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유기성 목사 '예수님의 사람 제자훈련세미나'

유기성 목사 “거룩하려는 ‘노력’은 은혜의 역사 아니다?”

'24시간 주님 바라보기'와 '영성일기'를 강조하고 있는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인간의 노력'에 대한 칼럼을 13일 자신의 SNS에 게시했다. 유기성 목사는 디모데전서 4장 7-8절(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육체의 연단…
기독교통일학회

원상회복? 변상금?… ‘먹구름’ 낀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과연 점용한 도로를 원상회복해야 할까? 서울행정법원은 13일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4월 9일 사랑의교회에 내준 도로점용허가 처분을 취소한다고 판결했다. 일단 이 소송의 피고인 서초구청 측이 항소하기로 한 만큼 사랑의교회가 …

[부고] 한기총 전 회계 김동근 장로 모친상

김동근 장로(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전 회계,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 법인회장, 몽골한국경제지원협의회 회장)의 모친 이갑순 집사가 14일 오전 5시 55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발인예배는 17일 오전 6시 30분이며,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지하 1층 1호(서…
유니세프 안성기

안성기·윤계상 “지구촌 어린이에 희망의 빛 밝히다”

배우 안성기와 윤계상 씨가 유니세프와 함께 가뭄과 기아, 아동 노동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직접 만나 구호 활동을 펼치며 배우 선후배에서 '유니세프 선후배'로 거듭났다.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안성기 씨는 지난해 9월 아프리카 …
이지선 한동대

이지선 씨, 한동대 교수 임용돼 “취준생 탈출”

'지선아 사랑해' 이지선 씨가 '취준생 탈출'에 성공했다. 이 씨는 13일 자신의 SNS에 "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가 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지선 씨는 "작년 6월 졸업하고 취준생으로 지내다 12월 한동대학교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에 지원했고, 그저께 3…
손과마음

국가전략포럼, 김무성, 안철수, 추미애, 반기문 초청 추진

오는 17일 오전 10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국가전략포럼(회장 김진현 전 과기처장관) 주최로 신년기획 시국강연회가 열린다. 이번 강연회는 신년인사회를 겸하는 자리로, 국가전략포럼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단체 대표들과 주요 임원 및 회원들…

[산마루서신] 분별하는데 머물지 않고

그리스도인은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데 머물지 않고 옳은 사람이 되도록 사랑합니다 * '산마루서신'은 산마루교회를 담임하는 이주연 목사가 매일 하나님께서 주시는 깨달음들을 특유의 서정적인 글로 담아낸 것입니다. 이 목사는 지난 1990년대 초 월간 '기독교…
박세일

'별세' 박세일 교수는 누구... 호는 爲公, 반기문과의 인연도

보수 이론가 박세일 교수(69)가 13일 위암 수술 후 투병 중 별세했다. 미국 코넬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은 박 교수는 한국개발연구원(KDI) 수석연구원과 서울대 법대 교수를 지냈다. 이후 정계로 진출해 김영삼 정부에서 청와대 정책기획수석과 사회복지수…
[오늘의 묵상] 기도

[오늘의 묵상] 기도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Is any one of you in trouble? He should pray. - 약 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