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임형진 기자

SF=임형진 기자

‘미국이여 깨어나라’ 30개 민족 연합 기도

글로벌다민족국제선교본부(대표 정윤명 목사, 월넛크릭 GIM교회) 주최로 제3회 올네이션스 교회연합 기도 컨퍼런스가 26일 오후 5시에 리빙워드연합교회(배상호 목사) 내에 있는 리빙워드크리스천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미국의 회복을위한 중보기도위원(위원장 So…

실리콘밸리 중심에 대형 모스크 완공 예정

세계 IT의 중심지인 실리콘밸리 한가운데 대형 모스크가 완공단계에 있다.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각종 다양한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이지영 선교사(MOM 선교회 지부장)는 이같은 사실을 전하며 “모스크에서 거의 매일 공개토론과 연설대회가 진행될 예정이…

윤상희 목사 북가주교협총연합회 회장 피선

북가주교회협의회총연합회 정기모임이 3일 열린 가운데, 회장에 윤상희 목사(사진·산호세성결교회 담임)가 선출됐다. 윤상희 목사는 1979년 김해 생림교회에서 첫 목회를 시작했고, 2001년 1월 산호세성결교회에 부임해 담임목회를 하고 있으며, 현재 북가주 신년…

한미 양국 유산 가진 균형된 리더십 꿈꾼다

북가주 한인 연합감리교단에서 처음으로 2세 독립교회가 세워졌다. 뉴크리에이션(New Creation) 연합감리교회(저스틴 류 목사)다. 산타클라라연합감리교회에서 이성호 前 담임 목사가 시무하던 시기에 영어부 회중에 의해 한어권의 지원과 기도 하에 만들어졌다. 뉴…

미전도종족 복음화는 한국인의 몫… ‘저돌성이 힘’

“더 이상 백인을 통해서는 선교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 미전도종족을 복음화할 수 있는 사람들은 한국인이라 생각하고 있다. 특히 오랜 선교사의 경험을 통해 한국인의 파워와 저돌적인 스타일을 잘 알고 있다. 한국인을 통해 북가주 지역이 일어나길 바라…

미국 내 소수민족들, 함께 모여 중보기도 요청

글로벌다민족연합중보기도 컨퍼런스가 글로벌다민족교회총연합회(대표 정윤명 목사)주최로 12월 12일 콩코드 지역 미국 침례교회인 Bethel Baptist Church(Kenneth R. Patton 목사)에서 열렸다. 지난 6월에 진행된 다민족연합중보기도 컨퍼런스에 이어 열린 이번 행사에는 북…

Cal-Nev 한인UMC 정기총회, 2세사역 지원 결의

캘리포니아-네바다 한인연합감리교회협의회 정기총회(Korean-American Caucus of California-Nevada Annual Conference)가 7일 상항한국인연합감리교회(박효원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윤동현 목사(그린교회)에 이어 신임 회장에 이선영 목사(콘트라코스타연합감리교회)가 선출됐다. …

유동인구 많은 지역, 한인교회들도 특수한 목회 계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은 나름대로 특별한 방식의 목회가 필요하다. 미국 북가주에서 대표적인 지역으로 샌프란시스코, 버클리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언어연수, 유학 등을 위해 찾아온 한인 유학생이 많고 버클리는 학생을 비롯해 연구과정을 위해 찾아온 연구원, 교…

성경 공부, 꼭 비싼 성경 프로그램 필요 있나요?

성경연구를 위해 온라인으로 한글, 영어로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가 다양하다. 게다가, 한글보다 영어로 눈을 조금만 돌린다면 훨씬 더 다양한 성경공부 소스들이 존재한다. 산호제한인침례교회(최승환 목사)는 웹사이트를 통해 성경에 유용한 사이트를 …

제3차 북가주선교대회, 25개 선교단체 함께 개최

2010년도 제3차 북가주선교대회(Mission California)가 ‘별과 같이 빛나리라(단12:3)’라는 주제로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임마누엘 장로교회(손원배 목사)에서 열린다. 2008년도 2차 대회에 이어 2010년도 선교대회에도 16명의 강사들, 25개의 선교단체, 그리고 50명의 해외 선교…

지구촌교회 후임 진재혁 목사 “부르심에…”

진재혁 목사(뉴비전교회)는 23일 뉴비전교회 주일예배 설교에서 여름단기선교파송과 더불어 지구촌교회 이동원목사 후임 담임목회자로 결정된 것에 관련해 입장과 소감을 밝혔다. 그는 "교인 중에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고 아직 모르시는 분도 계시는 분도 있을 …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 후임으로 진재혁 목사 내정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의 후임으로 미국 뉴비전교회 진재혁 목사가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교계 언론에 따르면 지구촌교회는 16일 제직회와 사무총회에서 투표 끝에 만장일치로 진재혁 목사를 후임자로 선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 목사는 오는 12월 취임예배…

美 동성결혼 반대법안 합법성 여부 재판 중

동성결혼을 반대하는 캘리포니아 주 주민발의안 프로포지션8의 합법성 여부가 결국 연방법원에 붙여져 심리가 진행 중이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합법적인 결혼을 허용해 달라며 동성커플 크리스틴 페리와 샌드라 스티어 등이 제기한 소송에 대한 법률심리 절차가 11…

북가주총연합회 정기모임, 6개 교협 참여

북가주교회협의회총연합회(회장 정윤명 목사) 정기모임이 8일 헤이워드에 위치한 글로벌미션교회(손경호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이동원 목사, 한국인 최초 골든게이트신대 강연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가 지난 18, 19일(현지시각) 양일간 미국 골든게이트신학대학원(GGBTS) Broadus Chapel에서 ‘The 2009 HESTER LECTURE SERIES’ 설교 세미나를 인도했다. 이번 강연은 GGBTS가 매년 주최하는 공식행사로, 지금껏 세계적으로 가장 저명한 설교자들을 초청해 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