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쉐마학당 지도자 컨퍼런스

“자녀를 말씀으로 양육 말라. 그러면 부모에게서 떠날 것”

다음세대를 일으키기 위한 16기 글로벌쉐마학당 지도자 컨퍼런스가 사단법인 쉐마학당연구원(이사장 설동주 목사)주최로 오는 2월 24일부터 2박 3일간 사랑의교회 수양관(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쉐마교육의 핵심, 쉐마교육 프로그램, 토요쉐마…
다비드 포스터

래퍼 다비드, ‘셀라브레이션’ 콘서트 플렉스라운지에서 개최

크리스천 래퍼 다비드(DAVID, 본명 남성민)가 오는 2월 24일 저녁 플렉스라운지에서 ‘SELAH-B-RA-TION’ 콘서트를 진행한다. 데뷔 2주년을 맞아 개최된 이번 콘서트는 ‘SELAH(목소리를 높여 찬양하다, 멈춰서 들으라)’와 ‘CELEBRATION(기념식, 축제)’의 의미를 담은 ‘셀…
우한폐렴

함께하는 사랑밭, ‘우한 폐렴’ 예방 KIT 긴급 지원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을 위한 예방 KIT를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로, 세계보건기구 WHO가 신종 코로…
한기총 전광훈 기독교 원로

기독교계, 문재인 정권 비판 여론 심상치 않다

현 정권에 대한 기독교계의 비판 여론이 심상치 않다. 보수 뿐 아니라 중도보수, 중도, 심지어 좌파 아니냐는 오해를 받았던 이들까지 현 정권을 향해 쓴소리를 내고 있다. 가장 극적인 반전을 보여준 인물은 정주채 목사(예장 고신, 향상교회 원로)다. 정주채 목사…
더불어민주당 원종건

바른인권여성연합, 원종건 미투 관련 민주당과 여성단체들 태도 비판

최근 큰 파문을 일으킨 원종건 씨의 미투 논란과 관련, 바른인권여성연합이 29일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과 페미니즘 여성단체들의 태도를 비판했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민주당은 미투 폭로 사건과 관련해서 파문이 더 크게 확산되기 전에 원종건 씨에게 총…
보람상조,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서 새해 첫 나눔 활동 진행

보람상조,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서 새해 첫 나눔 활동 진행

29일 행사서 후원금 전달과 진행 도와, 소외 이웃 없는 명절 선사 2013년부터 8년간 나눔문화행사 지원… 새해에도 훈훈한 행보 이어 최철홍 회장, “2020년 행복한 지역 공동체 위해 더 다양한 나눔 활동 펼칠 것”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0년 첫 나눔 활동으로 …
더불어민주당 원종건

‘미투’ 논란 원종건 씨, ‘신실한 기독 청년’ 이미지도 위선?

미투(Me Too) 논란으로 파문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원종건 씨가 충현교회 출석성도이자 한때 불우한 환경을 딛고 선 신앙청년으로 비춰졌던 사실들이 충격을 더하고 있다. 원 씨는 지난해 더불어민주당이 야심차게 영입한 2호 영입 인재 주인공이다. 입당 후 “페…
나이지리아 기독교

나이지리아 무장 무슬림들, 기독교인 19명 살해

나이지리아 무장 무슬림인 풀라니 목자들이 플라토(Plateau)주를 수 차례 공격해 현재까지 16명의 기독교인이 숨졌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기독교인들이 다양한 그룹의 공격에 노출되어 있다. 풀라니 목자…
월드비점 엠블럼

월드비전 창립 70주년… “전 세계 아동의 삶에 변화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엠블럼을 발표했다. 월드비전은 “지금까지는 후원자가 아동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것이 NGO 사업에 관한 통상적인 생각이었다. 하지만 월드비전은 지난 70년의 역사 속에서 아동의 삶의 변화…
김유나 장기기증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과 이식인의 뜻깊은 만남”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지난 23일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라파의 집에서 미국 유학 중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나눈 제주 소녀 故 김유나 양의 사랑을 기리는 식수를 진행했다. 본부는 미국에서 故 김…
열캠

2020 열혈청년 제자캠프 ‘시대를 분별하는 리더’

성경적 세계관 강의 병행, 실질적 변화 도모 매 시간 찬양, 말씀과 함께 뜨거운 합심기도 뮤지컬 ‘동지여’와 함께 ‘열혈청년 기도회’도 굿트리미니스트리가 주관하고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지저스무브먼트, 한국십대선교회(YFC)가 주최하는 ‘열혈청년 제자…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반성 못하겠으면 폐간하라”

동성애동성혼 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이하 ‘동반교연’)이 28일 “동성애 비판을 가짜뉴스라고 보도한 뉴스앤조이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총 3,000만원을 배상하라는 1월 1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14부의 판결을 적극 …
도널드 트럼프

美, 종교 자유 위해 교회 등에 4,400억원 지원한다

트럼프 행정부가 교회, 예배당, 비영리 박해감시단체들에게 수 백만 달러의 연방기금을 지원하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백악관 이스트룸(East Room)에서 ‘경제와 공동체의 쇄신…
사랑의 불시착

현빈·손예진의 ‘사랑의 불시착’, 북한 미화 논란

기독자유당이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제작진을 북한 체제 미화 이유로 검찰에 고발한 가운데, 이를 둘러싼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기독자유당은 최근 성명을 통해 “케이블 방송tvN은 주말드라마로 ‘사랑의 불시착’이라는 이름의 드라마를 제작하였고, 2019…
부산 반여고 박정자 보건교사

보건교사가 말하는 올바른 성교육

동성애와 AIDS, LGBT. 성적 취향 및 성 인권 등은 사회적 핫이슈이다. 나는 동성애자들이 나와 똑같이 소중한 분들임에 틀림이 없으며 성 정체성이 확립되기 전에 먼저 성교육을 받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학교에서 보건교육을 29년 이상 실시한 보건교사로서 학…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