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크 스테판(Mark Estephen)

탈동성애자의 간증 “예수 통한 거룩함이 답”

제12회 국제탈동성애인권 포럼이 30일 개최된 가운데 탈동성애자들이 용기를 내어 동성애자였던 삶을 고백하고 탈동성애가 되기까지의 간증과 증언을 더했다. 이날 자리엔 ‘이사벨 곤잘레스’로 불리던 탈동성애자 CCF 커뮤니티의 마크 스테판(Mark Estephen) 형제가 …
탈동성애인권선언문 낭독 김상우

[전문]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

탈동성애운동본부 홀리라이프가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과 제6차 홀리페스티벌이 각각 5월 30일, 6월 1일 개최하는 가운데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 우리는 오직 믿음의 소망과 부단한 투쟁으로 동성애라…
나오미 스콧,  알라딘

<알라딘> ‘자스민 공주’ 나오미 스콧 “신앙은 삶의 힘”

지난 23일 국내에서 개봉한 영화 <알라딘>에서 ‘자스민 공주’ 역할을 맡은 나오미 스콧(Naomi Scott)이 최근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공개했다. 영국 출신 배우이자 가수인 나오미 스콧은 1993년 생으로 지난 2009년 영국 TV시리즈로 데뷔한 이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
제12회 국제 탈동성애 인권포럼

“탈동성애, 인간의 힘 아닌 오직 예수의 능력으로”

홀리라이프와 한국성소수자전도연합이 주최한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이 30일 오후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은 김찬호 목사가 좌장을 맡았고 영상 시청,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 낭독, 기조발언, 축사, 발제 및 간증의 순서로 진행됐다. 개회사를 …
교회, 성당, 신앙, 목회, 목회자, 목사, 교인, 성도, 예배

‘교인들이 알아야 할’ 목회자들이 직면한 10가지 도전

미국 라이프웨이 연구소의 톰 S. 레이너 박사는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교인들이 알아야 할, 목회자가 직면한 10가지 도전’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칼럼에서 레이너 박사는 “대부분의 목회자들은 훌륭하다. 목회자들을 섬기는 일을 영광으로 생…
김원곤

[김원곤 칼럼] 5월 가정의 달을 보내며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진 이야기입니다. “2차대전 말기 눈에 덮힌 중국 오지의 촌길을 의심에 잠긴 한 사진사가 말을 타고 가고 있었습니다. 그는 말을 타고 가면서 ‘오, 주님! 주의 얼굴을 한 번만 보기만 하면 저는 믿겠습니다.’ 라고 읊조렸습니다. 그때 그…
고든콘웰신학교 양병희

고든콘웰, 양병희 목사에 명예박사 수여… 아시아 최초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을 역임한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담임)가 미국 복음주의 명문인 고든콘웰신학교(총장 데니스 할린저)에서 최근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신학교가 아시아인에게 이 같은 학위를 수여한 것은 학교가 설립된 100여 년 역사 이…
윌로우크릭교회

美 윌로우크릭교회, 하이벨스 목사 후임 찾는다

하이벨스 목사의 성추문으로 곤란을 겪었던 윌로우크릭교회가 후임 담임목사 청빙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교회 이사회는 최근 업데이트 된 성명을 통해 “많은 기도와 심사숙고 끝에 5명의 장로로 구성된 담임 목사…
크로스 구름 종교 기독교 종교적인 신앙 영적 기호 거룩한 부활절 십자가 기도 구원

“두드리면, 열리리라” 하셨는데, 벽만 두드리고 있다면…

본문: 누가복음 11장 9-10절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기도의 비밀을 가르쳐주신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의 본문입니다. 이 응답받는 기도의 비밀은, 너무 단순해서 가장 오해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그 의미를 바로 이해해야 응답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

“재개발 실패? 교인들은 떠나면 그만, 목사는 갈 곳 없어”

추진위, 조합 결성, 인가 등 각 단계별 대응 필요 재개발 관련 결의시 교회에서 회의록 작성해야 ‘한국교회 발전을 위한 교회 재개발 세미나’가 5월 30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박동규 목사(성락성광교회)의 기…
달란트TV 박효재대표, 송동호목사, MC김현주

IBA 사무총장 송동호 목사, 달란트TV ‘달란트 이야기’ 출연

IBA 사무총장인 송동호(나우 미션 대표) 목사가 최근 달란트TV(박효재대표)의 ‘달란트 이야기’에 출연했다. 달란트 TV는 자신의 달란트를 나누려는 이들이 모여 운영되는 인터넷 방송으로 달란트를 통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인물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있…
성락교회 개혁 측

김동호 목사 “죽음 무섭지만, 도망다니지 않고 돌파할 것”

암 수술 성공 후 회복중인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전 대표)가 ‘기독교적인 죽음의 이해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글을 5월 30일 SNS에 게재했다. 김동호 목사는 “암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꽤 오랫동안 피하고 미루었던 이야기가 있었다. 어제 미리 말씀드…
안중근

“안중근 의사, 사형 집행 뒤 기독교 묘지에 안장”

“죽음이 두렵지 않다. 당신들의 고문도 두렵지 않다. 나의 이성과 심장은 너희들에 의해 병들었다. 죽으면서 나는 기쁘다. 나는 조국 해방을 위해 첫 번째 선구자가 될 것이다.” 안중근 의사가 사형 집행 뒤 교도소 예배당으로 옮겨졌다가 지역 기독교 묘지에 묻…
총신대 손혜원

손혜원 의원이 밝힌 ‘총신대 사태 개입 이유’

30일 총신대서 열린 이 대학 제7대 총장 이재서 박사 취임식에선 손혜원 국회의원(무소속)이 축사했다. 손 의원은 지난해 학내 사태 당시 학교를 찾았고, 교육부에 공정한 조사를 요청하기도 했다. 손 의원은 “(제가) 총신대 문제에 개입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저…
총신대 이재서

“아픈 과거 떨치고 새로운 미래 향해 나아가자”

총신대학교 제7대 총장 이재서 박사 취임감사예배 및 취임식이 30일 오전 총신대 사당캠퍼스 종합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신임 총장 이재서 박사는 취임사에서 “실로 우리 총신대는 지난 수년 동안 말로 다할 수 없는 아픔과 고통의 나날을 보내야 했다”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