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일제, 독립운동 뿌리뽑으려 105인 사건을 날조하다

엄동설한(嚴冬雪寒)의 계절이었다. 모든 것이 꽁꽁 얼어붙고 있었다. 삼천리 금수강산을 핏줄처럼 휘돌아 흐르던 강물마저도 얼어붙어 소리를 내지 못했다. 돌을 던지면 쩡 쩡쩡 깨어지며 슬픈 비명을 지를 뿐이었다. 조선총독부는 무단통치의 빌미를 만들고…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외국대사관, 중립 지켜야… 동성애 상징 현수막 철거를”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등이 27일 광화문 미대사관 앞에서 주한미대사관 무지개 현수막 게시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한글, 영문으로 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미국과 한국 간의 동맹은 지난 60년 동안 매우 강력했다. 우리는 …
‘Light is Right’ 전시

‘Light is Right’ 전시 “주님은 언제나 옳다”

기독교문화예술 공동체 ‘소금’이 내달 1일까지 서울 마포구 독막로 22길에 위치한 소금 전시장에서 ‘Light is Right’ 전시를 열고 있다. 오픈 시간은 오전 11시, 클로징 시간은 오후 7시이며 주일을 쉰다. 전시엔 ‘돌아보기’ 작가의 ‘빛의 전달자’, 오드리 작가…
미국 남침례회

작년 美 남침례회 회원수 약 20만 명 감소

작년 미국 남침례회가 회원 수 및 예배참석자 수가 하락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발표된 남침례회 연간교회연혁 따르면,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전국 회원수는 192,000명 줄어든 1,480만명이었다. 주중 예배참석인원은 2017년 532만…
아트미션 보듬어 주는 시선

‘2019 아트미션 보듬어 주는 시선’ 展 이랜드 스페이스에서

‘2019 아트미션 보듬어 주는 시선’ 전시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이랜드문화재단이 후원으로 서울 금천구 이랜드 스페이스에서 개최된다. 아트미션은 “우리가 누구를 보듬어 주고 품어줄 수 있는 것은 사랑이 전제되지 않고는 불가능하다. 사랑이 부제한…
밀알미술관

제5회 마르투스 100호전, 사도행전 1장 8절 주제

이화기독미술인회(ECCA)의 제5회 마르투스 100호전이 내달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일원로에 위치한 밀알미술관에서 전시 중이다. 마르투스 100호전은 매년 성경에서 발췌한 말씀을 1년 전에 기획하고 10개월을 묵상하여 100호전을 제작해왔다. 하나님의 메시지가 담겨 …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 대상에 이서 감독의 ‘화관’

파이오니아21가 지난 25일 제4회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를 서울 상암동 S-플랙스에서 개최했다. 배우 권오중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영화제는 100여 명 이상이 참석했다. 올해는 총 13편이 출품작 중 5편이 선정되어 경쟁했고 대상은 ‘화관’을 연출한 이…
조성모

가수 조성모, 첫 CCM ‘Thanks’ 발매

가수 조성모가 뮤지션으로 살아온 지난 20년을 회고하며 ‘그리스도의 편지로 살겠다’는 결심과 ‘감사’를 담은 첫 CCM 앨범 ‘Thanks’를 발매했다. 앨범엔 그가 중학교시절부터 교회를 다니며 듣고 감동하였던 찬양 곡들을 리메이크했다. 타이틀곡은 많은 크리…
어노인팅

어노인팅, 신수동교회에 감사패 전달

어노인팅이 최근 신수동교회에서의 마지막 목요 예배를 마친 후 감사패를 전달, 이후 미주 사역에 나섰다. 어노인팅은 “처음 이곳(신수동교회)에서 모임을 시작할 때 참 빈 자리가 많았는데, 점점 많은 분들이 예배에 함께 해주셨고 약 7년 이라는 시간 동안 목요…
토크콘서트 모음

크리스천 청년 위한 토크콘서트 모음 공간EL에서 개최

배우 이아린 사모를 주축으로 하는 토크 콘서트 ‘모음’ 2019년 공연이 28일 오후 6시 30분 영등포구 당산동 3가에 위치한 공간EL에서 개최된다. 청년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 ‘모음’은 매 공연마다 특별 게스트를 초청해 공연해왔다. 또한 현재까지 ‘쓰임’, ‘배…
칸 영화제 기생충

[사설] 영화 <기생충>의 황금종려상 수상과 한국의 기독 영화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으로 대한민국 영화 100년 역사상 처음으로 칸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봉 감독과 출연진, 스태프 등 영화를 만든 모든 이들에게 축하를 보낸다. 심사위원장 알레한드로 곤랄레스 이냐리투 감독…
삶을 선택하라 로완 윌리엄스

하나님 없이, ‘인간이 된다는 것’ 설명할 수 있을까

로완 윌리엄스는 세계 성공회 지도자인 캔터베리 전 주교이고,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대표적 신학자 중 한 사람입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크라이스트 컬리지에서 신학을 공부했고, 옥스포드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성공회 신학교를 거쳐 옥스포드, 케임브…
영성가의 기도 이블린 언더힐

하나님을 아는 지식, 경건한 삶을 통해 재현됩니다

일반 개신교인들에게 저자인 이블린 언더힐이란 이름은 낯설 것입니다. 저도 불과 2년 전까지만 해도 어디선가 멀리서 들리는 환청처럼 낯설고 모호한 이름이었습니다. 아마 성공회라는 교단에 속한 이유이기도 하거니와, 가톨릭적 영성에 근접해 있는 언더힐의 …
욥의고백

다양성 영화 1위 <교회오빠> ‘욥의 고백’ 뮤직비디오 공개

“철저히 무너진 삶 속에서 하나님 나에게 역사하시고 믿음의 시선을 허락하사 주를 주목하게 하시네” – ‘욥의 고백’ 中 한국박스오피스 다양성 영화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영화 <교회오빠>가 엔딩곡으로 삽인된 ‘욥의 고백’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
1 2 3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