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오현주 앵커, 월드비전 홍보대사 위촉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재능 살려 아동들에게 나눔의 힘 전달!”

18일, 월드비전 본부에서 위촉식
전 세계 아동에 희망의 메신저로

▲조명환 회장과 오현주 앵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과 오현주 앵커. ⓒ월드비전
TV조선 오현주 앵커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5월 18일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과 임직원들, 그리고 오현주 앵커가 참석했다.

오현주 앵커는 1987년생으로 KBS N 스포츠 아나운서와 TV조선 ‘뉴스9’을 거쳐, 현재 ‘뉴스7’ 앵커를 맡고 있다. 향후 월드비전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며, 사업보고 영상 나레이션 재능기부 및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선한 영향력을 전할 계획이다.

또 기자와 아나운서 등 언론업계에 꿈이 있는 아동과 스피치 교육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 교육을 기획 중이다.

오현주 홍보대사는 “늘 막연하게 베푸는 삶을 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마음껏 꿈을 꾸지 못하는 아동들, 꿈을 꾸는 방법을 모르는 아동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공익적이고 높은 신뢰도를 가진 오현주 홍보대사와 월드비전 다양한 캠페인 및 사업을 후원자님께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 월드비전 홍보대사로서 오현주 앵커의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