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평등위원회

여성부 ‘성평등위’ 설치 TF 구성… 법령 제·개정 나서나?

기독교계와 시민단체들이 '양성평등'을 '성평등'으로 바꾸려는 헌법 개정안에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에서 '성평등위원회' 설치를 위한 TF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성평등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위원회이다. 위원회는 6일 제1차 회의를 …
이성구 목사, 김경원 목사, 한목협, 대표회장 추대,

한목협 회장 이·취임 “하나되게 하는 복음의 힘으로”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회장 이성구, 이하 한목협)은 5일(화) 오후 2시 연동교회(이성희 목사)에서 대표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새로 취임한 이성구 목사는 취임사에서 △일치 △갱신 △섬김이라는 한목협의 핵심 가치를 강조하면서 “공교회가 종심이 교회…
캐리 뉴호프

북미의 명 설교가 5명과 그들의 설교 비밀(하)

캐리 뉴호프(Carey Nieuwhof)의 설교 비밀 토론토 근처의 Connexus 커뮤니티 교회의 창립자인 캐리 뉴호프 목사는 자신의 글 '확신 할 수 있는 훌륭한 의사 소통 수단'에서 자신의 설교 비밀을 밝힌다. 1. 당신의 설교를 외우지 말라. 그것을 이해하라. 말을 외우는 것…
치과

정확한 진단이 선행돼야 성공적인 임플란트 가능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치료법으로 임플란트를 우선적으로 생각할 만큼 대중화된 지 오래다. 하지만 여전히 치과 치료 중 난이도가 높고 비용이 많이 드는 치료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큰 맘 먹고 결심해야 하는 만큼 혹시라도 잘못 될 가능성을 꼼꼼히 따…
빌 하이벨스

북미의 명 설교가 5명과 그들의 설교 비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 '북미에서 설교를 가장 잘 하는 5명의 목회자의 설교 비밀'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당신이 교회 담임 목사라면, 매주 설교를 완벽하게 하기 원할 것이고 전문가의 설교의 비밀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어떤 예술과 마찬가지로, …
한국창조과학회

[사설] 창조과학 논란에 대하여

새 정부 과학 분야 인사들의 검증 과정에서 '창조과학'이 잇따라 거론되고 있다. 지난 6월 미래창조과학부 유영민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진화론'에 대한 질의가 나왔고, 신설된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검증 과정에서 후보자가 '창조과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는 이력이 …
비와이

비와이 새 앨범에 사단의 유혹 고발하는 신앙 메시지 담아

10월 14일 단독 콘서트를 앞둔 비와이(BewhY, 본명 이병윤)의 새 앨범 ‘The Blind Srar(눈 먼 스타)’에 수록된 곡들의 가사들은 이번에도 어김없이 그의 신앙을 반영했다. 타이틀은 ‘Red Carpet’과 ‘9UCCI BANK’다. ‘Red Carpet’에는 비와이 특유의 자존감과 함께 “Hosanna M…
허리케인 하비 콘서트

캐스팅 크라운즈, 제레미 캠프 등 CCM 스타들, ‘하비’ 희생자들 위로

CCM 아티스트 맨디사(Mandisa), 캐스팅 크라운즈(Crowns) 등이 함께 모여 텍사스 허리케인 하비 (Hurricane Harvey) 희생자들을 돕기 위해 재능을 발휘했다고 1일(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텍사스와 함께'(Together for Texas)라는 주제로 지난달 31일 열린 이 행사에…
김천대 간호학과

김천대 간호학과, 임상밀착형 교육으로 글로벌 간호인재 양성

최근 보다 안정적인 직장을 꿈꾸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전문직에 대한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간호학과는 관련 자격증 취득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임상간호사, 분야별 전문간호사, 간호직/교정직/보호직/보건직/소방직 공무원, 일반 기업체 …
성경

기독교인이 믿지 않는 10가지 성경 진리

최근 조 맥키버(Joe McKeever)는 크로스워크닷컴에 '기독교인이 믿지 않는 10가지 성경 진리'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1. 하나님께서 목회자를 교회로 보낸다. 교회는 교단 내 모두가 바라는 종류의 목회자를 찾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목회자 후보자를 위해 로…
영화 루터

종교개혁 500주년 맞아… 영화 <루터>, 10월 18일 개봉

조셉 파인즈, 브루노 강쯔, 알프리드 몰리나 등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에릭 틸 감독의 영화 <루터>가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공식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했다. 영화 <루터>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8일 국내 개봉을 확정지었다. 16세기…
[오늘의 묵상] 의지

[오늘의 묵상] 의지

만군의 여호와여 주께 의지하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O LORD Almighty, blessed is the man who trusts in you. - 시 84:12
루터대

‘부실대’ 벗어난 루터대, 재정 건전성 확보에 박차

‘부실대학’ 오명을 씻고 정부의 재정 지원을 다시 받게 된 루터대학교가 투명하고 효율적인 대학재정 및 회계 운용을 위해 ‘대학 재정운영 건전성 확보 위원회’를 구성했다. 루터대 재단법인과 기획처, 총무처 등의 부서장 및 부서원으로 구성된 이 위원회는…
김도윤

국제독립교회연합회, 목사 후보생들 대상 안수 설명회 개최

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이하 웨이크)가 최근 용인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정인찬)에서 목회학신학석사(M.div) 과정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목사안수 설명회를 가졌다. 김경식 교수(학생실천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선 지…
코메니우스

“기독교 구원 이해, 영혼구원에서 전인구원으로 가야”

한국코메니우스교육신학연구원(이사장 송용걸 목사, 원장 정일웅 목사)이 지난 8월 21~23일 원주 치악산 황둔청소년수련원에서 신학자와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한국교회 목회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집회와 강의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