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웅 기자

이대웅 기자

 3.1절 국민대회(2월 29일 개최)의 준비대회

구속영장 청구받은 전광훈 목사, 실질심사 연기돼

구속영장을 청구받아 21일 영장실질심사가 예정돼 있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전광훈 목사가 24일으로 기일을 연기했다. 종로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지난 18일 신청했고, 서울중앙지검은 19일 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 이…
한동대 전경

한동대 “종교교육 자유 보장 법원 판결 환영”

포항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박사)는 지난 2월 12일 한동대 학생의 ‘다자성애 강연회’ 관련 판결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한동대 측은 “판결에서 ‘징계 사유는 정당하나, 무기정학 처분이 과중하다’며 징계의 정당성을 확인했다”며 “교내에서 집회를 함…
대구 코로나 교회

신천지 신도 감염 소식에…
대구 교회들, 방역 활동 나서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가 코로나19 ‘슈퍼 전파자’로 15명을 감염시키면서, 대구·경북 지역 교회들에도 비상이 걸렸다. 교회들은 SNS 등을 통해 긴급히 주중 모임 취소를 알리고 주일예배에 대비한 방역 활동에 나서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대구 푸른초장교…
성장 기독교 새싹

“단순한 양적 성장 넘어, ‘건강한 교회성장’ 위해”

교회성장, 양적 증가뿐 아니라 질적·구조적 변화 목회자들 간과하기 쉬운 ‘행정’에 대해서도 조언 거룩 회복하고 세상 가서 복음 전파 사명 다해야 건강한 교회성장학 김영종 | CLC | 324쪽 | 15,000원 “교회성장은 교회가 건강하면 자연적으로 자라게 되는 원…
정성욱 교수-2018 예수동행일기 컨퍼런스

‘한국어부 신설’ 美 덴버신학대학원, 학생 모집 중

미국 복음주의 명문 덴버신학대학원에서 지난 1월부터 한국어부(Korean Studies Program)를 신설하고 2020년 봄학기(목회학 박사 과정) 여름학기(석사과정)와 가을학기(석사 및 목회학 박사 과정) 입학 지원을 받고 있다. 美 덴버신학대학원은 현재 미국 내에서 보스턴의 …
기아대책 30주년

손봉호 장로 “기윤실 자문위원장직 사임, 아직 논의 중”

좌든 우든, 윤리 문제 전문 집단이지 정치 문제의 공적 표현, 적절치 않아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 설립자인 손봉호 장로(고신대 석좌교수)가 기윤실 자문위원장직 사임 여부에 대해 “아직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손봉호 장로는 19일 크리스천투데이와…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전병금 목사 “광화문 집회, 정치권도 안 하는데 교회가…”

한국교회, 교회 중심 삼다 하나님 나라 잃어버려 교회, 극우나 극좌 어느 곳이든 치우쳐선 안 돼 성도들 교회에 가둬놓는 신자로 키운 것 아닌가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두 번째 기도회가 19일 오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에서 …
손봉호

손봉호 장로, ‘홍정길 목사 서신’ 후
기윤실 위원장 사임?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 설립자이자 현재도 자문위원장직을 맡고 있는 손봉호 장로(고신대 석좌교수)가 기윤실 자문위원장직을 사임했다고 코람데오닷컴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손봉호 장로는 이번 성명서 발표를 강력히 반대했다고 한다. 그러나 기윤…
‘양심적 병역거부 전원합의체 공개변론’

“양심적 병역거부? 국방의 의무 이행하면 비양심인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종교적 신념에 의한 병역 거부자 대법원이 대대적으로 구제: 헌법에서 정한 병역의무보다 우월한 헌법적 가치가 있는가?’라는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 13일 대법원이 특정 종파(여호와의증인) ‘병역거부’ 신…
정주채 목사

정주채 목사 “기윤실, 文 정권 비윤리성 비판한 적 있나”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은퇴, 코람데오닷컴 이사장)가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의 ‘홍정길 목사님께 드리는 공개 서신’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 이는 홍정길 목사가 지난 12일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첫 기도모임 설교 말미 “이번 총선은 …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합동 노회장들 입장문이 이상원 교수 추가 징계사유?”

노회장 27명 늘어난 83명 명의 입장문 추가 발표 이상원 교수, 지난 노회장 성명서 전혀 관여 않아 정상적 강의, 파렴치 성희롱 모는 반성경적 작태 예장 합동 총회 산하 83곳의 노회장들이 ‘총신대 정체성 훼손을 우려하는 두 번째 입장문’을 18일 발표했다. 56…
이찬수

이찬수 목사 “‘예수 정신’은 ‘교단 키우기’가 아니다”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제2회 고신포럼에서 ‘고신교회를 향한 한국교회의 기대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했다. 17일 최덕성 박사(브니엘신학교 총장)에 이어 강연한 그는 “최 교수님이 고신 교단이라는 큰 틀에서 정리해 주셨다면, 이 시간에는 목회자들 개…
제2회 고신포럼

“장로교회 분열이 고신 때문? 자학적 사관 탈피를”

제2회 고신포럼(대표회장 김현규 목사)이 ‘왜 고신인가? 전환기의 한국교회와 고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17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됐다. 포럼에서는 ‘고신교회의 계승과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최덕성 박사(브니엘신학교 총장)가 강의했다. 최덕…
창조론오픈포럼

제26차 창조론오픈포럼, 2월 29일 신성교회에서

국내의 창조론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창조론오픈포럼(공동대표 박찬호·양승훈·이선일·안명준·조덕영·허정윤 박사)에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신성교회(담임 정민 목사)에서 제26차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박찬호 교수(백석…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