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법원

대법원, 신천지 ‘모략 전도’에 “배상 책임 없어”

대법원이 신천지의 소위 ‘모략 전도’에 대해 신천지 측의 손을 들어 줘 논란이 일고 있다. ‘모략 전도’는 신천지에서 자신들의 신분을 속이고 전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대법원 2부(주심 조재연 대법관)는 11일 신천지 탈퇴자 A씨 등 3명이 신천지 측을 상대로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40명 사망’ 나이지리아 오순절 예배 총격 용의자 체포돼

지난 6월 나이지리아 남서부 가톨릭교회에서 오순절 예배를 드리던 참석자들에게 총격을 가해 수십 명을 살해한 용의자가 체포됐다. 나이지리아 국방부 레오 이라보르(Leo Irabor) 참모총장은 최근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6월 온도주 오워(Owo)에 있는 성프란…
미국 연합감리교

美 텍사스주 대형교회, ‘동성애 논란’ 속 UMC 탈퇴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내 동성애 논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텍사스주에서 200개 이상의 교회가 교단 탈퇴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한 대형교회도 교단을 탈퇴하기로 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우드랜즈 소재 교인수 14,2…
몽골 게르성전

몽기총, 오정성화교회 도움으로 몽골에 게르성전 건축

몽골 복음화를 위해 몽골 전역을 대상으로 게르성전 건축운동과 강대상 보급운동, 목회 지도자 양성 등에 힘쓰며, 최근에는 몽골 사랑의 소 보내기 운동을 시작한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기총)에서 부천 오정성화교회(담임 이주형 …
조엘 오스틴

조엘 오스틴, 3년 만에 ‘희망의 밤’ 개최…‘역경 속 희망’ 강조

미국 텍사스주 소재 레이크우드교회의 조엘 오스틴(Joel Osteen) 목사가 지난 6일 뉴욕시에서 대형 전도집회 ‘희망의 밤’을 개최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행사다. ‘컴 홈 투 호프’(Come Home to Hope)라는 제목의 이번 집회는, 수천 명이 경기장을 …
중동,이라크, 난민,

“IS 침공 8주기 이라크, 기독교인 난민 100만 명 달해”

중동의 미국 기독교 구호단체가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이라크 침공 8주기를 맞아 현지 난민들과 연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중동구호화해재단(American Foundation for Relief and Reconciliation in the Middle East, 이하 FRRM…
기도 청년 부흥 예배 해외 워십

그렉 로리 “이전 세대의 ‘혁명적 예수 운동’ 배우라”

미국 캘리포니아 하비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의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젊은이들에게 이전 세대의 ‘혁명적인 예수 운동’을 배울 것을 강조했다. 그렉 로리 목사는 9일 크리스천포스트(CP)에 기고한 칼럼에서 “우리 세대가 ‘예수 운동…
웨이브(wavve) 메리퀴어 남의 연애 방영 중단 규탄

“‘남의 연애’ SK스퀘어 박정호 대표, 동성애 돈벌이 중단하라”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 속에서도, 동성애 리얼리티를 표방한 ‘메리퀴어’와 ‘남의 연애’ 방영에 대한 시민들의 규탄이 이어졌다.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전국학부모단체연합, 17개광역시도악법대응본부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은 연일 서울시 종로구 을지로 …
구세군

한국구세군, 티몬과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선물’ 캠페인

갖고 싶은 것보다 필요한 것을 선물로 받는 그룹홈 아이들 소셜기부로 정말 원하는 특별한 신학기 선물 준비해 주기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 이하 구세군)에서 지난 8일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티몬’과 함께 그룹홈 아이들에게 신학기 선물을 지원…
한기총 임시총회 기관통합 건

한기총, 신임 임원 및 상임위원장 명단 발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에서 신임 공동회장과 공동부회장 등 임원 및 상임위원장 명단을 10일 발표했다. 서기에는 이용운 목사(합동개혁총회), 부서기에는 서승원 목사(합동보수C)를 각각 임명했으며, 총무는 공석, 부총무는 노문호 목사(정통보수)이다. …
준호 2PM

월드비전, 홍보대사 이준호와 함께 몽골 아동 돕는 펀딩

컴포터 1개 구매 시 몽골 아동 동일 제품 전달 네이버 해피빈 통해 친환경 컴포터 펀딩 진행 JYP엔터테인먼트 CSR, 홍보대사 이준호 동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홍보대사 이준호 씨와 함께 10일부터 네이버 해피빈 플랫폼을 통한 펀딩 프로젝트…
 8.15 광복 77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광복 77주년·건국 74주년, 역사 정확히 가르쳐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8.15 광복절을 기념해 논평을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우리는 8월 15일을 우리나라의 광복과 함께 건국일로 삼아야 한다. 또 남북의 평화적 통일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며 “그리고 우리나라 역사 이래 …
부흥교회

서울 동작구 지역 교회도 침수 피해

지난 8월 9-10일 수도권 지역에 내린 폭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서울 동작구 지역 한 교회가 침수 피해를 입었다. 서울신학교(총장 김춘환 박사)와 함께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 이 교회에서는 지하 예배당과 강의실 등이 물에 잠겨 현재 물을 빼내고 토사를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이라크에 ‘첫 현대 칼데아어 성경’ 보급한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한 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VOM)는 9일 이라크 현지 기독교인 및 동역 단체인 호주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Australia)와 협력해 이라크 북부 3만여 기독교 가정에 최초의 ‘현대 칼데아어(Chaldean dialect) 성경’을 보급할 …
1 2