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트세미나
▲2020 중앙아트 온라인 찬양 세미나 포스터.
㈜중앙아트 제이앤에이뮤직과 월간 CHOIR & ORGAN, 사단법인 국제합창교류센터(IFCA)가 주최·주관하는 ‘2020 중앙아트 온라인 찬양 세미나’가 오는 22일 유튜브 채널 ‘중앙아트 TV’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20 중앙아트 온라인 찬양 세미나는 ‘오늘 나신 주께 영광’, ‘오 크신 사랑’ 등 다양한 작품으로 이미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작곡가 ‘Lloyd Larson’의 신작 성탄절 칸타타 『The Road to Bethlehem』를 가지고 이영만 지휘자만의 섬세한 손길을 더해 리딩세션 강의로 포문을 연다.

또 합창계의 연금술사로 불리는 중앙대학교 합창지휘 교수 이상길 지휘자를 초청해 『지휘법』에 대한 강의와 이현철, 조혜영, 정남규, 이범준 등 명실상부한 합창 작곡가들의 곡이 수록된 『내리 새 찬양』을 인천시립 김종현 지휘자의 리딩세션이 진행된다. 또 구천 교수의 『찬양대 운영에 관한 Q&A』, 『중앙성가 41집』의 리딩세션이 박신화 교수의 지휘로 마련된다.

이밖에 이번 세미나는 ㈜중앙아트 제이앤에이뮤직에서 찬양에 대한 열정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하는 마음을 함게 담아낼 Conductor Choir 프로젝트 콰이어를 모집하고 있다. 음악을 전공했거나, 음악을 전공하지 않았어도 악보를 읽을 줄 아는 사람이면 나이불문, 성별불문하고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의 참가비는 25,000원(교재 4권 제공)이며,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참가비를 송금하면 된다. (신한은행 140-011-587585 ㈜중앙아트 제이앤에이뮤직) 등록 및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1661-0504로 문의하면 된다.

㈜중앙아트 제이앤에이뮤직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삶은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누구도 예측 못한 신종 바이러스로 인해 다수의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으며,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이 시간에도 의료진과 방역당국 및 지자체 등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희생하며 애쓰고 있다”며 “또한 많은 교회들이 예배당에서 예배를 드리는 대신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 극변하는 이 가운데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찬양에 대한 열정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했다.

이어 “이 코로나 시대에 찬양에 대한 갈급함을 가지고 계실 많은 교회음악 지휘자, 교회음악 사역자를 모시고 ‘코로나 시대 새로운 찬양의 패러다임’에 관한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떻게 찬양해야 하고, 앞으로 찬양대 운영은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 막연한 고민을 함께 나눌 예정”이라며 “이번 ‘2020 중앙아트 온라인 찬양 세미나’를 통해 코로나 시대 새로운 찬양의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함께 찬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