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이
▲비와이. ⓒ크투 DB

크리스천으로서 대중가요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힙합 아티스트 비와이(BewhY)가 최근 EP 앨범 <032 Funk> 를 발매했다.

앞서 소속사 데자부그룹 측은 <032 Funk>의 앨범 곡리스트를 공개하며, 다이나믹듀오, 도끼, 송민호, 으네 등 많은 피쳐링진과 ‘믿고 듣는 그레이X비와이 조합’까지 준비했다.

비와이는 앞선 몇 차례의 언론 인터뷰에서 “다사다난한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시고 지쳐 하시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으며, 이번 내용으로 우리 일상에 코로나19가 있기 전의 제 여행 이야기를 코로나19가 끝난 후에 여행하는 것처럼 우리의 당연했던 날이 당연하게 돌아올 거라 생각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했다.

데자부그룹의 관계자는 “이번 앨범의 주된 포인트는, 지금 많이 들어주시는 것도 좋지만, 제가 군입대를 하고 돌아올 때 많은 분들이 이 가사들과 내용처럼 살아가셨으면 좋겠다. 밝아질 내일이 우울한 오늘을 힘내게 했으면 하는 밝은 가사들과 분위기로 제작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비와이는 최근 대중들이 기대하던 Mnet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10’ 심사위원으로의 출연이 아닌 현역 입대라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앨범은 비와이의 컴백을 기다린 팬들에 대해 부응하고자 입대 전 발매한 것이다.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의 멤버 슬기와 협업한 폭스바겐 T-Roc 광고모델 등의 활동과 동시에 작업에 전념해 발매된 앨범이라는 후문이다.

유튜브채널인 ‘Dingo Freestyle'에서는 비와이가 이번 앨범을 끝으로 1년 8개월간 공백 상태로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울러 소속사 데자부그룹 내에서의 새로운 리더를 선별하는 스토리 또한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