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전국목회자 사모세미나

목회자 사모들 “마음껏 울고 웃으며 기도했다”

‘제25회 전국목회자 사모세미나’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총재 피종진 목사,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와 목회자사모신문(이사장 피종진 목사, 발행인 설동욱 목사) 공동주최로 예정교회(담임 설동욱 목사) 다산성전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
기도문

[큐티] 예레미야 묵상 노트(6)

공동체의 죄(렘 5:1~8:12) 하나님의 부르심은 공동체의 부르심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마음에 품으시고 아브라함을 부르셨습니다(창 12:2). 하나님의 심판도 공동체의 심판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선포된 이스라엘에는 한 사람의 의인도 없었습니다(렘 5:1). …
권준

“한국교회와 조국 잘 돼야, 이민교회와 이민사회도 잘 돼”

지난 6월 10-13일 한신교회(담임 강용규 목사)와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총장 제임스 맥도날드, SFTS)이 주최하는 제13회 신학심포지엄(목회자 연장교육)이 ‘새 시대를 위한 새로운 신학과 설교’라는 주제로 원주 오크밸리에서 개최됐다. 본지는 방한한 심포지엄…
연세대학교

‘자사고’ 논란 이어 이번엔 사립대에 ‘시민 감사관’ 투입?

‘자사고 재지정 평가’가 논란인 가운데, 정부가 연세대와 명지대 등 사립대학 16곳을 대상으로 ‘종합 감사’에 나설 예정이다. 그런데 여기에 ‘시민 감사관’이 투입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지난 24일 제11차 ‘교육…
시편 119 말씀 사모하여 헐떡이는 사람

“시편 119편, 우리 위로·격려하시며 행복 이르는 길 제시”

성경에서 가장 긴 시편 119편, ‘시편 중의 시편’ 그리스도인의 거룩한 행실들을 다양하게 표현 찰스 브리지스, 시편 119편을 해석·적용 적임자 신자의 영혼, 헐떡이며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해 시편 119 말씀 사모하여 헐떡이는 사람 찰스 브리지스 | 서문강 역 |…
라면에파송송

힐링코믹뮤지컬 <라면에 파송송> “경쟁시대, 힘과 위로 얻길”

“살다보면 아플때도 있어. 낙담할 수도 있고 또 좌절할 수도 있어. 그래도 일어나서 걸어 가야해. 하늘을 보며 걸어 가다 보면 힘도 생기고 기쁨도 생겨. 기쁨이 가득 차면 소망이 생겨.” 힐링코믹뮤지컬 <라면에 파송송>이 대학로 한성아트홀2관에서 공연 중이…
솔로몬의 재판

지혜와 명철은 어떻게 다른가? ‘솔로몬의 재판’에 대하여

지혜와 명철은 어떻게 다른가. 유대인의 경전에서 지혜는 명철보다 다섯 배 이상 많이 나오는 단어이다. 그러나 지혜의 5분의 1밖에 안 나오는 명철은 마치 지혜가 지식을 윤기나게 하듯, 지혜를 빛나게 하는 절대 요소이다. 그래서 지혜는 명철을 본거지 삼는다는…
제5회 북한인권자유통일주간 기념식

“이제라도 6.25납북자들 생사확인 이뤄져야”

6.25납북결정자가족회, 김동식목사유해송환운동본부를 비롯한 47개 단체가 지난 2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제5회 북한인권자유통일주간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들은 지난 25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 통일부 앞에서 제5회 북한인권자유통일주간 기념식을 갖고, 제78차 …
불패의 사회주의 대집단체조 북한

北 김정은·中 시진핑 관람 ‘대집단체조’, 가장 잔인했던 장면 3

지난 6월 20일 김정은은 평양을 방문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함께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불패의 사회주의>를 관람했다. <아리랑>으로 대표되는 대집단체조 공연은 지난 2002년 4월 김일성 90회 생일 및 인민군 창건 70주년을 기념하여 시작되었다. 당초 김일성의…
혜성감리교회 바자회

혜성교회, 바자회수익금으로 3명에게 '생명의 빛' 선물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인준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기이식등록기관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이 26일 “혜성감리교회(담임 진대흥 목사)가 지난 23일 주일예배에서 시각장애인 3명의 각막이식 수술비를 후원하였다”고 밝혔다. 2명의 시각장애…
6.25납북결정자가족회

[전문] 6.25납북결정자가족회 호소문

<문재인 대통령께 드리는 호소문> 이제는 대한민국이 70년 동안 납치범좌와 연좌제로 고통당해온 6.25납북자가족들의 억울함을 풀어줘야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님께 5천만 국민들의 자유와 인권, 경제와 민생을 살피는 국정 수행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
탈북 캠페인

“탈북 어린이 강제 북송 중지 위한 국민청원 동참을”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이하 일목연) 사무총장 윤치환 목사가 탈북 어린이 강제 북송 중지를 위한 국민청원 동참을 독려했다. 청원자는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는 대한민국 헌법 제3조를 언급하며 “대한민국은 대한제국의 정통성…
모금환경의 변화와 대응 그리고 NGO의 역할

나눔지식 네트워크, 제5차 공동기획포럼 개최

전문 연구소를 갖춘 대표적 비영리단체들이 27일 오후 2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강당에서 나눔지식 네트워크 제5차 공동기획포럼을 연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름다운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모금환경의 변화와 대응 …
원로목회자 6.25

“잊어선 안 되는 6.25… 하나님이 지켜주셨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과 한국원로목회자교회가 26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제69주년 6.25 전쟁 참전용사 감사패 수여식 및 원로목회자를 위한 수요예배’를 드렸다. 먼저 1부에선 김원제 목사의 사회로 이재성 목사의 대표기도, 강선일…
도올 김용옥

이승만 전 대통령 양자, 도올 김용옥 교수 고소

故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양자인 이인수 박사(88)가 최근 도올 김용옥 교수(한신대 석좌)를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교수가 TV 방송과 책에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허위사실을 적시해 고인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게 이 박사의 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