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안희정 지사

안희정 “동성애자, 존재하는 이웃… 시간 갖고 지켜보자”

안희정 충남도지시가 동성애와 관련 "존재하는 이웃의 문제"라며 "최소한의 차별금지라는 원칙에 따라 행정을 보겠다는 도지사에 대해 도민과 주권자가 칭찬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고 굿모닝충청이 15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안 지사는 지난 13일 당진…
동성애 퍼레이드.

성공회 호주 시드니 교구 “동성결혼 반대 위해 1백만 달러 모금”

성공회 호주 글렌 데이비스(Glenn Davies) 대주교가 지난 10월 9일 열린 제51회 주교총회에서 호주 시드니 교구가 동성결혼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위해 1백만 달러(한화 약 11억 3,250만 원)를 모금한 사실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데이비스 대주교는 호주의 결혼법을 바꾸…
기독목회상담

“기독·목회상담과 사회적 책임” 주제 국제학술대회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회장: 권수영 연세대 교수)와 한국목회상담협회(회장: 홍인종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가 2017년 11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 기념예배당에서 열린다. 학술대회는 ‘기독ㆍ목회…
비와이

비와이 “응원해주시고 기도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

비와이 ▲비와이의 ‘The Blind Star’ 콘서트와 정규앨범 및 앨범 자켓. ⓒ비와이 인스타그램 첫 단독 콘서트를 마친 비와이(BewhY)가 콘서트 후 소감을 전했다. 지난 14일 비와이의 첫 단독 콘서트 ‘The Blind Star’가 성황리 열렸다. 콘서트는 지난 9월 17일 낸 정규앨…
진재혁

진재혁 목사 “구원은 공로나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미국 시애틀 타코마제일침례교회(담임 최성원 목사)가 창립 42주년을 맞아 현지시간 지난 6일 부터 8일까지 진재혁 목사(지구촌교회 담임)를 강사로 초청해 '가장 큰 선물'이라는 주제로 '러브타코마 이웃초청 부흥회'를 개최했다. 타코마제일침례교회는 지역의 비…
공항

미국행 비행기 보안 검색 강화로 출국 수속 1~2시간 늘어

이달 26일부터 미국행 비행기에 탑승하려면 출발 4~5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해야 한다. 모든 미국행 여객기 탑승객에 대한 보안 검색이 강화됐기 때문이다. 17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는 미국 고통안전청(TSA) 요청에 따라 26일부터 미국행 여객기 탑승객에 대한 보…
 1일 10시간 기도회

교회가 나쁜 예배를 드리고 있음을 알려주는 7가지 신호

미국의 예배사역자인 조나단 에이그너(Jonathan Aigner) 목사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당신의 교회가 좋은 나쁜 예배를 딀고 있음을 알려주는 7가지 신호”라는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가 밝힌 내용이다. 1. 예배의 모든 것이 음악에 대한 것이다 음악은 예…
김창범

하나님은 늘 반전(反轉)의 역사를 펼치신다

2017년 10월 현재, 우리는 매우 중대한 시점을 지나고 있다. 여러가지 요인들, 정치적·외교적·군사적·경제적인 요인들이 뒤엉킨 시점이다. 드러났거나 감추어졌거나 헤아릴 수 없는 복합적 요인들이 엉켜서, 결국 터져 나오게 될 최종적 결말을 기다리고 있다. 사…
윌로우크릭교회, 빌 하이벨스 목사, 히더 라슨 목사,

윌로우크릭교회, 빌 하이벨스 은퇴 1년 앞두고 후임 지명

미국 일리노이에 소재한 대형교회 윌로우크릭교회에 새로운 담임 목사가 세워지게 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까지 행정을 맡았던 히더 라슨(Heather Larson) 목사가 윌로우크릭교회의 담임 목사직을 맡게 됐다. 또 …
라비블 책사람

[책.사.람] 김진혁 교수의 ‘교재 보충용 추천 도서’ 14권

신학원서 전문서점 라비블의 <책.사.람.(책을 사랑하는 사람들)> 코너에서 소개하는 도서들입니다. 신학자와 목회자들이 읽은 '인생 도서'를 간략하게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첫 편으로 김진혁 교수님의 추천 도서를 소개합니다. 해당 도서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라비…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의 기독교 가치 회복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최근 워싱턴 DC에서 열린 한 모임에 참석해 행정부에 미국의 기독교 가치의 회복을 약속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3일 개최된 제12차 밸류보터서밋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개월 간 우리는 …
The Wave 학교 기도모임 불씨운동

부산 지역 중·고교 내 기도모임 속속 생겨나

부산 지역 중·고등학교 학교 기도모임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들이 함께 모이는 '제4차 The Wave 학교 기도모임 불씨운동' 집회가 오는 21일 오후 5시 부산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날 집회에서는 다니엘김 선교사가 강사로 나서고, 마커스워십…
사람들

스스로 가치와 쓸모가 없다고 느끼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당신이 했던 모든 일을 끝낸 후에 쓸모 없다고 느낀 적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당신이 했던 모든 일을 끝낸 후에 쓸모 없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당신이 용서받을 소망이 없는 것 처럼 말이다. 이…
의사봉

[사설] 종교개혁 500주년? 성도는 울고 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올해, 여기저기서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웬만한 행사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달고 나온다. 한국교회가 이번 종교개혁 500주년을 계기로 개혁과 자정을 이뤄내야 한다는 목소리도 뜨겁다. 실제로 목회자와 교수들 사이에서 그런 움직임과…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