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가는 영혼구원 X파일.

변행선 l 성경박사원 l 516쪽 l 25,000원

변행선 목사(성경박사원 원장, 서울 석촌동 소망교회)가 평신도들을 위한 ‘성경이 해석되어지네’에 이어서 ‘천국 가는 영혼구원 X파일’을 출간했다

‘성경이 해석되어지네’는 현재 기독교방송 CBS에서 2014년 9월 19일부터 2015년 1월 말까지 20주간 본방은 금요일 오후 2시, 재방은 토요일 0시 50분에 방송되고 있다.

이번에 출판한 ‘천국 가는 영혼구원 X 파일’은 변행선 목사가 30년간 목회를 하면서 말과 단어로만 알고 있는 영혼구원에 대해서, 성경 66권 안에 감추어진 영혼구원 비밀에 대해서 창조 전 하나님의 계획에서부터 영혼구원 완성의 실체를 찾아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변행선 목사는 “영혼은 육신의 눈으로 볼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 다윗, 이사야, 에스겔, 바울을 통해 영혼의 모습과 구조가 이렇게 생겼다고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처럼 가르쳐주시고 있다”며 마음을 40가지의 구조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

변행선 목사는 이 시대 설교의 문제점을 “목회자들이 영혼이 어떻게 생겼는지 마음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면서 영혼, 마음, 구원이라는 단어만 외치고 있는 것”이라며 “영혼의 구조와 기능, 마음의 구조와 기능을 알면 알게 되면 하나님의 뜻을 바로 전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영혼구원의 부분에 있어서, “성경은 퍼즐과 같이 분산되어 있으며 또 점진적 구속사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성경의 어느 한 부분만을 가지고 영혼구원 완성을 말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 만큼 어렵다”며, 변 목사는 성경 66권이 마침 한 장의 그림처럼 한 눈으로 볼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영혼구원의 문제를 바울이 말하고 있는 에베소서 3장 18-19절의 길이, 높이, 넓이, 깊이로 자세하게 다루었다.

책은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시작으로 천사의 타락, 죄의 시작, 양심시대, 출애굽시대, 율법시대 구원계획의 실패부분을 분석하면서 영혼구원의 완성까지 크게 열 부분으로 나누어, 1장 하나님의 작정 구원 계획, 2장 하나님의 형상, 3장 사람 창조, 4장 변질과 부패되는 거룩, 5장 하나님의 영혼구원 계획, 6장 가나안 정복의 비밀, 7장 출애굽과 영혼구원, 8장 가나안 전쟁과 영혼구원, 9장 복음시대의 영혼구원, 10장 영혼구원의 완성, 마지막으로 영혼구원 완성을 이루는 성령하나님의 구원 사역 9단계로 구분하여 자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변행선 목사의 성경박사원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고 있다.
문의: 02-401-4508, 010-4704-4508, http://cafe.daum.net/bbd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