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bible 기도문
▲ⓒpixabay
'파워오브바이블' 저자 제프 앤더슨 작가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성경에 대한 가장 큰 오해 6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성서 이야기는 폭력적이다.(그러므로 하나님은 폭력적이다)

그렇다. 성경에는 폭력적인 이야기가 있다. 구약성서는 사상자 리스트가 끝없이 펼쳐진 거 같다. 큰 전투와 유혈 사태가 기록됐다.

이 모든 죽음에 대한 이유는 무엇인가? 왜 이스라엘 민족이 전쟁에서 승리하는데 하나님이 관련되어 있는가? 

창세기 3:15절은 성경에서 가장 기초적인 구절 중 하나다. 사실 그것은 전체 성경의 이야기를 설정한다. 약속의 핵심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전쟁의 선언이기도 하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첫 번째 남자와 여자가 무너진 지 몇 시간 만에 은혜로운 구속 계획이 발표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빠르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은 그의 시간(약 4,000 년)을 소요하고 인류에게 싸울 자유를 주셨다. 하나님께서는 그 약속을 지키기에 신실하며 멸망시키려는 자들과 대면하는 것을 의미한다 할지라도 후손을 보호하신다. 

후손과 그 분의 구속 약속을 이해하면 성경의 전투가 이해되기 시작한다. 

2. 성경은 무작위이다.

성경의 편집이 요즘에는 어색하게 보일 수 있다. 역사서와 시편, 그리고 여러 종류의 예언서. 그리고 현대의 성경은 연대기적으로 정확한 것이 아니다. 그것이 도전 과제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성서의 큰 그림과 후손 전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경은 무작위적이지 않은 것을 발견할 수 있다. 

3. 신약과 구약은 일치하지 않는다.

왜 갑자기 신약에 들어가면서 전쟁이 끝나는가? 원수를 파괴하라는 메세지에서 원수를 향해 "다른 뺨을 돌리라"고 하는가?

한 가지 분명한 설명은 후손이 도착했다는 것이다. 마침내 예수님은 창세기 3장에서 예언 된 역할을 성취하셨다.

구약과 신약이 일치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님의 전략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구약 전략(창 3:15)는 약속된 후손에 대해 말한다. 신약의 전략은 후손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었다. 오히려 그 후손이 죽을 때가 되었다!

그리스도는 죽으셨고 생명으로 부활하셨고 승천하셨다. 후손은 그의 사명을 완수했다. 아직 싸울 필요가 없다.

창세기 3:15 전략은 요한복음 3:16 전략으로 진행되어 희망과 삶의 메시지를 나누었다.

4. 예언은 혼란스럽고 무섭다.

요한계시록은 약간 무서운, 그리고 두려움과 혼란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계시는 미래의 계절을 말해준다. 뱀에게 마지막 죽음의 타격이 오기 전에 전쟁으로 돌아갈 것이다(창세기 3:15절의 예언이 마침내 성취될 것임).

요한계시록은 겉보기에 무작위적인 성격을 나타낸다. 왜 구약이 끝나고 이 땅이 평온과 은혜의 계절에 들어가고, 또 다시 심판으로 돌아갈 수 있는가?

요한계시록에 대해 성경의 세 가지 약속 중 하나로 생각하라. 구약과 신약, 그리고 미래의 약속(계시)이 있다.

신약 성서는 구약전서에서 급진적인 변화가 아니라 모든 장면의 회복으로 이끄는 마지막 전투 전 중간 장면인 것이다.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성경 독자는 이러한 예언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그러나 성경의 큰 그림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5. 나는 성경을 읽을 수 없다.

누군가는 성경이 11억 단어로 구성됐으며, 평생 읽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다. 사실 성경은 단지 783,000단어에 불과하다. 이것은 10가지 소설 길이와 비슷하다. 1일 1시간을 투자하면 60일 이내에 읽을 수 있다. 오디오 성경을 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6. 나는 성경을 이해할 수 없다.

성경 학자는 때로는 성경을 이해하는 데 8년의 대학 수학 기간과 10년의 독학기간이 필요하다는 인상을 준다. 그렇게 할 시간이 누구에게 있겠는가? 

심층적인 연구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누리기 위해 모든 구절의 모든 면을 완전히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만들 수 있다. 당신은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모든 것을 알 필요가 없다. 

성경책을 읽으라. 성경을 평가하기 위해 소문, 평가 또는 예고에 의지하지 말라. 그것을 읽으라. 하루에 단지 한 시간을 투자하면 60일 안에 성경 전체를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