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조덕영 박사.

[조덕영 칼럼] 평신도를 위한 창세기 해석(1)

바른 창세기 해석을 위하여 창세기 1장은 하나님이 밝히신 창조에 대한 선포의 말씀이다. 그 중에서도 첫 말씀인 1장 1절에는 분명 중요한 의미가 담겨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교회 안에는 일치되지 않은 창조 해석들이 난무하였다. 해석자들마다 마치 …
크리스천 베일

“사탄에 감사” 크리스찬 베일 수상소감에 ‘갑론을박’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찬 베일이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사탄에게 감사한다’는 수상소감을 전하자 현지에서도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베일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비버리힐즈힐튼 호텔…
서샬롬 선교사

선교사 10명 중 7명 “재정 이유로 사역 중단 고려치 않아”

한국선교연구원(kriM, 원장 문상철)이 한국 선교사의 재정 현황을 조사한 결과 선교사의 54.2%는 월 선교비로 미화 2~4천 달러를 후원받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선교사의 37.9%는 지난 3년간 선교비가 감소했고, 34.9%는 선교비가 증가했으며, 27.2%는 변동이 없다고 대답했…
천화

故 하용수 향년 68세로 별세… 방송·패션업계 애도

간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배우 겸 디자이너 故 하용수의 영결식이 8일 용산구 한남동 순천향대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기독교식으로 거행됐다. 영결식은 개식사부터 묵념, 약력보고, 추모 영상 상영, 성경 봉독과 기도, 찬송, 조사, 추도사, 조가, 헌화 등의 순서…
동방박사의 날 스페인 축구 선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축구스타 이니에스타 ‘동방박사의 날’ 기념 사진으로 곤욕

스페인 축구대표팀 출신 스타플레이어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비셀 고베)가 ‘동방박사의 날(Three Kings Day)’을 기념해 사진을 게재하면서 인종 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동방박사의 날(Three Kings Day)’은 동방박사가 아기 예수를 경배하고 예물 드린 것을 기념하는 …
[기독교 명언] 일출

[기독교 명언] 일출

주님은 우리 인생의 모든 일몰을 일출로 바꾸어 놓으셨다. -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150-215), 신학자, 철학자 -
성경 bible 기도문

성경(그리고 하나님)에 대해 가장 크게 오해하는 6가지

'파워오브바이블' 저자 제프 앤더슨 작가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성경에 대한 가장 큰 오해 6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성서 이야기는 폭력적이다.(그러므로 하나님은 폭력적이다) 그렇다. 성경에는 폭력적인 이야기가 있…
CTS제주방송 2019년 신년감사

CTS 제주방송, ‘2019 신년감사예배’ 드려

CTS제주방송(지사장 오동환)은 9일 오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동 CTS제주방송 스튜디오에서 운영이사 와 위원, 동역교회, 지역교계 목회자 및 후원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신년 감사예배 및 하례회’를 개최하고, 2019년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행…
마중물교육

마중물교육,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TA 전문가 과정 개설

(주)마중물교육이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위한 TA(교류분석) 전문가 과정을 오는 1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작은자리카페에서 진행한다. 에릭번 박사의 TA를 통해 자아상태 진단 및 개선점 도출, 의사소통 시 상대방의 자아상태 파악 및 대응법, 역할연…
여행, 여행가방, 길, 부르심, 사명, 목적,

내 삶을 향한 특별한 부르심을 알 수 있는 3가지 방법

많은 기독교인들이 삶에 있어서 주님의 부르심이 무엇인지 혼란스러워한다. 진리는 우리 모두가 그리스도께 부름을 입었고, 그분을 추구하며, 그분께 순종하는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우리의 부르심이다. 그러나 많은 기독교인…
미주다일공동체 뉴저지

미주다일공동체 뉴저지지부 설립… 신임 원장 정선희 목사

널리 알려진 다일공동체의 미국 지부가 애틀랜타에 이어 뉴저지에 세워져 새해부터 본격적인 사역을 시작했다. 뉴저지지부 신임원장에는 정선희 목사가 취임했다. 정 원장(57세)은 뉴욕장신대를 졸업하고, 고든콘웰 신학석사를 마친 후 NYTS 목회학박사 과정에 있…
뉴저지교협 직전회장 윤명호 목사

뉴저지 이민자보호교회 TF 새 위원장에 윤명호 목사

미국 뉴저지 이민자보호교회(이보교) 태스크포스(TF) 새 위원장에 뉴저지교협 직전회장 윤명호 목사(뉴저지동산교회)가 임명됐다. 윤 목사는 지난해 뉴저지교협 회장을 맡으며 이보교 뉴저지 설명회를 교협 차원에서 주관하는 등 이보교 활동에 깊은 관심을 갖고 …
은혜한인교회

“2019년은 성령의 지시를 받아 은혜 가운데 살자”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가 새해를 맞아 은혜이슬새벽기도회를 현지시간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했다. “주님의 기쁨되어 세상을 변화시키자”란 주제로 시작한 가운데 2일 오전 5시 30분에 한기홍 목사가 빌립보서 2장 13절부터 16…
이찬수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 이찬수 목사 초청 신년부흥회

미국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담임 남덕종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신년부흥회에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를 강사로 초청한다. 담임 남덕종 목사는 이찬수 목사에 대해 "옥한흠 목사의 제자로 대한민국 차세대리더 종교분야에서 연속 1…
양심적 병역거부

인권위 “‘종교적 병역거부’로 용어 변경에 깊은 우려”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가 최근 국방부가 병역거부에 ‘양심적’ 대신 ‘종교적’이라는 용어를 쓰기로 한 데 대해 “깊은 우려를 표현다”고 했다. 인권위는 9일 발표한 성명에서 “국방부의 입장이 대체복무제에 관한 국제인권기준과 헌법재판소 결정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