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하나님을 향한 ‘최고의 신뢰’ 드러내는 방법

박소라 기자  psr@chtoday.co.kr   |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라”

ⓒUnsplash 제공

ⓒUnsplash 제공

우리는 일주일에 40시간가량 일을 한다. 살아가면서 평균 40~50년 동안 적어도 8만3천시간을 일에 투자한다. 그런데 하나님으로부터 부르심을 받은 우리가 그의 뜻과 무관한 일을 해선 안 된다.

지난 7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에 대한 인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직업을 선택하고 일해야 한다"며 업무와 관련해 하나님에 대한 최고의 신뢰를 드러내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금전적 이익은 직장을 선택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그러나 많은 임금이 궁극적인 목적이 돼선 안 된다.

구직할 때 적당한 일자리를 연결해줄 지인이나 네트워크를 찾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사람이 주는 호의를 신뢰하기보다 하나님을 더 의지하는 것이 현명하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이해가 가지 않은 상황에서 섬김을 베풀어야 할 때가 있다. 섬김과 같은 서비스는 마땅히 받을 사람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만약 섬김에 조건이 있다면, 예수 그리스도도 기꺼이 낮아지실 필요가 없었다.

관대하게 행동하는 것도 중요하다. 직장에서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는데, 우리가 너그러운 마음으로 조금 희생한다면 동료들의 마음을 살 수 있다. 이는 남을 종용하는 전술이 아니라,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표현하는 쪽에 가깝다.

최선을 다해서 일해야 한다. 골로새서 3장 23절은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고 기록돼 있다. 모두 늦장 부릴 때 힘써 일한다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