 이임을 앞두고 8일 서울 대치동 총회회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소회를 밝혔다. 이 목사는 “큰 일을 잘 감당하지 못했으나 금전적 문제 등에 휘말리지 않은 것, 그것을 위안으로 삼고 싶다”며 “이제 제103…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예수의 3가지 복음 사역: 설교, 치유, 가르침(Ⅲ)

예수의 가르침은 권세 있는 가르침이었다. 그는 단지 영혼의 평강을 위한 잠언과 지혜를 들려주는 현인이 아니라 그의 말씀과 가르침에는 사람들의 영혼에 감동을 주며, 내면의 고뇌와 질고에서 이들을 해방시키는 능력이 있었다. 그는 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나가…
바다

[산마루서신] 고통의 바다에서 윈드서핑하기

남태평양의 밀려오는 산더미같은 파도를 타고 넘는 윈드 서퍼의 모습은 실로 감동적입니다. 영성의 길이란 삶이라는 ''고통의 바다’(苦海)에서, 산더미같은 고통의 파도가 밀려온다할지라도 파도에 휘말리지 아니하고, 그 파도를 타고 넘어가는 멋진 윈드 서…
산상수훈 브뤼헬

예수님의 ‘두 글자’ 비유법, 들리는 설교 글의 ‘황제’

두 글자 비유법을 사용하면 설교가 들린다 설교자는 글을 쓸 줄 알아야 한다. 글을 쓰되, 들리는 글을 쓸 줄 알아야 한다. 들리는 글의 최전방에 있는 것이 예수님의 비유법이다. 그 중에서도 ‘두 글자’ 비유법이다. 설교자는 들리는 설교를 해야 한다. 들리는 …
로마서 8:37 영화

“나는 피해자”라는 내 안의 속삭임

본문: 로마서 7장 15-18절 본문은 사도 바울이 내면의 자신을 깨닫고 절규하는 장면입니다. 이 절규는 높은 자기 인식에의 도달이기도 합니다. 자신을 힘들게 만들고 괴롭게 만드는 것이 바로 자신 안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것을 모두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