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CTS

CTS, 교계방송 최초 뉴스 생방송으로 진행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새해부터 뉴스를 생방송으로 개편한다. 국내 교계방송에서 메인 뉴스가 생방송으로 편성된 것은 CTS가 처음이다. 매일 오전 11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CTS NEWS'을 통해 다양한 교계 소식을 보다 생동감 있고 정확하게 선보이겠다…
힐더월드

죽음의 땅에서 펼쳐질 사랑의 기적

CBS 기독교방송(사장 한용길)과 아동복지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함께하는 2017 지구촌 행복 나눔 캠페인 'Heal the Wold(시즌5)'가 2017년 빈곤국가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대장정을 시작한다. 하나님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섬기는…
채영남

법원, 통합 특별사면 철회 “사법심사 대상 아니다” 각하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이성희 목사) 지난해 이단 관련 특별사면 및 특별사면 선포에 대한 원천무효 폐기 결의에 대해, 사면 당사자들이 제기한 가처분 소송이 11일 각하됐다. 서울중앙지법 민사51부는 김기동·박윤식·변승우·이명범 목사 측에서 제기한 결의효력…
김충렬 인터뷰

마르크스, 다윈, 헤겔의 공통점은?… 외향적 사고형

제4장 사고의 구조와 기능(2) 정신에서 사고는 정신에서 판단기능을 하므로 일차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개인에게 사고는 정신적인 작용이나 행동하는 움직임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다. 인간은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고, 그 생각한 바를 표현할…
열정적 주님 사모 기도

“골방에서 마음과 삶 내어놓는 기도도 필요한 때”

<5만 번 응답받은 뮬러의 기도 비밀>을 썼던 홍일권 목사(초록편지 & 해피라이트하우스 대표)가 6년간 작업 끝에 신간 <열정적 주님 사모 기도(푸른서울)>를 펴냈다. 홍일권 목사는 12일 기자간담회에서 "조국이 어렵고 교회가 어려운 이 시기에 수많은 사람들이 동…
최덕성

로마가톨릭 칭의론, 김세윤과 무엇이 같고 다른가

원제: 트렌트공의회 칭의론과 칼빈의 해독문(解毒文): 김세윤의 칭의론과 관련하여 프로테스탄트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한국교회는 새 관점 학파 칭의론이 불러일으킨 논쟁으로 말미암아 혼란을 겪고 있다. 새 관점 학파의 칭의론 요점들은 반(反)종교개혁…
오바마

오바마 대통령의 고별 연설과 ‘희미해진 기독교’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지어졌습니다. 창조주는 우리에게 그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권리를 부여 했고, 여기에는 우리의 삶과 자유, 그리고 행복의 추구가 포함돼 있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그리고 그것이 이 미국에서 계속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바른 성경과 바른 사본을 찾아서

종교개혁 500주년의 핵심, 개혁자들의 성경

2017년 정유년은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이 되는 해다. 천주교의 압제 속에서 민초들이 고생하던 중세 암흑 시대에 '오직 성경으로!'라는 기치 아래 종교개혁의 불길이 타올라 인류 역사의 대전환점이 마련됐고, 그 이후 르네상스 시대를 거치면서 사람들이 …
한기총

전도협회 한기총 탈퇴에도... 예장 개혁 총회는 “노코멘트”

한국교회총연합회(가칭) 출범과 관련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가 '뜨거운 감자'인 회원교단 예장 개혁(총회장 최정웅 목사)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예장 개혁 총회는 계속해서 '무대응'으로 일관하…
오픈도어 박해 순위 WWL 2017

기독교 박해하는 국가의 두드러진 현상은 ‘민족주의’

작년 박해국가에서 두드러진 현상은 바로 '민족주의'였다. 민족주의는 아시아에서 반 소수민족 형태로 나타나 기독교인에 대한 핍박으로 이어졌으며, 종교적 민족주의와 정부 불안정으로 더욱 기승을 부렸다. 오픈도어는 10일 "파키스탄은 기독교 박해 순위 2017에…

[산마루서신] 추울수록 깊은 샘은 따뜻해진다

한겨울답게 한파가 기승을 부립니다. 북악산 계곡 사랑의 농장은 산중이라 더 얼어 붙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리 노숙하는 형제들을 대접하겠다는 분이 있었습니다. 부암동 삼거리의 자하손만두를 운영하시는 박 선생님입니다. 제가 손만두집을 처음 안 것…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