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동대

한동대, 캄보디아에서 사회혁신 스타트업 캠프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한동-아세안 창업혁신센터에서 캄보디아 대학생 대상 ‘사회혁신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안진원 한동대 경영경제학부, 이재선 콘텐츠융합디…
한남대

한남대 학생들, 농촌 봉사활동 나서

“무더위가 힘들었지만, 봉사를 하고 나니 뿌듯함이 더욱 크네요.” 한남대학교 총학생회(회장 우근혁)와 재학생들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충남 공주시 정안면 소랭이 체험마을에서 하계 농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총학생회는 재학생들을 대…
하트하트재단

고잉홈프로젝트X드로잉더뮤직, 발달장애인 위해 티켓 후원

고잉홈프로젝트와 드로잉더뮤직이 하트-하트재단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더 고잉홈 위크(The Going Home Week)’ 공연 티켓을 후원했다. ‘더 고잉홈 위크’는 14개국 50개 교향악단에서 활동 중인 음악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메가 프로젝트로, 7월 30일…
영국 인문학 화이트 클리프

교회 문턱 높이고 문 닫아야, 신앙 지킬 수 있을까

교회 연령은 노쇠해지고, 젊은 세대는 줄어 페로네 무덤처럼 신앙의 의미 잃을까 두려워 그럴수록 문턱 낮추고 타인 향해 문 열어야 세상 속에서 교회의 생명과 자부심 지킬 것 마침내 영국에 도착했다. 오랫동안 영국의 관문이 되었던 흰 절벽, ‘화이트 클리…
죽음 계단 천국 노인 단계 하늘 구름 임사 파라다이스 믿음 애도 상실 귀신

하나님 나라에서 상급이 각자 다르다면, 그 의미는

송인규 교수님 책에 그래도 상당히 관심을 가졌다고 생각했고 꽤 많이 읽어왔다고 생각하곤 했는데 못 읽은 것은 그럴수 있다 치더라도, 제목도 몰랐던 책이 있었다는 것은 좀 자존심(?)에 금이 간다. 이번에 비아토르에서 개정증보판으로 낸 <아는 만큼 깊어지는 …
WCC

하나님 떠나고 말씀 버린 인본주의 신학과 WCC

해방신학과 마르크스(맑스)주의는 함께 손잡고 반자본주의와 아울러 반복음주의 운동을 펼치게 되었다. 1970년대 페루 가톨릭 사제이며 해방신학의 상징적 인물인 구티에레스(Gustavo Gutierrez)는 피압제자들을 사회·경제·정치적 억압으로부터 해방하기 위해 마르크스…
문재인 강제 북송 규탄 시위

“집시법 개정안 발의, 문재인 사저 앞 시위 원천 봉쇄 목적?”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지난 6월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이하 집시법) 일부 개정안’을 비판하는 논평을 8일 발표했다. 해당 법률안은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김진표, 김태년, 민형배(무소속), 박광온,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