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에 대한 분노와 우려
축하하지만 우려와 두려움 공존 5.18, 4.3에 대한 작가 인식 분노 작가 역사관에 독자들 영향받아 예술적 표현의 다양성 존중하나 역사적 진실에는 도…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의료진이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캄퐁스페우 지역에서 현지 의료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여름 16명의 예수병원 의료진이 참여한 캄보디아 의료봉사에 이어진 이번…
선교 현장 만만치 않고, 현실은 ‘파인애플 이야기’와 전혀 달라 선교는 낭만 아닌 현실, 장밋빛 드림 아닌 매일 죽어야 하는 현실 절망의 광야 현실로 딛고 불확실 미래 향해 나가는 매일 겪는 고통 정글보다 깊은 인간 …
이슬람, 예전만큼 닫혀 있지 않아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 주목을 기적과 체험 신앙, 이슬람에 통해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면, 일단 진지하게 듣습니다. 그들은 신을 믿기 때문에, 종교 이야기에 일단 진지해요. 오히…
말레이시아, 미얀마와 네팔, 파키스탄과 팔레스타인 및 필리핀에서 핍박받는 기독교 가정 자녀들에게 성탄절 선물 상자를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5일 믿음 때문에 핍박받는 11개 국가나 지역…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5일(화) 오후 동작구 노량진 KWMA 세미나실에서‘2023년10대 선교 뉴스’를 발표하며 한 해의 사역을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KWMA 강대흥 사무총장은 “2023년은 특별한 해였다고 생각한다. 세계 선교…
이슬람, 신에게 기계처럼 복종 기독교, 신과 인격적 관계 추구 이슬람 가는 곳마다 아랍 문화 2023년 5월 29일, 중국 당국은 600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윈난성 이슬람사원의 아랍식 둥근 돔 지붕을 강제 철거하고, 다시 중국식 …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에서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를 오는 12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 은평구 스위스 그랜드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한다. 현재까지 신청자 수가 약 700명 …
지난 18일 ATU 오규훈 총장 위임식 글로벌에듀 지원, 유초중학교 설립 내년 2월 한 달 30주년 방문단 모집 월드미션 프론티어(대표 김평육 선교사)는 지난 11월 18일 서울 종로구 여전도회관에서 선교보고대회 및 르완다 ATU 오규…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담임)가 “로잔운동은 시대적 아픔을 치열하게 고민하면서 그 해답을 복음의 변함없는 텍스트인 성경에서 찾으려 했다”며 “로잔운동이 초기의 마음을 유지한다면 그 역사는 더욱 길어질 것”이라고 …
학교 없는 아이들 위한 난민학교 노동 후 청소년 학업 돕는 공부방 청소년 문화센터, 재활센터 등도 꿈꿀 여력도 없었던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들이 꿈을 그리고 있다. 내전으로 요르단에 이주해 온 시리아 난민들이 절망과 …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 선교사)은 지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켄싱턴호텔 설악에서 국내 사역자 15가정(총 51명)과 함께 ‘The Family’라는 주제로 쉼과 회복 캠프를 진행했다. 아시안미션 측은 캠프 개최에 대해 “선교사라고 …
한국어 센터와 유치원 등 운영 다음 세대 세우는 봉사의 손길 타지키스탄에서 ‘착한 한국’ 이미지와 함께 희망의 빛이 전해지고 있다. 인터콥선교회는 타지키스탄에서 교육의 손길이 필요한 시골 지역에 유치원을 운영…
선교 헌신자·관심자 등 미국 대학생 및 청년 500여 명 참석 제6회 미국 대학생 청년 선교캠프가 선교 헌신자와 관심자 등 미국인 청년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16-19일 3박 4일 간 미국 텍사스 린데일(Lindale, Texas, USA)에서 …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에 새롭게 준비한 의료 선교허브병원인 캄보디아 예수병원에 의료진을 파송한다. 캄보디아 예수병원은 의료선교를 실천하며 캄보디아와 15년 동안 인연을 이어왔다. 취…
지난 주일, 제자 한 명이 자기 교회에 와서 설교해 달라고 부탁했다. 폭우에 패인 웅덩이길을 뒤뚱뒤뚱 달려 바나나숲에 도착했을 때 아이들이 소리지르며 뛰어 나와 흰머리의 무중구(외국인)를 맞아 주었다. 그런데 웬일인…
축하하지만 우려와 두려움 공존 5.18, 4.3에 대한 작가 인식 분노 작가 역사관에 독자들 영향받아 예술적 표현의 다양성 존중하나 역사적 진실에는 도…
학부모 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CJ그룹과 TVING(대표이사 최주희)에 “동성애 미화·조장하는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방영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자녀사랑학부모전국연합과 다음세대청년연합 등 전국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