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가자지구 인근 모든 마을 통제권 회복”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군 대변인 “테러범 은신 가능성 염두 수색 중”

하마스, 4,400여 발 로켓포 발사
이스라엘 사망자 수는 700여 명
팔레스타인 사망자 수는 436명

▲스데롯의 주택에 로켓이 떨어진 모습. ⓒKRM

▲스데롯의 주택에 로켓이 떨어진 모습. ⓒKRM
분쟁이 발생한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이 모든 마을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았다고 발표했다.

10월 9일 오후 12시 30분(이하 현지시간), 이스라엘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가자지구 인근 이스라엘 모든 마을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았다”며 “테러범이 숨어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색 중이고, 일부 지역에서 총격전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 KRM에 의하면, 하가리 대변인은 “지금까지 샤아르 하네게브에서 3명, 베에리에서 1명, 홀릿과 수파에서 5명, 알루밈에서 4명, 크파르 아자에서 1명의 테러범을 발견해 사살했다”고 덧붙였다.

이스라엘군은 개전 후 가자지구를 사실상 통치하는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는 4,400여 발의 로켓포를 이스라엘로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 남부·중부 지역을 향해 대규모 로켓 공격을 가했다. 로켓 경보는 수도 텔아비브를 비롯해 레숀레치온, 예루살렘까지 울렸고, 벤구리온 국제공항 인근 공터에도 로켓이 떨어졌다. 남부 아쉬도드와 아쉬켈론 지역에는 주택에 로켓이 떨어져 여러 명이 부상당했다.

9일 현재까지 집계된 이스라엘 사망자 수는 700여 명으로 100명 늘어났고, 보건부가 발표한 부상자 수는 2,382명이다.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 접경 인근 24개 마을 중 15개 마을 주민들을 모두 대피시켰고, 스데롯을 제외한 나머지 마을들의 대피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천명했다. 예비군은 소집 48시간 내에 30만 명이 동원됐고, 가자 접경에 4개 사단이 배치됐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은 “가자지구에 대한 ‘완전한 포위’를 명령했다”며 “가자지구에 당분간 전기, 음식, 연료 등 모든 공급이 중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의 공격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가자지구 내 공격 거점과 인프라, 하마스 고위 간부 등에 대한 공습을 이어가고 있다.

이스라엘군은 현지시간 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밤새 하마스 군 거점 500여 곳에 대한 공습을 감행했다. 군은 “전쟁 시작 이후 1,148개곳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팔레스타인 보건부는 팔레스타인인 436명이 사망하고, 2,271명이 부상당했다고 보고했다.

이란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배후설을 부인하고 나섰다. 나세르 카나니 외무부 대변인은 “이란의 역할과 관련된 비난은 정치적 이유로 인한 것”이라며 “이란은 팔레스타인을 포함한 다른 나라의 의사 결정에 개입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https://krmnews.tv/2023/10/07/israel-gaza-war-27/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