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교 명언] 빌 하이벨스

[기독교 명언] 빌 하이벨스

하나님이 어떻게 이루실지 알 수는 없지만, 하나님이 이루신다는 사실은 안다. - 빌 하이벨스 -
[오늘의 묵상] 범사에 감사

[오늘의 묵상] 범사에 감사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 살전 5:18
옥한흠 장학금

제13기 옥한흠장학금 수혜대상자 10월 27일부터 접수

옥한흠장학회가 제13기 장학금 수혜대상자를 공모한다. 이 장학금은 故 옥한흠 목사의 ‘한 영혼’ 정신을 계승해 한 사람을 예수 그리스도의 참 제자로 세워 한국교회와 사회, 세계와 인류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치쥐에서 마련됐다.
트리니티 장로교회 정준영 목사

“한인 이민교회, 다음세대에 진정한 믿음과 신앙 물려줘야”

시애틀 기독일보는 서북미 지역 교회부흥을 위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소개되지 않은 한인교회를 찾아 탐방하는 기회 시리즈를 보도합니다. 이를 통해 복음 전파에 최선을 다하는 서북미 지역 교회와 목회자들의 활발한 사역이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한국사회발전연구원

“이슬람 세력 증가? 외국인들 위해 교회 문 활짝 열어야”

한국사회발전연구원(이사장 조일래 목사) 제2차 세미나가 '이슬람 세계화와 한국 사회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13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최현종 교수(서울신대) 사회로 소윤정 교수(아신대)가 '한국 …
성령대회 종교개혁 500주년 포럼

“미래 한국교회, 사도적 교회와 통전적 교회로 나아가야”

'2017 종교개혁 500주년 성령대회(대회장 소강석 목사)' 주최 '종교개혁 500주년 포럼'이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개최됐다. '종교개혁 500주년, 한국교회를 말한다'는 주제로 개최된 포럼에서는 박종화 목사(경동교회 원로)가 '세계교회 속…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루비보다 비싼… ‘현숙한 여인’은 누구인가?

1 얼마 전 카페에서 남자만 4명인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한 시간쯤 지났을까, 손님들 한 무리가 들어오고 아르바이트생이 하는 소리가 들린다. "테이블을 붙여 드릴게요." 이어서 사십 대 여성들 8-9명이 줄지어 입장해 우리 옆 테이블로 다가온다. 그…
시리아,내전,도시붕괴,

IS 수도 시리아 ‘라카’ 곧 함락되나… 조직원 100명 항복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옛 수도인 시리아 락까가 곧 해방된다. 영국에 본부를 둔 박해감시단체인 ‘시리아인권관측소’는 13일(이하 현지시간) 락까에서 IS조직원과 가족을 태운 것으로 보이는 버스 행렬이 목격됐다고 전했다. 또 …
십자가

십자가 복음, 우리를 상처에 머물도록 방치하지 않는다

난 더 이상 상처에 속지 않는다 앤 보스캠프 | 손현선 역 | 사랑플러스 | 304쪽 | 14,000원 못이 박힌 각목을 잘못 잡다가 다친 경험 있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못을 다 빼냈다고 생각했는데, 한두 개가 아직 박혀 결국 손을 다치는 경우들이 있다. 혹은 아구를 손질…
길

우리 인생의 제일 되는 목적은 무엇인가?

인생을 살면서 자신이 누구이며, 왜 사는지, 그리고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를 아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데, 사도 바울은 바로 그런 인생의 목적을 분명히 깨닫고서 산 사람이었다. 그는 죽으나 사나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 목표를 …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

한국교회, 중년의 위기와 영적 위기

영화화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로버트 제임스 윌러의 소설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라는 소설이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인 로버트 킨케이드와 가정주부인 프란체스카의 나흘간 사랑을 다룬 실화 소설이다. 여주인공인 프란체스카는 교…
프란치스코

성인(聖人)과 성경(聖經), 어느 편을 따라야 하는가?

이탈리아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대성당 상부성당 내벽에는 중세 이탈리아 화가 지오토 디 본도네가 그린 프레스코화 <성 프란치스코의 생애>가 전시되어 있다. 프란치스코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장면들만을 간추려 묘사한 이 벽화들은 오늘날에도 세계 각지의 순…
결혼

이혼·재혼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푸는 열쇠, 결혼

결혼과 이혼 그리고 재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과 목회적 지침 Ⅰ. 서론 오늘날 교회는 신음하고 있다. 교인들 가운데 이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가하면 이혼한 사람들이 교회에 들어오고 있다. 또한 재혼이 증가하고 있다. 이제 교회는 더 이상 이혼과 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