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性)의 두가지 측면-선과 악

이미경 기자 입력 : 2018.04.20 12:55

결혼 커플 부부 연애
▲ⓒPixabay
최근 'Embrace' 교회의 아담 웨버 목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성의 두 측면-선과 악'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1년 전쯤 아내는 아들과 '대화'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아들과 대화하는 것을 서두르지 않았다. 그것을 8개월 동안 미뤘다. 이 대화는 어색한 일 이었기 때문에 계속 피하고 있었지만, 아들과 함께 대화하고 싶었던 주제였다. 그 주제는 '성(性)'에 관한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성에 관한 오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는 성에 대해 더 분명하지 않게 말한다. 

미투(#MeToo)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휴 헤프너는 죽었지만 타임지는 그를 추모하는 기사를 쓴다. 
그렇다. 성에 관한 주제는 어색 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이러한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10살이든 60살이든 종종 이 삶의 영역은 완전히 정리가 안된 채로 남겨져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성에 대해 무엇을 말씀하시는가? 다음은 세 가지 진리다.

1. 하나님께서는 성(性)은 선한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성에 관해서,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은 선한 것이라고 하신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하나님은 무엇이 선하다고 말씀 하시는가? 잠언에서 우리는 "네 샘으로 복되게 하라 네가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하라 너는 그의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의 사랑을 항상 연모하라"(잠언 5 : 15-19)라고 했다. 그리고 더욱 구체적으로, 우리는 당신의 남편/아내가 당신을 위한 축복의 샘이 되게하라는 말을 듣는다.

-서로를 섬기라. 

-좋은 일과 나쁜 일도 함께 나누라. 

-함께 웃어라. 

-함께 울어라. 

-서로 기뻐하라.

하나님은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노루 같으니 너는 그의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의 사랑을 항상 연모하라"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성을 선하다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그 분은 성을 창조하신 분이며 그것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계실 것이다.

2. 세상이 말하는 성(性)은 선하지 않다. 

세상이 말하는 성은 선하지 않다. 그것은 실제로 나쁘다. 분명히 말해서 성에 대한 세상의 관점은 하나님의 관점과 100% 다르다. 

-세상은 포르노가 괜찮다고 말한다. 

-세상은 결혼 전에 성관계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세상은 기분이 좋은 것을 들어보라고 한다.

-세상은 너의 청춘은 오직 한 번 뿐이라고 한다. 

-세상은 특히 결혼 생활이 행복하지 않은 경우에는 바람을 피하는 것도 괜찮다고 말한다.  

-세상은 성은 순전히 육체적이며 큰 문제가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성에 대한 세상의 견해가 하나님의 견해와 매우 다르다고 해도, 종종 좋아 보인다. 그것이 유혹이다. 그것은 옳은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결국 하나님은 그것이 죽음으로 인도한다고 말씀하신다(잠 5 : 5).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 성스러운 선물은 생명을 주시기 위해 경이롭게 창조되었다고 말씀하신다. 그러나 그것이 적절하게 사용되지 않는다면 많은 상처와 고통과 후회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신다. 

3. 멀리 떨어져 있으라. 

하나님은 그것을 간직하고 계시며 우리에게 유혹으로부터 멀리 떠나라고 말씀하신다! 거짓말과 유혹에서 벗어나라. 성관계에 관해서는 그분의 계획을 벗어나는 모든 것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잠 5 : 7-8).

당신이 싱글이든, 데이트이든, 결혼이든, 5년 후이든 10년 후에든, 당신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유혹으로부터 멀리있는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성에 관한 이 진리는 우리를 비참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이 진리는 사랑이 많은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다.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는 성을 창조하셨고 그 분은 그의 아들과 딸들을 위해 최선의 것을 원하시는 분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