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학교 졸업식… “새출발 축하”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홀트학교 교사합창단이 졸업생들을 위한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
▲홀트학교 교사합창단이 졸업생들을 위한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 홀트학교(경기도 일산서구 탄현동 소재) 2023학년도 졸업(수료)식이 최근 홀트학교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장을 비롯해 김봉환 홀트학교장과 교사, 학부모, 관내 홀트아동복지회 산하시설 기관장, 지역 시·도·국회의원들이 참석해 유치원(4)·초(12)·중(13)·고등학교(14) 및 전공과(13) 등 홀트학교 정규과정 총 56명의 졸업을 축하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학교장상, 경기도교육감상, 홀트아동복지회이사장상 및 회장상, 고양시장상, 홀트서울후원회장상 등 23개의 표창장이 수여됐다.

홀트학교 예그리나 오케스트라가 식전 공연을 펼친 데 이어, 재학생 대표의 송사와 졸업생 대표의 답사가 끝난 뒤에는 교사합창단, 뮤지컬팀이 축하공연을 펼쳐 더욱 훈훈한 졸업식이 됐다.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장은 격려사에서 “그동안 열심히 배우고 성장해 온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어려운 가운데서도 장애인 교육에 헌신해온 선생님들의 노고와 학부모님들의 협조에도 깊이 감사드린다”며 “홀트학교를 졸업한 장애학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우뚝 서서 세상을 향해 당당히 나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봉환 홀트학교장은 “오늘 졸업식은 여러분을 떠나보내는 자리가 아니라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다. 그동안 학생들과 함께해서 행복하고 보람됐다”며 “여러분의 또 다른 시작을 힘차게 응원하며, 오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홀트학교는 홀트아동복지회가 1962년 설립한 특수학교로, 130여 교사들의 지도 아래 홀트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전공과 등 29개 학급에서 180여 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한국의 전쟁고아를 기독교 정신으로 양육하고 사랑을 행동으로 보여 준 해리 홀트 부부의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