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통합 102회 부총회장 소견발표회

예장 통합, 제102회 부총회장 후보 5명 소견발표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이성희 목사) 제102회 부총회장 후보 소견발표회가 지역별로 진행된 가운데, 마지막 서울·수도권 지역 발표회가 6일 오후 서울 연동교회(담임 이성희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번 선거에서 부총회장에는 정도출 목사(서울강동노회, 비전교회),…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신발 정리

도산 안창호 선생은 뛰어난 리더십으로 여러 독립 운동 단체를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사상과 활동은 많은 독립 운동가들에게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산 선생은 언제나 겸손한 모습을 잃지 않았습니다. 타인에게 명령하기보다 솔선수범 하…
가희김영철박은혜

가희, 박은혜, 김영철 등 자폐아동 위한 캠페인 참여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가희, 최근 ‘님과 함께 시즌2 최고의 사랑’에 활약 중인개그맨 김영철, ‘달콤한 원수’에서 주연배우로 활약 중인 배우 박은혜 등이 사회공헌에 나섰다. 키엘과 한국자폐인사랑협회(회장 김용직)가 함께 추진한 이 캠페인은 전 세계 자폐…
제5회 대한민국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K.C.A.F) ‘Soli Deo Gloria’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 16일 까지 과천 선바위 미술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한 제5회 대한민국 크리스천 아트 피스트(K.C.A.F) ‘Soli Deo Gloria’가 지난 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과천 선바위미술관에서 진행 중이다. K.C.A.F 2017운영위원회(운영위원장 김병호)에서 주최하고 온누리아트비전이 주관한 이번 전시는 “…
킹덤컴퍼니

[킹덤컴퍼니 경영] “기독경영의 출발, 창조의 원리부터 실천해야”

목적지향 (Purpose-driven) 경영은 타인을 통해 자신/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이다. 즉 경영의 출발점은 목표를 세우는 것이고, 경영의 목적지는 탁월한 성과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기업 경영의 핵심은 목표이며, 목표가 없다면 경영을 말할 수 없을 것…
코나 통일포럼

한국 선교계, 세계선교 위한 통일한국 전략과 로드맵 점검

북한 정권의 지속적인 미사일 도발과 핵실험 등으로 한반도 정세가 어느 때보다 불안해진 가운데 북한 복음화의 문도 언제 어떻게 활짝 열릴지 모르는 상황이다. 이를 위해 오랜 시간 기도하고 준비해 온 한국교회가 다시 한번 통일한국을 위한 공동체적 사명을 깨…
조엘 오스틴

조엘 오스틴 “하비로 잃어버린 것, 주님이 갚으실 것”

허리케인 하비로 인한 수재민 수용에 늑장 대처를 했다는 이유로 비판받고 있는 조엘 오스틴(Joel Osteen) 목사는 지난 일요일 드려진 레이크우드 교회 예배에서 "하나님께서 허리케인 하비 희생자들이 폭풍으로 잃어버린 것을 되갚아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홍수 …
수업

남자는 여자가, 여자는 남자가 될 수 있다고 가르친 美 유치원

캘리포니아의 한 차터스쿨(자율형 공립학교) 교사들이 수업 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트랜스젠더리즘(성전환주의)를 가르치자 학부모들이 이에 반발하고 나섰다. 지난 8월 21일(이하 현지시간) 학부모들은 락클린아카데미게이트웨이(Rocklin Academy Gateway) 학교이…
계란

살충제 계란, 생리대… 신앙으로 본 ‘화학제품 공포’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이 선한 모습을 가졌던 때가 있었다. 과학이 환경, 물리, 화학, 생명이라 부르는 모든 것들은 창조의 섭리와 조화 속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다. 에덴동산 뿐 아니라 하나님의 세상과 생명은 함께 더불어 아름다운 선순환을 이루었다. 그 세상…
텍사스 물바다, 허리케인 하비, 폭우,

허리케인 하비와 하나님의 주권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

최근 미국 복음주의 신학회 회장인 샘 스톰(Sam Storms) 박사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허리케인 하비와 하나님의 주권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휴스턴의 비극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결론 내릴 수 있는가? 이 사건에 대해 성경이 가르…
김진표

국가조찬기도회 김진표 신임 회장 “기도로 시작한 제헌국회”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6일 아침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취임식에서 김진표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제헌국회가 기도로 출발했음을 강조했다. 그는 “1948년 5월 31일 당시 임…
그렉 로리 목사

그렉 로리 목사 “북한 핵폭탄으로부터 미국 보호해달라 기도하자”

하베스트 크리스천 펠로우쉽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북한의 핵폭탄 위협으로부터 보호해달라고 기도하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로리 목사는 지난 월요일 페이스북에 올린 비디오 영상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
썸네일

스포츠x음악 ‘소외 받는 사람들을 위한’ 하모니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전 SK 와이번스 이만수 감독)이 지난 1일, 오케스트라 심포니 송(예술감독 함신익)과 유소년 야구발전을 위한 후원 협약 MOU를 체결했다. 최근 KBS 1TV 우리들의 공교시에서 활약중인 이만수 전 감독은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음악을 통해 …
결혼 서약, 결혼 반지

당신의 결혼 생활에 해가 되는 건강하지 못한 5가지 습관

최근 아이빌리브닷컴(ibelieve,com) 웹사이트에 매럴리 레드먼드 작가는 '당신의 결혼 생활을 죽이는 건강하지 못한 5가지 습관'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대개 가장 나쁜 습관은 유지하는 것이 가장 쉽다. 그것은 가정에서 건강식을 요리하는 것이나 운동을 하…
20회 양화진음악회

클래식 3중주와 야외에서 함께하는 ‘유럽 낭만 음악의 밤’

제20회 양화진음악회가 오는 9월 21일 오후 8시 서울 합정동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양화진음악회는 '실내악으로 꾸미는 유럽의 낭만 음악의 밤'이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연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이미경(뮌헨 국립음대 교수), 영…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