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교총 한기총 한교연

이영훈 목사 “통합·대신 등 한기총 복귀 수순 밟을 것”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가 12일 국민일보와 인터뷰를 갖고, 최근 출범한 (가칭)한국교회총연합회(한교총)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이영훈 목사는 "한교총은 제3의 단체가 아니라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연합체"라며 "한교총은 교단장…
자하연 한의원

우울증 원인, 이제 스마트폰까지? 초기에 적극적인 대처 이뤄져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일정관리, 업무, 인터넷 등을 꼭 컴퓨터 앞에 앉지 않고도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스마트폰의 등장은 현대인들에게 엄청난 편리함을 안겨주었다. 하지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동시에 …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판결 유감… 서초구청과 항소에 최선”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13일 나온 법원의 '도로점용허가 처분 취소' 판결과 관련, "법원의 이러한 판결에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서초구청과 협력해 항소심에서 타당한 판결이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회 측은 이날 교인들에게 이 같은 사…
감말 사미(60)와 그의 아내 나디아(48). 콥틱 기독교.

이집트 기독교인 부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

이집트 기독교인 부부가 지난 1월 6일 콥틱 성탄절에 시체로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월드와치모니터(World Watch Monitor, WWM)을 인용해 보도했다. 감말 사미(60)와 그의 아내 나디아(48) 부부는 신앙 때문에 목숨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
성아이작성당

공연장 된 러시아 성아이작 성당, 다시 성당으로 쓰일까?

소련 당시 무신론자들을 위한 박물관으로 개조됐던 러시아정교회 성당이 다시 성당으로 복원될 예정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은 이에 반대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러시아 성페테르부르크에 소재한 성아이작 …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 위치한 성마리아 성당.

스코틀랜드성공회 성당 미사에서 꾸란 낭독 ‘충격’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가 스코틀랜드성공회 성당의 사제들에게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임을 부인하는 내용의 꾸란을 강제로 읽게 했다고 밝혔다고 12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밝혔다. 보도에 의하면,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
빌리 그래함 목사.

빌리 그래함 목사 “마귀의 유혹을 받고 있다면…”

복음주의자 빌리 그래함 목사는 “그리스도께 삶을 드린 이들이라도 유혹을 받을 수 있으며, 오히려 사단의 더 큰 유혹에 직면할 수도 있다”면서 “그러나 하나님께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주실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래함 목사는 11일(현지시간) 자신이 운영…
한복협

“직면한 갈등과 대립 해소해 통합·통일로 나아가자”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김명혁 목사)가 13일 아침 서울 영락교회(담임 이철신 목사)에서 ‘화해와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며…’를 주제로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기도회에선 이철신 목사가 말씀을 전했고, 이어 최칠용(예장 합신 총회장)·권오륜(기장 …

한국교회 큐티 붐 이끈 <생명의 삶>, 창간 30년 맞아

한국교회에 영적 교제의 시간인 큐티(Quiet Time) 바람을 일으킨 월간 <생명의 삶>이 올해로 창간 30주년을 맞았다. <생명의 삶>은 다양한 버전(개역한글판, 개역개정판, 우리말성경판, 큰글자 개역개정판, 큰글자 우리말성경판 등)을 출간한 데 이어, 여러 나라 언어…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생명의 빛

빛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양처럼 빛을 내는 발광체로서의 빛이 있고 달빛처럼 그 빛을 반사하는 빛이 있다. 이 빛이 없으면 생명체가 살아갈 수가 없다. 마찬가지로 성경에도 보면 천지창조가 빛을 지으시는 데서 시작되고 있다.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

[산마루서신] 생각을 생각한다

택배가 왔습니다. 열어보니 보물상자 속의 보물처럼 완벽하게 디자인 된 책이 있었습니다. 토씨 하나도 덧붙여지지 않은 뺄 것을 다 뺀 있어야만 할 자음과 모음만이 박힌 단아하고 아름다운 책이었습니다. 책명은 "생각을 생각한다" 저자는 온누리교회 이…
사랑의교회

서초구청,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처분 취소 판결에 항소

법원의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대한 도로점용허가 처분 취소 판결과 관련, 서초구청이 여기에 불복해 항소할 방침이다. 서초구청 관계자는 13일, 법원의 판결이 나온 직후 본지와의 통화에서 이 같이 말했다. 다만 아직 확정판결 전이라 사랑의교회에 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