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 탁명진 회장.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과 사회복지학·아동학·신학학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부 학점은행평가인정기관인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원장 림택권 박사, 회장 탁명진 목사)은 그 동안 교계 언론을 통해 관심을 가져 준 이들을 위한 보은혜택행사를 실시한다.

탁명진 회장은 2012년 서울시내에서 유일하게 사이버 학점은행신학학사과정을 개설하며 교계의 많은 관심을 받았고, 또한 어려운 가운데 교계 언론을 통해 많은 이들의 위로와 격려 위로의 힘으로 오늘에 이르렀다. 신학학사과정 운영기관으로서 이제 3년차를 지나며 교계 언론 구독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려는 것.

탁명진 회장은 그 일환으로 지난 7월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에 성경을 중심으로 한 특강센터를 개설한 림택권 박사(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총장)의 ‘성경의 뿌리를 찾아서’를 포함, 강해설교와 십계명 특강을 촬영하여 방문자들에게 무료 제공하고 있다. 또 학습자들에게는 교회에서 꼭 필요한 민간자격증(심리상담사·가족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 13개)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14년 11월 4일(11월 20일까지 등록 가능) 실시하는 마지막 개강에는 교계 언론 구독자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특별 정책(과목당 선착순 40명)을 실시한다(신학학사의 경우 별도 상담).

첫째, 기존에 학습하고 있는 이들(5과목 이상 수강)에 대한 감사의 현금을 지급한다. 1명 소개 시 현금 3만원과 민간자격증 1개 무료 수강 특전을, 5명 소개 시 현금 총 20만원과 민간자격증 6개 무료 수강 특전을 각각 제공한다. 개강 후 4주차에, 소개한 본인 통장에 세금 공제 후 지급하는 방식이다.

둘째, 신규로 학습할 이들(5과목 이상 수강)을 위한 장학 정책을 시행한다. 2명이 동반으로 공부를 시작할 때 과목당 69,000원 추가로 민간자격증 2개, 3명이 동반할 때는 과목당 64,500원 추가로 민간자격증 3개, 4명이 동반할 때는 과목당 60,000원 추가로 민간자격증 3개 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이 특별보은정책은 11월 마지막 개강에 한해 과목당 선착순 40명에게 제공한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이수해야 할 과목이 현재 14개 과목 실습 120시간에서 17개 과목 실습 160시간으로 변경 예정이며, 안정적으로 자격증 취득을 원한 경우 이번이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한다.

탁명진 회장은 “공부 시작을 위한 회원가입 시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을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방문할 수 있고, 회원가입 시 추천인 란에 반드시 구독한 신문사 이름을 적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불확실한 미래를 고민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스펙을 위해, 또는 정년퇴직 후 길어진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적어도 2~3개의 자격증을 준비한다. 그 중 교회 현장, 퇴직 후 준비, 취업을 위한 준비 등에서 꼭 필요한 대표적 자격증이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개척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필수 코스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요즘 인터넷에는 자격증 취득을 도와준다며 마치 교육부 인정기관인 것처럼 속이는 등록금 사기가 벌어지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또한 이단에서 운영하는 기관도 여럿 있지만 이를 가려내기란 쉽지 않다. 그런 면에서 신앙을 바탕으로 세워진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믿을 수 있는 맞춤형 자격증 및 학사학위 제공처라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인터넷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돼 있어 직장생활이나 개인사업으로 시간이 없거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대학을 중도 포기한 이들, 등록금이 부담돼서 공부를 미룬 이들, 공무원 시험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등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탁명진 회장은 “이제는 고민을 접어두고 미래를 위한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때”라며 “또한 우리나라 비인가 신학교의 학위 문제와 자격증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길 희망하며 관계자들의 연락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koredu.or.kr
연락처: 02-822-4242, 010-6277-9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