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Original Sin 원죄

‘원죄’ 교리의 역사, 그리고 창조과학과 페미니즘

Original Sin: Origins, Developments, Contemporary Meanings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의 자격을 두고 사회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그 중 가장 먼저 결격 사유로 지칭된 것이 바로 그의 '창조과학회 이사' 이력이다. 창조과학회는 현대 과학이 지금까지 밝혀낸 사실과 그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노원구와 함께하는 제 2회 장기기증의 날 기념행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는 지난 7일 노원구청 로비에서 ‘2017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7일 진행된 기념식 행사에는 김성환 노원구청장을 비롯한 구청직원들, 본부 관계자,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자 등의 100여명이 모인 가운…
임성규염평안조찬미

염평안, 조찬미, 임성규 ‘같이 걸어가기’ 콘서트, 10월 20~21일

송라이터 염평안과 보컬리스트 조찬미, 임성규가 함께 하는 프로젝트 콘서트 ‘같이 걸어가기 2017’이 오는 10월 20일(금) 오후 8시와 21일(토)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DNG홀에서 열린다. 올해 여섯 번째 맞는 ‘같이 걸어가기’ 콘서트는 ‘주님과 함께, 신앙의 길을 …
위맑음한의원 김영근 원장님

원인 모를 소화불량, 담적 치료 고려해봐야...

서울에 사는 김 씨(32)는 대리운전 기사다. 직업 특성상 밤에 일하다 보니 졸음을 쫓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것이 습관이 됐다. 출출할 때 야식으로 컵라면이나 샌드위치 등 간편한 먹거리를 찾는 일도 잦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김 씨에게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기 …
톰 우준날릴

예멘에서 IS에 납치된 인도 선교사, 12일 석방돼

작년 3월 예멘에서 IS에 납치된 셀리시오회의 톰 우준날릴 신부가 석방됐다. 우준날릴 신부는 지난 1월 자신의 석방을 요청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많이 수척해진 모습으로 영상 속에 등장한 우준날릴 신부는 “건강이 급속히 악화되고 있어서,…

청량리중앙교회, 담임목사 권고 사임안 문제로 분쟁

청량리중앙교회가 담임목사 권고사임 문제로 분쟁을 겪고 있다. 청량리중앙교회는 지난 1934년 세워진 예장 통합(총회장 이성희 목사) 서울동노회 소속 교회로, 故 임택진 총회장을 배출한 유서 깊은 교회이다. 한때 1천여명이 출석하던 교회였으나 수년 전 분란…
[오늘의 묵상] 한 순간

[오늘의 묵상] 한 순간

주의 목전에는 천 년이 지나간 어제 같으며 밤의 한 순간 같을 뿐임이니이다 For a thousand years in your sight are like a day that has just gone by, or like a watch in the night. - 시 90:4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