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베이직교회

박시은-진태현 출석 베이직교회, 4년 간의 개척 지나 새로운 곳으로

베이직교회 ▲베이직교회가 새로운 장소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고 있다. ⓒBASIC COMMUNITY CHURCH 배우 박시은, 진태현 부부가 출석 중인 베이직교회(담임 조정민목사)가 청담동에서 예배를 드리다 지난 3일 논현동으로 이동해 3일 첫 예배를 드렸다. MBC 앵커 출신 조정…
윤유선

‘구해줘’ 윤유선 “사이비 종교단체에 대한 경각심 가져야”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윤유선 씨가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사이비 종교단체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할 것 같다”고 했다. 윤 씨는 최근 국민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드라마 ‘구해줘’에서) 사이비종교 피해자 역할이이다. 인간…
비전 통독 조상연

“성경 읽기, 자꾸 ‘공부’처럼 하려니 힘들어져”

'예수 그리스도 초점으로 읽는' 90일 성경 1독 프로그램 <비전 통독>의 저자 조상연 목사는 "성경 읽기는 하나님 말씀이 입혀지는 은혜이고, 자신의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기적"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예수 그리스도 초점으로 읽는 비전통독 원데…
비전 통독

“구속사 초점 맞춰 성경 읽으면, 하나님 말씀하시는 길 보여”

'예수 그리스도 초점으로 읽는 비전통독 원데이 세미나'가 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빙고동 두란노서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초점으로 읽는 90일 성경 일독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비전 통독>과 <비전 통독 인도자 지침서> 출간을 기념해 …
가톨릭헤럴드

가톨릭-동방정교회, ‘기도의 날’ 맞아 공동성명 발표

프란치스코 교황과 동방정교회 바르톨로뮤 1세 콘스탄티노플 총대주교는 지난 1일(현지시간) 가톨릭의 ‘피조물 보호를 위한 기도의 날’을 맞아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공동성명에서 교황과 바르톨로뮤 1세 총대주교는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으…
강균성

강균성, 빛내리교회 방문해 간증집회

‘노을’ 소속의 가수 강균성이 3일 텍사스 주 리처드슨의 장로교회 빛내리교회(Binneri Presbyterian Church, 정찬수 담임목사)에서 간증집회를 가졌다. 간증집회에 참석한 한 성도는 “깊이 있는 성경 강의와 새로운 가르침들에 정말 놀랐다. 짧은 시간에 다양한 주제들…
박성진

“박성진 창조과학회 논란… 신앙의 자유 존중해야”

“신앙의 표현을 두고 장관 자격 여부를 따지는 것은 그의 신앙의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 위헌적 태도라고 볼 수 있다.”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논란을 두고 허종욱 버지니아워싱턴대 교수(사회학 박사)가 미주중앙일보에 기고한 글에서 지적…
통일선교 컨퍼런스

“교회, 통일 논의 한가운데 ‘하나님’ 모셔놓게 해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 등 잇따른 고강도 도발로 인해 전쟁 위기가 조성된 가운데, 2017 통일선교 컨퍼런스가 '한반도 통일 이후 실천 가능한 한국교회의 통일선교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4일 서울 일원동 밀알학교 도산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
엘리자베스 존스턴

트위터, ‘항문성교’ 비판한 美 파워 블로거 계정 차단

유명한 기독교 블로거인 엘리자베스 존스턴(Elizabeth Johnston)이 청소년들에게 항문성교를 권장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잡지‘틴보그’(Teen Vogue) 편집장을 비난하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가 계정을 차단당했다. ‘액티비스트 마미’(The Activist Mommy)로 유명한 그녀…
비와이

비와이 “The Blind Star 0.5” 발매, 앨범소개는 ‘마태복음’으로

비와이 ▲비와이가 올린 정규앨범 ‘The Blind Star 0.5’에 대한 소개. ⓒ비와이 인스타그램 래퍼 비와이가 9월 3일 새 앨범 ‘The Blind Star 0.5’를 발매했다. 앨범에는 비와이가 작사한 ‘Curtain call’, ‘Red Carpet’, ‘Bichael Yackson’, ‘유혹’, ‘9UCCI BANK (Feat. Dok2)’ 총…
존 맥아더

“美 백인우월주의 폭력사태는 기독교 가치 붕괴 때문”

미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이자 작가인 존 맥아더 목사가 지난달 미국 버지니아주 샬롯스빌에서 일어났던 백인우월주의 폭력사태에 대해 “미국사회의 근간인 기독교 가족 가치가 붕괴되면서 드러나고 있는 부도덕성의 현상”이라고 했다. 미국 내 한인들…
MBC

KBS·MBC 총파업… “구성원 요구 겸허히 받아들이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 언론위원회(위원장 이동춘 목사)가 지난달 31일 “KBS · MBC의 정상화를 위한 총파업 지지 성명”을 발표했다. NCCK 언론위는 “언론과 표현의 자유 그리고 미디어공공성이 모든 국민에게 보장된 기본권이라고 굳게 믿…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기도회

트럼프, ‘하비’ 피해 복구 기도 당부… 1백만 달러 기부도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은 지난 일요일 대통령 집무실에서 기독교 공동체 지도자들을 만나 허리케인 하비(Hurricane Harvey)의 생존자들과 피해 복구 대응 및 회복 노력을 위해 기도해 줄 것을 촉구했다고 2일(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또한 그는…
하디 1903 성령한국 청년대회 유기성

유기성 목사 “정말 두려워해야 하는 것, 北 핵폭탄 아니라…”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북한 6차 핵실험 등 국가의 위기를 놓고 "기도가 이렇게 힘들어 본 적이 별로 없었다"고 토로했다. 유 목사는 4일 오전 SNS 칼럼에서 "오늘 아침,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하는데, 심령이 큰 바위에 눌린 듯 너무나 무겁다. 기도가 이…
청와대

북한 6차 핵실험… “우리는 북한의 ‘핵 인질’ 되는가?”

한국교회언론회에서 4일 '북한의 핵실험, 우리는 북한의 핵 인질이 되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북한은 3일 낮 12시(현지시간),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장착용 수소탄 실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북한은 지난 2006년부터, 이번까지 6차례의 핵실험을 한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