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윌스미스, 드본 프랭클린

윌 스미스 “주님 사랑하기에 나의 길 갈 수 있었다”

미국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는 최근 테니스 선수인 비너스와 세레나 윌리엄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킹 리처드’에 관한 대화를 나누던 중, 신앙이 자신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고백했다. 스미스는 이번 드라마에서 두 테니스 스타의 아버지이자 첫 코치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고목

오래되었다고 다 아름다운 건 아니다. 세월을 거쳐 온 연륜을 빛내고 너른 품을 기꺼이 내어주어 아름다운 것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
독일, 목회자, 난민, 이란,

이란 난민 수용했던 독일 목회자, 벌금 200만 원

자신이 감독하는 교회 중 한 곳에 이란 난민을 수용했다가 불법 체류 방조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독일 연합감리교회 목회자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독일 바이에른주 교회들을 감독하는 스테판 슈르크 목사는 최근 바이로이트지방법원에서 벌금 1,500유로(약 200…
엘리자베스, 영국여왕

英 여왕 “코로나19 기간, 복음이 희망 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의 최고통치자’을 겸하고 있는 엘리자베스 여왕은 건강상의 이유로 69년 만에 처음으로 총회에 참석하지 못했다. 헌신된 기독교인으로 알려진 여왕은, 막내 아들인 웨섹스 백작을 통해 “위로와 마음의 안정을 얻…
프랭클린 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英 전도 여행 재개… 내년 5월 리버풀서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영국 투어가 다시 시작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앞서 코로나19와 법적 문제로 지연됐던 프랭클랜 그래함 목사의 영국 투어가 내년 5월 14일 리버풀전시센터에서 재개된다. 이어 21일 ICC 웨일즈, 25일 셰필드 아레나, 7월 16일 …
한교연 2021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

한교연, 소외된 이웃에 사랑의 김장 나눔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교연)이 18일(목) 오전 9시 서부역 노숙인 급식센터인 참좋은 친구들에서 ‘2021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를 열고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6,200kg을 코로나19 속에서 추운 겨울을 맞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한교연 여성…
화장실, 남녀화장실, 동성애

‘다른 성별 호칭’ 반대하다 정직된 美 교사 승소

미국 버지니아의 기독교 교사가 타고난 성별과 다른 성별 호칭을 허용한 이 지역 교육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법원이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다. 16일(이하 현지시각)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따르면, 버지니아 리스버그초등학교의 체육 교사인 터너 크로스는 학교…
리버풀 폭발사고

“英 리버풀 테러범, 망명 위해 기독교로 위장 개종한 듯”

영국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에마드 알 스왈민(32)이 10일(현지시각) 오전 리버풀 여성병원 외곽에 위치한 택시 안에서 폭발물을 터트려 자살하고 운전기사가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프리티 파텔 영국 내무장관은 워싱턴행 비행기 안에서 가진 기자들과 인…
김하은

‘수전주전’ 수능 당일 김하은·강찬 등 간증

CTS 라디오 JOY 번개탄이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맞아 수능 당일인 18일 수원 명석교회에서 공개방송예배 ‘수전주전’을 진행했다. ‘수전주전’은 ‘수능이 전부가 아니라 주님만이 전부’라는 뜻이다. 특별히 이날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신임 대표회장 한영훈 목사(예장 한영 증경회장), 상임회장 정서영 목사

한장총 한영훈 대표회장 “한국교회 방향성 제시할 것”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신임 대표회장에 한영훈 목사(예장 한영 증경회장), 상임회장에 정서영 목사(합동개혁 총회장)가 취임했다. 한장총은 19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제39회 정기총회를 갖고 새로운 한회기를 시작했다. …
연합뉴스

“연합뉴스 기사형 광고 게재 분명 비판 받아야 하지만…”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가기간뉴스통신사와 포털과의 힘겨루기: 언론 수용자가 피해를 입어서는 안 된다’는 제목의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이들은 우리나라 양대 포털 네이버·카카오가 지난 수년간 기사로 위장한 광고를 포털에 송고했다는…
한기연 8.15 기념 예배

“하나님보다 코로나19 더 무서워했던 것 회개하자”

정부는 예배 세부 지침 간섭 중단하라 교회는 정부의 차별적 수칙 용납 말라 좌로나 우로나 치우침 없이 진리 판단 성령 충만을 받아 첫 사랑을 회복하자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이 시작됐다. 사회 전반에 걸친 번화가, 식당, 극장 등은 활…
이홍정

목정평 “이홍정 목사, 차기 NCCK 총무 후보 사퇴” 촉구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상임의장 최인석 목사, 이하 목정평)에서 오는 22일 NCCK 총회를 앞두고 이홍정 목사의 총무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목정평은 “우리는 역사의식 빈곤과 비민주적 행태를 보인 차기 NCCK총무 후보의 사퇴를 요청하고, NCCK의 의사결정 과정…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