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손기철

손기철 장로 “죄의 본성에서 벗어나 하나님 자녀답게”

'헤븐리 터치 미니스트리' 대표 손기철 장로 초청 미국 애틀랜타 집회가 '하나님 나라와 치유'라는 주제로 지난 6일부터 8일(이하 현지시간)까지 크로스 포인트 교회에서 열렸다. 7일, 손기철 장로는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내 행위와 헌신과 노력으로 인한 그 대…
청운찬 신임 총리 한기총 내방

정운찬 대권 도전? '국무총리, 서울대 총장 출신'

전 국무총리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장이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정운찬 소장은 12일 오후 YTN 라디오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진 않았지만, 마음은 굳게 먹고 있다"며 "될 수 있으면 빨리 공식화하겠다"고 밝혔다. 정 소장은 "…
약속, 결혼

존 파이퍼가 전하는 “결혼 전에 확실히 해야 할 4가지”

결혼식을 100일 앞둔 남성이 ‘어떻게 하면 좋은 남편이 될 수 있나요’라고 묻자, 존 파이퍼 목사는 “가능한 서로를 공개하고, 동일한 신학적 견해를 가지라”고 조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존 파이퍼 목사가 자신이 운영하는‘하나님을향한갈망’(…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에프라임 텐레로 WEA 신임 총무

반기문 입국으로 달아오른 대선 전망, 기독교인의 자세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12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그는 이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대통합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우리 사회의 분열을 어떻게 치유할 것인지에 대한 해법을 같이 찾아야 한다"고 했다. 차기 유력 대선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반기…
한남대 학부모

학부모들과 ‘도시락’ 먹는 총장님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017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초청 진로&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내 한남글로벌센터 2층 무어아트홀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 예비 대학생인 자녀들…
디오 엑소

EXO 디오 팬사이트, 해비타트 기부 ‘사랑하면 닮는다’

12일 아이돌 그룹 EXO 멤버 디오 씨의 생일을 맞아, 디오 씨 팬사이트 'For D.O.'가 한국해비타트(상임대표 송영태)에 250만 원을 기부했다. 평소 이웃들의 행복을 원하던 디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뜻을 모은 것이다. For D.O. 관계자는 "디오는 평소 모든 사람들의 행복…
00

[카드뉴스] 지금 가는 그 길, 하나님의 뜻일까요?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객원 칼럼니스트 패트릭 마빌로그 목사는 최근 ‘현재 길이 하나님의 뜻이 아님을 알려주는 5가지 신호’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마빌로그 목사는 칼럼에서 “우리는 직업, 소명, 사역, 관계성 등에 있어서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며 매우…
이여호수아

‘제4차 산업혁명과 기독교교육’ 주제 교사 대회, 2월 10일부터

한국크리스천스쿨협의회(AKIS, 회장 이여호수아 목사)가 올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제4차 산업혁명과 기독교교육’이라는 주제로 오는 2월 10~11일 서울 을지로에 있는 국도호텔에서 ‘2017 전국 크리스찬 스쿨 교사 대회’를 개최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2016년…
허순길

故 허순길 박사, ‘3무(無) 장례식장’으로 깊은 울림 주고 떠나

고려신학대학원 14·16대 원장을 역임한 허순길 박사가 지난 10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가운데, 텅 빈 듯한 그의 '3무(無) 장례식장'이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 부산 복음병원 내 故 허순길 박사의 장례식장에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
00

[카드뉴스] 현대판 ‘바울’… IS 지도자의 회심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 대원들이 모래폭풍 속에 나타난 ‘불꽃 같은’ 눈빛의 예수님을 만난 후 회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당시 기독교인들을 뒤쫓던 IS 대원들 중 일부는 “왜 너희는 나를 핍박하느…

‘목회자 자질 부족’ 가장 큰 문제로 꼽혀

목회자의 자질 부족과 사리사욕, 이기심(24.5%)이 현재 한국교회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혔다. '교회갱신을 위한 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이건영 목사, 교갱협)는 (주)지앤컴리서치(대표 지용근)에 의뢰해 지난해 8월 교갱협 제21차 영성수련회에 참가한 목회자 196…
중국 기독교, 중국 경제, 교회

박해가 기독교인과 교회에 미친 긍정적 영향

최근 기독교 박해 순위(WWL) 2017과 박해 동향을 발표한 오픈도어는 박해가 기독교인과 교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분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박해 받는 나라의 많은 기독교인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성경

청각장애인 무슬림, 수화로 처음 복음 접하고 회심

청각 장애를 지닌 무슬림이 친구의 초청을 받아 간 교회에서 수화로 성경의 내용을 접한 후 그리스도께 자신의 삶을 드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플로리다에 소재한 성경번역 단체인 위클리프 협회에 따르면, 아이요 (Ayo)라는 …
나이지리아

지난해 가장 많은 기독교인이 죽은 나라는?

오픈도어가 발표한 기독교 박해 순위(WWL) 2017에서 신앙 때문에 가장 많은 그리스도인이 죽임당한 국가는 나이지리아로 나타났다. WWL 2017 12위인 나이지리아는 전년 4,028명이 신앙과 관련해 숨졌으나, 올해는 이보다 크게 줄어든 695명으로 보고됐다. 하지만 이 수는 급…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