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로마서 8:37

영화 ‘로마서 8:37’ 2차 포스터 및 메인 예고편 공개

로마서 8:37 ▲2차 포스터 우리의 죄와 마주한 '기섭'의 기도를 담은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작 <로마서 8:37>이 2차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로마서 8:37>은 전도사 '기섭'이 자신의 우상인 형 '요섭'을 둘러싼 사건의 실체에 다가가며, 우리 자신도 모…
한교연

한교연 “11월 17일까지 한기연 정관 확정 안 되면 통합 파기”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교연)이 오는 12월 5일 예정된 한국기독교연합(한기연) 첫 총회를 앞두고, 16일 통합 상대인 한국교회교단장회의(이하 교단장회의) 측에 “11월 17일까지 한기연 정관을 확정하자”고 요청했다. 한교연은 지난 13일 증경…
복음주의조직신학회

[김영한 칼럼] 젠더 이데올로기 비판(II)

III. 성 차별 철폐운동(젠더 주류화 운동)은 유사종교 운동 1. 사회적 성으로 구성되는 왜곡된 사회 지향 페미니즘은 초기에는 단순히 여성과 남성의 동등권을 요구했지만, 1990년 초 이래로 “제3의 물결“에서는 그 차원을 넘어서서 사회적, 기능적인 모든 삶의 …
동방현주

동방현주 콘서트 “물고기 두 마리 보리떡 다섯 개로… ”

동방현주의 첫 단독콘서트 ‘BIG CONCERT’가 10월 15일 오후 6시 KBS홀에서 진행됐다.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그룹의 주최·주관으로 진행된 ‘BIG CONCERT’는 동방현주 데뷔 15년 만에 희귀난치 성질환인 ‘로렌조오일병(부신백질이영양증)’을 앓고 있는 형락이의 가정…
미국 트리니티교회 조셉 도노반 청년 사역자

믿지 않는 사람들 전도하기 위한 ‘지옥의 집’을 아시나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은 전도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다. 일부 전도자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영생의 소망을 강조하지만, 미국 교회들은 지난 수십년 동안 보다 끔찍하고 공포스러운 수단으로서 ‘지옥의 집’(Hell House)으로 알려진 경험을 통해 구원을 전해왔다. …
배들램 커피숍

美 친동성애 단체, 동성애자의 기독교인 차별에는 침묵

미국 크리스천데일리는 15일(현지시간) “미국시민자유연맹(American Civil Liberties Union, ACLU)이 워싱턴 시애틀에 소재한 한 커피숍 주인이 기독교인들을 쫓아낸 사건에 대해 침묵하며 이중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꼬집었다. ACLU는 기독교인들이 신앙적인 이유로 …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대회

“나부터 정직, 청렴, 성결하겠습니다”

'2017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예배'가 15일 오후 7시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개최됐다. '2017 종교개혁 500주년 성령대회(대회장 소강석 목사)'에서 주최한 이날 예배에서는 오범열목사(성산교회)의 사회로 소강석(새에덴교회)가 개회사, 문성모 목사(한…
기도

기도에 응답이 없을 때 스스로에게 물어야 할 한가지 질문

여러 번 필요가 있을 때마다 주님께 도움과 자비를 구하는 기도를 했다. 하나님이 우리가 필요할 때마다 하나님께 기도하고 추구하라고 말씀하시지만 그분의 응답이 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그는 '예'로 대답하지 않는다. 그분은 왜 그렇게 하셨는가? 왜 사랑…
성경

믿음이 강해지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믿음이 강해지려면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
한복협 2017년 10월

이성봉·김치선 목사에게 부어 주셨던 ‘회개의 영’, 우리에게도…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김명혁 목사) 10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회개의 영을 부어 주시옵소서(시 51:17)'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오전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에서 개최됐다. 발표회에서는 김명혁 목사 사회로 박명수 교수(서울신대)가 '이성봉 목사님에게 …
자하연

잠 못 자는 것만 불면증? 충분한 수면 못 취해도...

회사원 김 씨는 잠귀가 밝은 편이다. 자는 와중 차 소리라도 들리면 잠에서 쉽게 깨곤 하여 충분한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이 김 씨의 증상이다. 이 때문에 낮에 조는 일이 늘었다. 또 업무를 할 때 집중이 되지 않아 야근하는 날이 많아졌다. 결국 김 씨는 병원을 찾았…
그릇

삶에서 힘든 시기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

종종 우리는 하나님께 우리가 어려운 순간을 헤치고 나아갈 수 있게 해준 이유가 무엇인지를 묻는다. 사랑하는 사람의 상실, 돈 문제로 이어지는 직업 상실, 질병으로 이어지는 건강의 어려움 등등. 우리는 종종 우리에게 그러한 문제를 갖도록 허락하신 하나님을 …
WCC반대운동연대

WCC반대운동연대 한국교회를 지키기 위한 결의문 전문

WCC는 표면적으로는 기독교회 모양새를 하고 기독교회처럼 행동하나 실제로는 기독교회를 무너뜨리는 대적이며 배교의 정체성을 가졌다. 이들은 죄와 사망에서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시려고 세상에 오신 예수님이 유일하신 그리스도이심을 부정하는 종교다원…
outlook

신실한 크리스천이 절대로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하는 이유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신실한 크리스천이 절대로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인생에서 절망을 느껴 본 적이 있습니까? 어쩌면 이 말을 당신이 듣게 되어 기쁠 것이다, 그것은 정상이다. 나는 거의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