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제물 앨범 커버
ⓒ인피니스 제공
CCM그룹 향기로운제물(책임자 이홍기 목사)이 최근 싱글 앨범 ‘하나님의 아들 이 땅에 내려오신’과 ‘예수보다’를 발매했다.

이홍기 목사는 빌립보서 2장을 바탕으로 하는 ‘하나님의 아들 이 땅에 내려오신’에 대해 “자기를 비워 사람들과 같이 되신 예수. 십자가에 죽으시기까지 자기를 낮추시고 복종하신 예수. 하나님께서 지극히 높이신 예수.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 땅 아래 있는 자들, 모든 무릎이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셨음을, 빌립보서 2장을 묵상하면서 예수의 이름을 그대로 높이고 싶었고, 그 이름을 온 땅과 열방이 알게 되기를 소원하는 마음이 일어났다”며 “예수를 더 깊이 묵상하고 싶은 마음, 그 예수를 온 땅에 알게 되기를 원하는 마음이 함께 어우러진 곡”이라고 소개했다.

‘예수보다’에 대해서는 “2005년 예수전도단에 간사로 위탁하고 찬양사역을 리딩하면서 BEDTS(직장인 제자훈련학교)를 함께 섬기던 기간, 사역 후 사무실에서 남은 업무를 처리하고 있을 때 마음에 스스로 높아지려는 생각이 들었다. 순간 내가 별것도 아닌 일을 하면서 예수보다 높아지려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예수보다 더 높은 곳에 올라서지 않으리’라며 기타를 들고 바로 노래했다”며 “입술로는 예수님이 전부이고 삶의 모든 것이라고 하면서도 늘 그 고백을 잊은 삶을 사는 것을 발견한 그 순간 하나님께서 마음에 주셨던 곡”이라고 했다.

한편 그룹 향기로운제물은 전주의 더온누리교회 목요모임을 섬기는 CCM 팀으로 찬양인도자, 싱어, 연주, 미디어 및 진행팀이 함께하고 있다. 책임자 이홍기 목사는 12년간 예수전도단에서 예배사역을 섬긴 바 있다. 팀명 ‘향기로운 제물’은 에베소서 5장 2절과 빌레몬서 4장 18절 말씀을 바탕으로 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구원한 은혜를 기억하는 예배와 하나님께 헌신으로 드리는 예배를 뜻한다. 현재까지 ‘향기로운 제물 1st EP’(2020), ‘향기로운 제물 2nd single’(2021.01), ‘향기로운 제물 3rd single’(2021.09), ‘내 마음 주 계시는 처소’(2021.10) 등을 발매했다.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곡은 이홍기 목사의 자작곡으로, 더온누리교회 목요모임의 예배곡으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