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전환 군인

“성전환 군인 전역, 차별 아닌 국민 공감하는 상식”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젠더자의 전역은 차별이 아닌, 형평성과 상식’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30일 발표했다. 최근 군대에 남자로 입대했던 부사관이 군복무 중 성전환 수술을 하고, 다시 귀대하여 여성으로써 군복무를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
트럼프,

트럼프, 이스라엘 정착촌 인정하는 중동평화 구상안 발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이하 현지시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 해결을 위한 중동평화 구상안인 이른 바 ‘세기의 협상’을 공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을 방문 중인 베냐민 네타…
주요셉

반동연 “김근주 교수, 동성애 반대자 혐오… 영적 교만”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이하 반동연)가 동성애와 관련, 뉴스앤조이와 인터뷰한 <네 이웃을 네몸과 같이> 저자 김근주 교수(기독연구원느헤미야 전임연구위원)에 대해 “‘동성애 반대자’를 혐오하는 ‘동성애 옹호자’ 김근주 교수의 비성경적 주장 경계하라”고 …
한기총 한교연 통합 논의

한교연 측 “한기총과 통합? 공감대 커진 건 사실”

한국 보수교계의 숙원인 연합기관 통합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 30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정기총회에서 대표회장에 유임된 전광훈 목사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이하 한교연)과의 통합 전망이 매우 긍정적이라고 언급했기 때문…
코로나 바이러스

美 대북지원단체들, 우한폐렴으로 방북 연기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전 세계로 확산 중인 가운데, 미국의 대북 지원단체들도 이로 인해 잇따라 방북을 연기하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30일 보도했다. 먼저 대북구호단체인 미국 친우봉사회(AFSC)는 우한 폐렴 확산에 따라 방북 지원 …
한기총 정기총회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전광훈 목사, “하나님 까불면 죽어” 발언 공개 사과

전광훈 목사는 30일 한기총 총회 도중 선거에 앞서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발언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말 청와대 앞 광야교회 저녁예배 설교에서 “하나님, 꼼짝 마 하나님.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고 했던 것이 뒤늦게 알려지…
우한 폐렴 사태 mbc 보도

한교연 “우한폐렴 정부 대처, 메르스 사태 반복 말라”

온 국민이 ‘우한폐렴’으로 불안에 빠진 가운데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성명을 내고 메르스 사태 당시 실수를 반면의 교사 삼아 정부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대응해나갈 것을 촉구했다. 한교연은 “5년 전에 38명의 목숨을 앗아간 메…
앤디 스탠리

기독교인들, 정치적 견해차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

미국 노스포인트커뮤니티교회(North Point Community Church) 앤디 스탠리(Andy Stanley) 목사가 2020년을 대선을 앞두고 “기독교인들은 정치와 정치적 차이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잇따라 설교했다. 스탠리 목사는 최근 “교회 안에서 종교에 관한 주제를 다…
Let There Be Wonder

매트 레드먼 새 앨범, 힐송, 벧엘뮤직 등 함께 작업

‘예배음악의 선구자’로 불리는 매트 레드먼이 31일 열 네번째 앨범 ‘Let There Be Wonder’을 내놓는다. 매트 레드먼은 ‘주 이름 찬양’, ‘마음의 예배’, ‘송축해 내 영혼’ 등 한국에도 잘 알려진 곡들을 작곡한 장본인이다. 27년간의 사역을 하며 세계적 워십리…
루터대 세미나

루터대 “‘소규모 종교계 대학의 플랫폼’ 되려 해”

루터대학교는 최근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한국루터회관에서 ‘교육 성과를 소규모(종교계) 대학에 공유 확산(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소규모 대학 초청 세미나 및 제4회 교육 성과 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미나는 루터대학교와 …
유니세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유니세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해 지원 시작

유니세프가 지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에 대응하고 있는 중국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10,861개의 보호복과 18,371개의 보호용 마스크, 1,577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중국 우한으로 긴급 수송했다. 유니세프의 이번 수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
이홍정 목사

NCCK 이홍정 총무, 북한 개별 관광 추진 계획

국제사회가 유엔 결의를 통해 북한 제재에 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최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7대 종단(개신교, 불교, 유교, 원불교, 천도교, 천주교)과 ‘북한 개별 관광 운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기총 정기총회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연임 성공한 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

30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31회 정기총회에서 대표회장에 단독으로 입후보한 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박수로 추대됐다.
권영찬

개그맨 출신 심리학 박사 권영찬 “모든 고난은 유익”

개그맨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 권영찬(백광) 교수가 최근 CBS 기독교 방송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해 “고난이 유익”이라고 고백하며 자신의 삶에 대해 간증했다. 권 교수는 “모태신앙인으로 하나님을 형식적으로 만나다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시기를 …
용서

[칼럼] 용서할 수 있는 믿음

필자가 근무하는 학교가 방학을 맞이했습니다. 모처럼 제대로 된 잠을 푹 자고 나니 몸이 한결 가뿐하고 상쾌합니다. 모처럼 휴식을 취하면서, 오후 3시에 만날 친구와 수다를 즐기기 위해 일찍 집을 나섰습니다. 집 근처를 지나 지름길을 들어서는데, 얼마 전 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