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심장부에서 “탈동성애 인권”을 외치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인권단체들이 뉴욕 유엔본부 앞에서 <탈동성애 인권 국제 캠페인>을 전개했다. ⓒ주최측 제공

▲인권단체들이 뉴욕 유엔본부 앞에서 <탈동성애 인권 국제 캠페인>을 전개했다. ⓒ주최측 제공

탈동성애인권운동을 벌이는 <홀리라이프>, <선민네트워크>, <대한민국미래연합>, <탈동성애인권포럼>,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5개 단체가 12월 7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뉴욕, 샌프란시스코, LA에서 제1회 <탈동성애 인권 국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들은 특히 제67회 '세계인권선언일'인 10일에는 오후 2시(이하 현지시각) 유엔본부를 방문해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을 발표하고,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탈동성애 인권 보호 호소문' 전달했다. 이들은 "전 세계 시민들에게 탈동성애자 인권의 당위성을 알리고자 이 같은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성애를 옹호하는 국가들에서 동성애자들의 인권만이 강조되면서, 동성애에서 치유·회복된 탈동성애들과 탈출하고자 몸부림치고 있는 탈동성애지향자 및 그 가족들을 좌절케 하는 인권 유린이 광범위하게 자행되고 있다"며 "심지어는 탈동성애자들과 그 가족들의 정당한 탈동성애운동을 동성애 혐오 행위로 규정하고, 다수의 친동성애자들이 동성애자들보다 더 소수자인 탈동성애자들을 탄압하고 있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 이들은 1969년 6월 28일 동성애 인권운동의 시발점이 된 뉴욕 크리스토퍼 스트리트 소재 게이바 스톤월인을 비롯해, 미국 주요 도시의 게이 밀집 지역 등을 탐방해 탈동성애인권운동의 향후 방향을 모색했다. 또 미주 한인 커뮤니티 및 미국 갈보리채플 등과 접촉해 향후 연대를 모색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