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70년사』 발간 기념 출판기념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70년사’ 출판기념식 가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70년사』 발간 기념 출판기념식이 지난 2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본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차흥봉 대표이사, 이제훈 회장,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 등이 참석하여 70년사 출판을 축하했고, 재단을 …
기아대책

한 끼 금식… 지구촌 이웃 생각하며 나눔

미션NGO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최근 기독사학 자율형사립고등학교인 신일고등학교(교장 신병철)와 함께 ‘스탑헝거(STOP HUNGER)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스탑헝거데이는 학생들이 한 끼를 금식하며, 지구촌 굶주린 이웃들을 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

계류 중인 법률안 13,998건… 국회, 속히 정상화 해야

국회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사태로 손을 놓고 있다. 강(强) 대 강(强) 대치국면에 놀고먹으면서도 국회의원들은 1,000여 만 원이 넘는 세비는 챙겼다. 무노동 무임금의 원칙도 적용이 안 된다. 지역구 유권자들에게는 내년 21대 총선거에서 표를 달라고 …
한기채 지형은

기성 총회, 한기채-지형은 목사 ‘역대급’ 경선에 관심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3년차 총회가 28일 오후 2박 3일간 일정을 개막한 가운데, ‘역대급’ 목사 부총회장 선거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목사 부총회장 선거에는 교단을 대표하는 목회자들인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와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
한국교회법학회

교인들이 담임목사 해임 위한 총회 소집할 수 있나?

5월 28일 오후 서울 신촌성결교회 성봉채플 채움2에서 한국교회법학회 주최로 개최된 ‘한국교회 표준정관을 위한 간담회’에서 서헌제 교수(중앙대)는 여러 교단과 교회들의 법률과 정관, 그리고 분쟁 교회 사례에 대한 법원 판례들을 참고해 정리한 ‘표준정관’ …
한국교회법학회

“법적 하자 없이 교회 투명하게 운영해야 할 때”

‘한국교회 표준정관을 위한 간담회’가 5월 28일 오후 서울 신촌성결교회 성봉채플 채움2에서 한국교회법학회 주최로 개최됐다. 학회 상임이사 황영복 목사의 개회기도 후 경과를 보고한 이사 음선필 교수(홍익대 법대 학장)는 “아직 정관 없는 교회가 많은 것…
한동대 UNAI 반기문 글로벌교육원 개원

한동대 UNAI 반기문 글로벌교육원 개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UNAI 반기문 글로벌교육원(IGE)이 27일 문을 열었다. 이날 행사엔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을 비롯해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주니어 IOC 부위원장, 하인츠 피셔 전 오스트리아 대통령, 라무 다모다란 UN 아카데믹임팩트 국장, 이철우 경북도…
마약

중독예방시민연대 제7회 중독 추방의 날 및 중독예방 주간

중독예방시민연대가 제7회 중독 추방의 날 및 중독예방주간을 맞아 매일 오후 2시 청계광장(파이낸스 앞)에서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 중독예방시민연대는 지난 27일 ‘중독예방주간 기념식 및 알코올중독추방의 날’을 시작으로 28일 ‘마약중독추방의 날 및 마약…
커피랑도서관

커피랑도서관, 선교센터와 협력해 베트남 진출

국내 최초 도서관 카페 커피랑도서관(대표 장덕성 집사)이 베트남 주민들을 위해 현지 선교 센터 ‘SSPC153’과 함께 베트남 커피랑도서관 1호점을 오픈한다. 커피랑도서관이 베트남 매장을 오픈한 이유는 단순 해외 진출이 아니다. 장덕성 대표는 “베트남 커피랑…
평양 밖 북조선 18

시리고 가녀린 삶을 이어가는 압록강변 북한 사람들

압록강에 몸 담그고 종일 허리굽혀 일하던 여인이 잠시 강변에 앉아 숨을 고른다. 물 밖에서 홀로였던 아이를 잠깐이라도 안아 보고픈 어미의 마음이 애잔하다. 5월의 햇살 아래 옷가지가 말라가고, 어미의 사랑은 눈이 시리다. 찍을 때는 몰랐는데 사진을 확…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위험한 놀이 하려는 아동, 제대로 훈련 이뤄지지 않으면…

위험한 놀이를 하는 아이들이 있다. 보기에도 아찔한 행동을 보란 듯 하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에게는 위험하다는 것이 제법 흥미로운 활동의 하나이기도 하다. 이런 습관이 제대로 훈련되지 않은 채로 가면, 나중에는 적절한 통제와 양육의 균형이 잘 이루어지…
바이블 백신 양형주

삼위일체 하나님 아닌… ‘다른 하나님’에 미혹되지 않는 법

미국 달러 지폐 후면에는 작은 글씨로 ‘IN GOD WE TRUST’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처음 이 문구를 넣을 때는 청교도 신앙의 유산의 영향이 컸다. 즉 여기서 말하는 하나님(GOD)은 기독교의 삼위일체 하나님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미국 사회에서 이 GOD은 기독교…
연세의대 정신과 명예교수 민성길

동성애는 병이 아닌가?①

19세기 중반, 서구의 의사들은 동성애를 죄라기보다 “뇌의 퇴행성 병”으로 생각하였고, 신체적으로 결함이 많고, 도덕적으로도 결함이 많다고 하였다. 의사들은 동성애에 대해 최면술로 치료하거나 전전두엽 절제, 전기충격 요법, 거세, 강제 불임 등 생물학적 치…
flower Scent fragrance

[산마루서신] 자유로 흐르십시오

착하다는 것으로 잘살고 있다고 여기는 이가 있고, 많이 가졌다는 것으로 인생을 이룬 줄로 여기는 이가 있고, 높이 올랐다는 것으로 인생이 다 된 줄로 여기는 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착하다는 것은 약하다는 것과 통하는 수가 있고, 많이 가졌다는 것은 속…
언플랜드

낙태 반대 영화 ‘언플랜드’ 캐나다서 사실상 배급 차단돼

낙태 반대영화 ‘언플랜드’(Unplanned)의 캐나다 배급이 사실상 차단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언플랜드는 미국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의 전 직원인 애비 존슨이 실제 낙태 장면을 목격한 후, 낙태를 반대하는 운동가로 거듭난 …
1 2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