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세상에 속하지 말라 모든 사람을 위한 신약의 기도 말씀을 사랑하는 자녀 키우기

[신간] 세상에 속하지 말라, 성경 사용 설명서 外

세상에 속하지 말라 제러마이어 버로스 | 조계광 역 | 생명의말씀사 | 192쪽 | 11,000원 세속화의 특징, 세속화로 일어나는 악행, 세속적 마음을 갖게 될 때 나타나는 증상, 세속화의 이유, 세속화에 대한 심각한 경고, 세속적이 되지 않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
한교연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예배 25일 백석대서… 기네스 도전

한국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연합예배 및 기념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4시 천안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 대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교계와 정부 인사, 신학생 등 2천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연합예배 및 기념행사는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

[산마루서신] 그저 보지 말고 생각하라

당신들은 보고 있어도 보고 있지 않다. 그저 보지만 말고 생각하라. 표면적인 것 배후에 숨어 있는 놀라운 속성을 찾으라. -파블로 피카소 적어도 가을 하늘을 보고서 경외심을 느끼고 떨어지는 낙엽을 보면서 흐르는 세월을 볼 수 있을 때에 우리는 …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

제주시, 퀴어문화축제 장소 허가 취소

제주시가 17일 오후 민원조정위원회 회의를 열고 오는 28일 제주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에 내줬던 신상공원 사용 승낙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제주의소리’가 1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제주시는 퀴어문화축제에 대한 민원이 이어지자 이날 외부 전문가와 담…
도형상담 송기청

“쉽고 효과적인 도형상담, 가족모임에서 해봐야겠어요”

“우리는 얼굴이 다르고 생각하는 것도 같지 않다. 그런데도 쉽게 자기 중심으로 다른 이들을 판단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좀처럼 관계를 형성하지 못한다. 바른 관계의 기초는 우리가 서로 다르다는 걸 인정하고 상대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다. 그리고…
메리 크리스마스

도널드 트럼프 “지금은 ‘메리 크리스마스’ 다시 강조할 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에 ‘메리 크리스마스’를 다시 회복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보수주의자들의 집회인 밸류보터스서밋(Value Voters Summit, VVS)에 참석해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 미국의 전…
시리아민주군, 시리아 라카 탈환, IS 격퇴,

라카 탈환, IS 쇠퇴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건

시리아에서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수도였던 라카가 사실상 완전히 탈환됐다. IS가 이 지역을 장악한 지 3년 9개월 여만이다. 이는 미군 주도의 국제동맹군이 협상을통해 IS 조직원 대부분을 라카에서 추방한 뒤 쿠르드·아랍연합…
송파구청 박춘희

“하나님은 제게, ‘답’이 아닌 ‘길’을 알려주셨어요”

20대는 부산대 캠퍼스를 누비던 활발한 여대생이었고, 30대에는 서울의 모 대학 앞에서 분식집을 운영했다. 40대에는 최고령 사법고시 합격자 타이틀의 변호사로, 50대인 지금, 가장 많은 주민이 사는 자치구 수장이다. 서울 송파구청 박춘희 구청장은 끝이 보이…
한남대 서남대

한남대 교직원, ‘서남대 위한 바자회’ 수익금 5,050만원 기부

한남대 교수 및 직원 등 구성원들이 18일 '서남대와 함께 가기 위한 바자회'의 수익금 5,050만 원을 학교법인인 대전기독학원에 기탁했다. 이덕훈 한남대 총장은 이날 열린 교직원예배에서 구성원들을 대표해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대전기독학원 황순환 이사(청주 …
60회 기독교학술원 창조론

성경적 토지법? 희년, 마르크스, 헨리 조지는 전혀 다르다

희년에 대한 오해 최근 부동산 문제와 관련하여 국내 정치권은 때 아닌 토지 공(公) 개념 공방이 불거졌다. 여당 대표가 국회 연설에서 헨리 조지(Henry George, 1839~1897)라는 한 인물을 소개하며 그가 살아 있었다면 땅의 사용권은 인민에게 주되 소유권은 국가가 갖는…
is 대원

IS 수도 라카 사실상 완전히 탈환… 3년 9개월 만

시리아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수도였던 라카가 사실상 완전히 탈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미군 주도의 국제동맹군이 협상을통해 IS 조직원 대부분을 라카에서 추방한 뒤 쿠르드·아랍연합군인 ‘시리아 민주군’(SDF)이 항전을 택한 잔당들…
분노

분노는 죄인가? 기독교인들을 위한 조언

분노는 죄인가? 은사주의 기독교 지도자이자 작가인 조이스 마이어(Joyce Meyer)는 “전부는 아니지만 죄로 분류되는 분노의 형태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에 올린 글에서 “하나님 스스로도 죄, 불의, 반역에 분노를 느끼신다. 왜냐하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