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美 실천적 기독교인 86% “코로나로 믿음 더 강해져”

미국성서공회(ABS)와 바나(Barna) 그룹이 공동 발표한 보고서에서, 성경을 보는 사람들 중 자신을 ‘신앙 공동체의 일원’이라고 답한 수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76페이지 분량의 이 공동 보고서는 제자도, 복지, 기술 사용, 사회적 및 정치적 정체성과 관…
성시화 2021국제해조류박람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협력 논의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지난 2일 2021국제해조류박람회와 협력 방안을 모의했다. 이날 모임에는 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대사인 김정두 완도선교교회 담임목사와 보성사랑의교회 김밝음 목사가 자리를 함께했다. 세계성시화운…
루터대 드라이브인예배

루터대, 종교개혁 503주년 기념예배 드라이브인으로

루터대학교가 지난달 31일, 종교개혁 503주년 기념 예배를 드라이브인(Drive-in)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 날의 예배는 한국 루터교회 목회자 모임에서 적극적인 모금과 준비로 진행했다. 루터대 측은 “세상에서는 의미도 모르는 핼러윈 축제를 즐기기 위해 정부의 …
센언니

“낙태죄 폐지 반대” 명동 거리 퍼진 태아 인권 목소리

여자청년 커뮤니티 ‘센(saint)언니’가 31일 ‘헬로, 베이비(Hello, Baby)’ 캠페인을 개최했다. 센언니 측은 “올해 안으로 낙태죄 법안이 개정될 예정이다. 이 나라가 생명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는 이 때에, 거룩함을 추구하는 센언니들은 말 못하는 태아들을 위해 …
정다빈

아이스크림소녀 정다빈, 연말 나눔 캠페인 홍보대사로

하트-하트재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다빈이 ‘하트 베어 나눔 트리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하트 베어 나눔트리 캠페인은 하트-하트재단의 나눔 마스코트인 ‘하트베어’ 인형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로 기업과 기관에서 임직원들 및 고객들…
에스더 사랑 앨범

에스더-사랑, 컬래버레이션 앨범 ‘Mrs. Pedro’ 발매

그룹 소호대와 브로스출신의 가수 에스더(본명 한에스더)와 일렉트로닉 가스펠 그룹 사랑Sarang(사랑)이 컬래버레이션 앨범 ‘Mrs. Pedro’를 최근 발매했다. ‘Mrs. Pedro’는 퓨처 하우스(Future House) 장르의 곡으로 에스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가사를 담고 있다. …
저스틴 비버

저스틴 비버, 월드 투어 연기 후 “하나님 계획 믿어”

팝가수 저스틴 비버가 최근 자신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스페셜 다큐멘터리 이벤트 ‘NEST CHAPTER’를 공개했다. 그는 코로나19 이후 월드 투어를 전면 연기한 후 지난 8개월 간의 기록을 담아 이번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다큐멘터리에서 저스틴은 “사실 공연할 생…
낙태 반대

우리 모두 태아였고, 예수님도 태아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무죄한 피 곧 그들의 자녀의 피를 흘려(시 106:38)”. 출생아 대비 낙태율 OECD 1위 대한민국 한국의 낙태 통계를 보면, 1994년 갤럽 조사에서는 한 해에 약 150만 건, 2005년 최초 정부 조사인 보건복지가족부 통계조사에서는 1년에 34만 건, 그리고 2010년에는 17만 건…
콩고 민주 공화국

콩고, 우간다 무장단체 테러로 19명 사망… 교회 등 40여채 불타

콩고민주공화국(Democratic Republic of Congo) 동부에서 지난달 28일 새벽(이하 현지시각)에 우간다 무장단체의 테러로 최소 19명이 사망하고 교회 1채와 주택 40여 채가 불탔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북키부 지방의 배티 마을이 테러 공격을…
이방카 트럼프

이방카 트럼프 “낙태 반대 신념 확고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딸 이방카 트럼프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자신을 “프로라이프(prolife) 운동의 강력한 지지자”라면서 “부모가 된 것이 이 같은 결정에 심오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이방카는 최근 리얼클리어폴리틱스와의 인터뷰…
설교, 목회자, 성경, 말씀, 신앙, 성경공부, 성도, 교인, 예배

美 공화당원, 민주당원·무소속보다 성경의 영향 커

최근 새롭게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공화당원이 민주당원이나 정당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이들보다 성경의 영향을 받는 정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여론조사기관인 바나그룹(Barna Group)과 …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실천신대 이정익 신임 총장

이정익 실천신대 신임 총장 “차별화된 교육 힘쓸 것”

신학 이론과 목회 현장의 가교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세워진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이하 실천신대)의 제6대 총장으로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원로)가 취임했다. 올해로 설립 15주년을 맞는 실천신대는 3일 오전 11시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본교에서 교계와 신학…
방심위 방통위

“방심위 결정, 차별금지법 제정된 미래의 모습”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는 국민연합(이하 진평연)과 복음법률가회, 복음기독언론인회 창립준비위원회 등이 3일 오후 방송회관 입구 거리에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이하 방심위)가 CTS기독교TV와 극동방송에 ‘경고’…
방통위 방심위

[전문] 종교, 언론의 자유 억압하는 방심위의 징계 결정 규탄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과 복음법률가회, 기독언론인창립준비위원회는 3일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 입구에서 기독방송사에 대한 제재를 규탄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회는 기독교계 방송인 극동방송과 CTS가 차별금지법의 실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