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화

[기고] ‘언어’는 그 사람의 성품이다

어느 날 철학자 소크라테스가 제자에게 말했다. 큰 돌멩이를 바구니에 담아 놓고 네가 두고 싶은 곳에 두고 오라고 말했다. 제자가 큰 돌멩이를 놓고 오니 이번에는 작은 돌멩이 한 바구니를 두고 오라고 했다. 영문을 알 수 없던 제자는 순순히 스승의 말을 따랐다. …
인도의 한 부유한 집 모습.

[인도를 알자 46] 인도의 기부문화

오늘은 인도의 기부문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때때로 한국에서는 수십 년 동안 시장에서 일하면서 모은 전 재산을 장학금으로 기증했다는 미담이 전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2010년 세계에서 제일 부자라고 할 수 있는 빌 게이츠와 워런 버핏은 억만장…
치유하는교회 세미나

“예수님 사랑 삶으로 전하면, 아이들은 교회로 오게 돼 있다”

치유하는교회(담임 김의식 목사) 주최 제7회 전국 목사·사모 초청 치유목회 세미나가 24일 서울 화곡동에 소재한 이 교회 글로리아채플에서 개최됐다. ‘다음 세대를 위한 영적 부흥’을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는 다음 세대 전문 사역자들이 강연했다. 강…
문재인 트럼프

트럼프 대통령 29일 방한… 30일 한미정상회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1박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의 비핵화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이날 양 정상은 30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한미동맹 공고화, …
CCM 김기원 목사

김기원x구건일x배상운 ‘Made by God’ Inst 앨범 발매

모던락밴드 홀리스피릿의 리더이자 히스팝, 페이먼트, 트리니티 라이브 워쉽의 앨범 및 라이브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던 김기원 목사가 새 싱글 ‘Made by God’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하나님이 만드신 자연’을 포스트 록으로 표현한 인스트루먼트 음악(instrument…
한국 순교자의 소리

한국 VOM, ‘기독교 순교자의 날’에 北 여성 순교자 추모 예정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는 최근 정릉 사무실에 있는 순교자 연대표에 새 명판을 추가하고, 새롭게 단장한 ‘김교신 홈’을 개관하면서 ‘기독교 순교자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기독교 역사 전반에 걸쳐 교파를 불문…
희망25시 치과 의료봉사

희망25시, 새터민·이주민 대상 치과의료봉사 실시

비영리법인 희망25시와 서울특별시가 함께하는 '새터민과 외국인 이주민을 위한 치과 의료봉사'가 22일 서울 영등포 누가플러스치과에서 진행됐다. 희망25시는 지난 5월부터 새터민, 중국동포, 다문화가정, 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노동자 등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
이동우

이동우 마지막 방송에 눈물, “하나님 감사”

“나는 들었네 그분의 음성 결코 두려워 말라고 나는 보았네 그 완전한 사랑 나 대신 찢긴 그 상처” - 이동우의 ‘완전한 사랑’ 中 최근 SM스테이션의 첫 CCM ‘완전한 사랑’을 발매한 개그맨 이동우가 SBS ‘미운우리새끼’에 깜짝 출연해 전국민의 가슴을 또…
세종아동옹호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MOU

세종아동옹호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아동 청소년 위해 협약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소장 최승인)가 24일 세종시 보람동에 위치한 세종아동옹호센터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와 세종지역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
굿네이버스 멘토링

검정고무신 이우영 작가, 아이들 위해 재능기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김기영)는 22일, 인천광역시 서구 드림 스타트 및 서구구립도서관(검암/신석) 이용 아동 및 가정 50명과 함께 서구구립도서관(검암도서관) 1층 어울림터에서 종강식을 진행했다. 사람책 멘토링은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굿네이버스 개발도상국 어린이 위한 가방만들기 캠페인

개발도상국 어린이 위한 '희망가방만들기'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지부장 손혜영)가 지난 22일 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대표 이철우)와 함께 ‘너의 꿈을 응원할게’라는 주제로 임직원 및 가족 150여명이 함께하는 ‘희망가방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희망가방만들기’ 캠페인은 LS오토모티브…
차별금지법 유사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및 퍼레이드

[전문]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안 철회 요구 성명

양정숙 의원 등은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안」 제정의 근거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을 제시하는데, 이 법률 제15조(권한의 위임ㆍ위탁)의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이 법에 따른 권한의 일부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지방자치…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부모들이 다음 세대 사역자에게 바라는 10가지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위치한 그레이스 교회를 섬기고 있는 마이클 베인 목사는 최근 처치리더스닷컴 사이트에 “부모들이 청년 사역에 바라는 10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칼럼에서 베인 목사는 “부모와의 동역 문제에 있어서, 모든 어린이 사역…
차별금지법 유사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및 퍼레이드

“반헌법적인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안’ 철회해야”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안)」 제정 반대 국민대회 및 퍼레이드’가 24일 부천시청(시의회) 앞에서 열렸다. 부천시동성애대책시민연대를 비롯한 65여 개 단체는 이 조례안을 “차별금지법과 유사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들은 “부천시민들은 이러한 조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