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
▲팝페라 가수 최성봉. ⓒ최성봉 페이스북
2011년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Korea's Got Talent)’로 데뷔한 최성봉이 6년 만에 첫 미니 앨범 ‘The First Story’를 지난 9일 발매했다.

팝페라 가수 최성봉은 지난해 디지털 싱글 ‘당신은 축복입니다’를 발매했고, 이를 포함해 이번 미니앨범에는 총 6곡이 실렸다.

타이틀 곡은 ‘I pray’로, 최성봉 측은 이에 대해 “짙은 안개 속처럼 뿌옇고 어두운 현실에도 낙담하지 말고 꿋꿋이 자신의 꽃을 피워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곡”이라고 했다.

또 ‘You Are A Blessing’에 대해선 “우리는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지닌 채 살기에, 살아있음에 우리는 축복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밝혔고, ‘느림보’는 “의지 없는 삶에 의미가 생기기까지의 삶이 담겨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의 이야기는, 전 세계 외신을 통해 알려져 ABC, CNN, CBS, 뉴욕타임스, 타임지, 일본 아사히신문, 영국 로이터통신, 독일 슈피겔 등 65개국의 주요 뉴스로 선정됐다. 또 월드 CNN 뉴스에서는 이 주의 바이럴 영상으로 선정되어 메인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현재 그의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알려지면서 누적 조회 수가 3억 건이 넘었다.

현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이기도 한 최성봉은, 지난해 필리핀 현지 고아원에서 봉사 및 공연을 했고, ‘상처 입은 치유자’처럼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