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동방불패 뜻? 정체 유력후보 손승연, 꿈에, 혜야, 바람의 노래, 사랑 등으로 7연승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 7연속 가왕을 차지하고 있는 ‘성대천하 유아독존 동방불패(이하 동방불패)’ 유력 후보 손승연. ⓒ MBC ‘일밤-복면가왕’, 손승연 페이스북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 7연속 가왕을 차지하고 있는 ‘성대천하 유아독존 동방불패(이하 동방불패)’ 유력 후보 손승연. ⓒ MBC ‘일밤-복면가왕’, 손승연 페이스북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 여성 최장기집권 가왕이자 음악대장 하현우에 이어 2순위로 역대 두번째 최장기집권 가왕으로 ‘성대천하 유아독존 동방불패(이하 동방불패)’가 화제다.

‘동방불패’라는 이름은 홍콩 무협 영화에 임청하(린칭샤: 林靑霞)가 연기했던 ‘동방불패(笑傲江湖之東方不敗)’로 잘 알려져 있다.

복면가왕의 ‘동방불패’는 빅마마의 ‘거부’, 에일리의 ‘U&I’, 박정현의 ‘꿈에’로 박주희(고음 반 저음 반 아수라 백작), 오승윤(히얼 아이 스탠 포유 병풍맨), 후이(학다리 잡고 삐약삐약 학가이), 아이비(걸어서 세계속으로 집시여인) 71대 가왕의 자리를 차지했다.

이어 72대부터 76대까지 더 원의 ‘겨울사랑’, 샤이니 故 종현의 솔로곡 ‘혜야’, 서문탁의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 김경호의 ‘Shout’로 가왕 도전자 2AM 이창민(날 치고 가라 드럼맨), 성우 박지윤(노래하는 상암동 엠마스톤 라라랜드), 엔플라잉 유회승(오른손으로 누르고 왼손으로 누르고 게임보이), 워너원 김재환(김경호 정경호보다 내 경호가 짱! 근위병), DJ DOC 김창열(나와라 가제트 만능목소리 가제트 형사)을 꺾고 가왕의 자리를 지켰다.

이에 이어 지난 20일 임재범의 ‘사랑’을 부른 동방불패는 지세희(나라는 명작 피카소)의 도전을 저지해 77대 가왕 자리를 지키고 7연승을 차지했다. 음악대장과 같이 60+표 9연속 압승을 기록했다.

현재 복면가왕의 ‘동방불패’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가수 손승연은 2012년 보이스코리아에서 우승해 떠오르는 샛별처럼 등장한 가수이다. 출연 프로그램마다 ‘괴물 보컬’이란 수식어가 붙었던 그녀는 데뷔 직후에 사람들의 만류를 뒤로하고 미국 버클리 음대로 진학했다.

한편 라이즈업무브먼트를 통해 회심하고 신앙을 갖게 된 손승연은 강약을 조절하며 간절한 마음을 담아낸 CCM ‘너무 늦은 건가요’를 발매하기도 했다. 이는 가수 소향이 부른 버전으로 많이 알려진 곡으로, KBS 2TV ‘불후의 명곡 2’에서 힘 있는 목소리와 시원한 고음으로 사랑받은 모습 그대로를 담아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목데연 기독교 인구 통계

한국 기독교 인구, 현 16.2%서 2050 11.9%로 감소 예상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에서 발간한 「한국기독교분석리포트」, 그리고 한국갤럽 등 주요 조사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2012년 이후 한국 기독교 교인 수는 줄어들고 있다. 교인 수의 감소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이라는 점에서도 문제가 되지만, 교회 유지의 문…

영국 폭동

영국 무슬림 폭동은 왜 일어났을까

영국 무슬림들 불법 대형 시위 다시는 못 덤비도록 경고 성격 어느 종교가 그렇게 반응하나? 말로만 평화, 실제로는 폭력적 지난 7월 29일 영국 리버풀 근교에 있는 사우스포트 시의 작은 댄스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있던 어린이 3명이 갑작스럽게 침입한 청소년…

세계기독연대

“北, 종교 자유와 인권 악화 불구… 지하교회와 성경 요청 증가”

인권 침해, 세계서 가장 심각 사상·양심·종교 자유 등 악화 모든 종교, 특히 기독교 표적 주체사상 뿌리 둔 종교 형태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서 10주년을 맞아, 영국의 기독교박해 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이하 CSW)가 11일 ‘…

손현보 목사

손현보 목사 “순교자 후예 고신, 먼저 일어나 교회와 나라 지키길”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담임)가 10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제74회 총회에서 오는 10월 27일에 예정된 200만 연합예배에 대해 언급하며 “순교자의 후예인 우리 고신이 먼저 일어나 한국교회를 지키고 이 나라 이 민족을 지켜주시길 다시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김지연

김지연 대표 “사라졌던 이질·매독 재유행 국가들 공통점은?”

동성애자들에 매달 2조 5천억 들어 이질, 엠폭스, 매독 등 다시 생겨나 영·미 등 선진국들도 보건 당국이 남성 동성애자와 질병 연관성 인정 변실금 등 항문 질환도 많이 발생 폐암 원인 흡연 발표하면 혐오인가 지난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