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젠워십
▲과거 뉴제너레이션워십의 수능 집회 현장. ⓒ크리스천투데이 DB
천관옹 목사가 이끄는 뉴제너레이션워십(이하 뉴젠워십)이 정규앨범 2집을 발매할 예정이다. 2014년 1집 정규앨범을 발매한 후 7년 만이다.

뉴젠워십은 그간 ‘예배’, ‘캠퍼스’, ‘문화’ 세 분야에서 예배와 앨범 사역, 캠퍼스 동아리 연합 운동, 캠퍼스 연합예배, 캠프 및 컨퍼런스, 워십 스쿨, 수험생을 위한 ‘점프 하이’ 등을 진행해 왔다. 특별히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신촌 원천교회에서 목요예배를 진행하다, 2017년부터 꽃재교회에서 목요예배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오랜만에 앨범 소식을 전한 뉴젠워십 측은 “재정비 기간을 가지며 작업해 온 뉴젠 2집 앨범이 이제 중반부를 지나고 있다”며 “7년 만에 발매될 이번 앨범을 위해 열심으로 달려가고 있는 뉴젠을 위해 중보 부탁드린다. 곧 만나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겸손의 왕’, ‘밀알’, ‘Miracle Generation’, ‘하나님의 꿈’ 등으로 잘 알려진 뉴젠워십의 대표 천관웅 목사는 아세아연합신학대(ACTS)와 총신대 신대원에서 수학했다. 1991년부터 9년간 컨티넨탈싱어즈에서 싱어, 부지휘자, 지휘자, 연중사역팀인 COLOR 1기 리더로 활동했고, 1999년부터 8년간 디사이플스 리더로서 팀을 이끌었다. 2008년 3월 뉴사운드교회를 개척해 담임하고 뉴젠워십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