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영 기자

이자영 기자

英 교사, 학생에게 기도 권했다는 이유로 해고

영국의 한 교사가 백혈병을 앓고 있는 학생에게 수업 도중 기도를 권유했다는 이유로 해고 당하는 일이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기독교인으로서 아픈 아이들을 위해 가정 방문 교사 봉사를 하고 있는 올리브 존스(Olive Johns)는 지난 11월 백혈병을 앓고 있는 14세 …

독일개신교협의회 첫 여성 지도자 배출

독일개신교협의회(Evangelische Kirche in Deutschland, 이하 EKD)를 새롭게 이끄는 첫 여성 지도자가 탄생되었다. 지난 10월 29일 독일 울름(Ulm)에서 열린 EKD 회의에서 치러진 회장 선거에서 마르곳 카에스만(Margot Kaessmann)이 142표 중 무려 132표를 얻어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을 확…

伊 외무부 장관, 국공립학교에서 꾸란 교육 제안

지난 26일, 이탈리아 외무부 장관인 프랑코 프라티니(Franco Frattini)가 이탈리아 전역 국공립학교에서 꾸란을 정식종교 과목으로 채택해 줄 것을 의회에 제안했다. 프라티니 장관은 이태리 최대 일간지인 라스탐파(La Stampa)와의 인터뷰에서 “이탈리아에는 많은 무슬…

극단주의 무슬림, 영국법 샤리아로 바꿀 것 요구

영국 내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중 하나인 Islam 4 UK 가 최근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우리는 타락한 영국 문화의 인위적인 민주주의를 충분히 지켜봤다”라는 글을 발표했다. 이는 31일 런던에서 열릴 ‘영국 법률을 샤리아(이슬람법)로 바꾸기 위한 가두행진’에 영국…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