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하야방송 정문일침

“금곡교회 장로 치리 문제, 당회 결의 거쳐야”

기독교 인터넷 하야방송 프로그램 ‘정문일침’에서, 담임목사 재신임 문제로 분쟁중인 금곡교회 사태 2편을 방영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금곡교회 문제를 다룬 예장 합동 중서울노회의 대처 문제를 집중 조명했다. 중서울노회는 지난 5월 16일 제79회 1차 임시노…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검찰, ‘배임·횡령’ 혐의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에 징역 5년

부산 여송빌딩 및 목회비 등 100억대 ‘특경법’ 위반 혐의, 선고는 7월 12일 검찰이 100여억원대 배임·횡령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서울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다. 현재 김기동 목사는 자신의 모든 범행을 부인하고 있다. 그러나 검찰은 …
한교연

한교연 대표회장배 친선 볼링대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제1회 대표회장배 친선 볼링대회(대회장 원종문 목사)가 지난 5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인천 락온볼링센터에서 열렸다.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회원 교단 목회자간 친목 도모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볼링대회는 …
일과영성

"한 영혼 한 영혼을 준비시켜 결실맺고자"

프랭클린그래함 목사와 함께하는 2020 서울페스티벌이 31일 오후 5시 일과 영성 컨퍼런스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0 페스티벌 및 양일간 진행되는 일과영성 컨퍼런스에 대한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채드 해먼스 목사는 "지금 시대를 사는 사람들과 목회자분들은 1973년…
2019 선교통일한국 컨퍼런스

‘김정은 시대, 북한의 변화와 한국 기독교의 역할’

태영호 전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는 31일 "북한 주민 가운데 경제적 자율화를 점점 확대해 나간다면, 어느 한순간 경제적 권리 요구가 정치적 권리 요구로 넘어가 북한이 붕괴할 것"이라며 "한국은 통일 이후 북한 건설에 대한 가상 시나리오를 공론화하여 특히 …
배본철

[배본철 칼럼] 지속적 성화의 삶

칼빈(John Calvin)은 중생한 자의 삶이 반드시 금욕이라는 회개의 소극적 측면에 의해서만 얻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보았다. 비록 신자가 이 땅에서 계속 죄인으로 머물러 있고 저 세상에서야 비로소 자신의 성화를 완성한다 할지라도,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하게 될 …
교회 첫 방문자가 다시 교회로 오게 만드는 8가지 방법들 8 Reasons Why People Aren’t Coming Back from a Secret Shopper

한 번 왔던 새신자, 다시 교회로 오게 하는 8가지 방법

문화선교연구원(원장 백광훈 교수)에서 ‘교회 첫 방문자가 다시 교회로 오게 만드는 8가지 방법들(8 Reasons Why People Aren’t Coming Back from a Secret Shopper)’이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처치리더스닷컴(churchleaders.com) 글을 번역·소개했다. 이 글은 ‘the First Impressions Conferenc…
이정규

“그리스도가 교회에 하듯, 아내 사랑하려 해요”

MBC 18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계에 데뷔해 ‘개그야’, ‘웃고 또 웃고’를 비롯해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개가수(개그맨&가수) 이정규.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알려진 그는 2015년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에 입학하며 학업과 동시에 개그맨 겸 가수, MC, 강연…
2018 서울 퀴어축제

[기자의 눈] 무분별한 性에 노출된 우리 청소년

아직은 무엇이 옳고 그른지 제대로 판단할 수 없는 청소년들이 성(性)과 관련해 기존의 전통을 해체하는 편향된 이데올로기를 마주하고 있다. 지난 2002년과 2003년 국어사전에서 동성애에 대한 부정적 표현과 ‘청소년 유해 매체물’ 판단 사유에서 동성애가 각각 …
지저스 아미 발간사 2019년 6월

대가 치러도 행동해야… 대한문 광장으로 모이자!

‘LOVE PLUS’ 페스티벌에 초청합니다 6월 1일(토)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동성애 퀴어축제가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됩니다. 최근 여론조사에 의하면, 음란공연과 성인용품을 판매하는 동성애 축제는 서울시민과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인 서울광장에서 개최…
퀴어축제

성인 50% “퀴어축제, 좋게 보지 않는다”

진보층도 ‘좋게 본다’와 ‘좋지 않게 본다’ 같아 퀴어축제 알고 있는 사람들일수록 더 부정적 국민 과반수가 ‘서울퀴어축제’에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갤럽에서 5월 28-30일 전국 성인 1,002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한 결과, ‘서울퀴어문화축…
이경섭

[이경섭 칼럼] 구원은 예측불가한 것인가?

성경은 관점에 따라 서로 상충되거나 불연속적인 내용들로 가득 차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이런 착시(錯視)가 사람들로 하여금 구약 시대는 ‘율법시대’로 신약 시대는 ‘은혜 시대’로 나누는 이분법적 해석을 낳게 하고, 시대별로 삼위일체 사역을 구분짓는 …
한국 여성신학회

한국여성신학회, 6월 8일 하계 학술세미나 개최

한국여성신학회(회장 김정숙 교수)는 오는 6월 8일(토) 오전 10시부터 서울 냉천동 감리교신학대학교 내 웨슬리 제1세미나실에서 ‘원초 박순경의 삶과 신학: 기독교, 민족, 통일을 말하다’는 주제로 하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서광선 …
다문화이해 및 세계시민교육

“학생들, 지구촌 시민으로 바르게 성장하길”

고양시 지역의 유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 및 세계시민교육’이 한창이다.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지부장 안형구)가 지난달부터 진행중인 이 교육은 결혼 이주민 여성을 비롯해 다양한 국적을 가진 강사들이 모국 이야기와 세계시민으로서의 역…
동네마실

월곡종합사회복지관, 주민축제 수익금으로 저소득층에 키트 제공

성북구립월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인국)이 지난 29일(수) 월곡두산위브아파트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한 주민축제 ‘동네마실’을 진행했다. 이번 ‘동네마실’은 월곡두산위브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해 직장인을 포함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