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노인팅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2 Chapter 1’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2 Chapter 2’ 앨범재킷.
어노인팅이 2022 예배캠프 실황을 담은 앨범을 9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챕터 1과 챕터 2 두 가지로 나뉘었다.

2022년 어노인팅 예배캠프는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8월 16~18일 도림교회에서 3일간 진행된 캠프에는 약 3천 명이 참여했다.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2 Chapter 1’ 앨범에는 타이틀 ‘우리의 예배는’과 ‘우린 주를 만나고’, ‘영원하신 주님’, ‘주님의 집에 올라가’, ‘목마른 사슴이’, ‘좋으신 하나님’, ‘주의 완전한 사랑은’, ‘가장 높은 곳에서’, ‘흐르네’가 수록됐고,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2 Chapter 2’ 앨범에는 타이틀 ‘날마다’와 ‘주님은 아시네’, ‘내 영혼아’, ‘예수가 보이네’, ‘높은 산들 흔들리고’, ‘물이 바다 덮듯’, ‘나는 믿네-사도신경’, ‘나의 슬픔을’, ‘주 보좌로부터’, ‘넘쳐나리라’가 수록됐다.

어노인팅은 “지난해 온라인으로 대신했던 예배캠프에서 다시 돌아온 반가운 오프라인 예배캠프. 겨울에서 여름으로, 전주에서 서울로, 숙박 캠프에서 저녁집회로, 350명 규모에서 사흘간 연인원 약 3천여 명 참가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2022년 어노인팅 예배캠프는 그 어느 때보다 감격스럽고 뜨겁고 간절했다”고 회상했다.

또 “현장에 오셨던 분들께는 그곳에서의 기억을 떠올리며 간직하시도록, 참여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조금이나마 예배캠프 현장을 더 느껴보실 수 있기를 기대하며 몇 가지 굿즈를 포함하여 음반상품을 제작해 보았다”며 “음원으로 충분히 음악은 들으실 수 있지만 따스한 응원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으시다면 적극적으로 구매를 선택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사역을 계속하는 데에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앨범 소개를 통해서는 “세상은 지칠 줄 모르고 더욱 악해지며 부패하고 있다. 동시에 하나님을 조롱하고 그분의 지혜를 따르는 사람이 어리석다고 한다”며 “그러나 그들은 자신들의 지혜와 능력으론 만족을 느끼지 못하며 오히려 심각한 갈증을 느끼고 있다. 이런 세상 속에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통해 목마름을 채울 수 있었고 영원히 목마르지 않은 주님의 나라를 볼 수 있었다. 그러기에 우리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기나긴 믿음의 여정을 오늘도 걸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비록, 예배자들은 삶의 위기 속에 주저앉고 다시 일어섬을 반복하고 있지만, 적은 물이 모여 큰 물을 이루듯이 곳곳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주의 자녀들은 여호와 하나님을 높이며 그 나라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그날이 오면 세상의 지혜는 무너지고 하나님의 지혜가 물이 바다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게 될 것”이라며 하박국 2장 14절을 덧붙였다.

끝으로 어노인팅은 “우리에게 남겨진 복음의 흔적을 통해 끊임없이 공급하시는 삼위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며 전심을 다해 예배하는 예배의 실황을 음반에 담았다”며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2 앨범을 듣는 모든 분에게 그날의 감격이 전해지는 동시에 삶의 예배로 이어지는 은혜가 깃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